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DB손해보험 카카오를 만나 빅데이터 인슈어테크 시장을 열다

by 쭌's 2018. 12. 8.

 

+ DB손해보험 카카오를 만나 빅데이터 인슈어테크 시장을 열다!!

스마트폰 그리고 카카오 등은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대변하는 단어들 중 하나이다. 스마트폰과 함께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은 언뜻 보면 큰 변화 이후 제 자리에 있는 것 처럼 느껴질만큼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지만~


그 속에서 더 많은 데이터와 AI, 자율주행 등 끊임없이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보험 업계도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발 맞추어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슈어테크 시장을 열기 시작했다.

보험 업계가 인슈어테크로 발 빠르게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이유는 일상에서도 어렵지 않게 경험할 수 있다. 각 브랜드가 내 놓은 수 많은 보험 상품들은 많아도 너무 많아서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 속내 또한 보장 내용과 범위 등이 상이하다 보니 내게 필요한 보험 상품을 찾는 것 그리고 가입한 상품이 정말 나에게 꼭! 맞는 상품인지? 확인하고 체크하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장의 단점 아닌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더 좋은 상품, 더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DB손해보험은 카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서 소비자의 Needs와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가까이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제시하고 답변하는 등의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화를 시작한다.


카카오는 월간 실사용자 수(MAU) 460만 이상을 기반으로 챗본의 단게별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본격 개발에 나선 후 이용 고객에게 빠르고 간편하게 호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즉, DB손해보험 X 카카오톡은 기본적인 상품 안내에서 부터 단골 문답, D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까지~ 이후 소비자의 Needs를 바탕으로 가장 최적화되고 정확한 보험 상품을 추천하여 보험 상품 가입에 따른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DB손해보험 그리고 카카오의 방대한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챗봇을 통해서 일상 생활 속에서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서 큰 시너시즈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 중심의 AI,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적용해 신규 서비스, 신상품 개발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통해서 보다 합리적이고 빠르고 정확하며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손해보험사로 DB손해보험 인슈어테크는 보험 시장의 큰 화두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DB손해보험 X 카카오의 적략적 제휴를 통해서 완성하게 될 인슈어테크는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발 맞추어 모바일 중심의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DB손해보험 그리고 카카오의 만남으로 인슈어테크, 모바일 중심의 AI, 챗봇 등을 통한 보험사와 고객의 새로운 만남이자 서비스로 완성되게 될  DB손해보험 인슈어테크를 통해서 보다 정확하고 필요한 소비자의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최고의 인슈어런스 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해 본다.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 https://www.directdb.co.kr/main.d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