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11월 국산차 할인 기회 놓치면?! 할인의 위력은 무서워!!

by 쭌's 2018. 11. 1.


+ 국산차 연말 할인 기회 놓치면?! - 11월 국산차 구매 혜택 '할인의 위력은 무서워!!'

국산차 시장에 유일하고 합법적인 할인 기회인 연말 구매 혜택이 10월 세일 페스타에 이어 11월에도 계속 이어진다. 수입 메이커와 달리 국산차는 '할인'에 대한 기회를 잡기가 쉽지 않다.

수입 메이커들이 1천만원에서 2천만원의 할인을 받았다?! 라는 이야기를 한번 이상을 들어 봤을 것이고, 할인을 받지 않고 수입 메이커를 구매했다는 것은 호갱으로 취급 받기도 할 정도로...


수입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할인은 더 이상의 이상한 것도! 기회를 잡는 것도! 아닌 당연히 받아야 하는 구매 혜택이지만, 국산차는 합법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유일무일한 기회가 연말에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11월 그리고 12월 연말 할인 프로모션이 유일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할인 효과는 10월 국산차 판매량 집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판매량이 감소하던 흐름과 반대되는 큰 폭의 상승세로 메이커의 입장에서 가뭄에 단비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었기 때문인데~


합법적으로 할인 및 다양한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1월 국산차 할인 구매 헤택은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 해 보고 신차 구입에 도움이 되시기 바란다.


- 현대자동차 최대 130만원에서 저금리 혜택까지~


현대자동차 10월 이전 생산분에 대한 제고를 처리하기 위한 혜택에 집중했다. 기본 20만원 할인을 시작으로 최대 6월 이전 생산분에 한해서 최고 70만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쏘나타의 경우 옵션으로 선택하는 스마트센스 약 130만원을 지원하고 2년 4만km 보증 연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축소되고 있는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 기아자동차 기본 할인혜택에서 부터 최대 100만원 할인까지

기아자동차는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을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모델에 따라서 10월 이전 생산에 한해서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와 마찬가지고 기아차 또한 10월 이전 생산분에 대한 제고를 처리하기 위해 할인 혜택을 크게 늘린 모습이고, 기본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면서 현대차의 소극적인 할인과 달리 기본 할인 혜택을 강화해 판매량을 높이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 한국지엠 쉐보레 72개월 슈퍼 초장기 할부로 신차 구매 부담금 제로에 도전

한국지엠 쉐보레는 기본 할인에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72개월 초장기 할부로 신차 구매시 부담되는 금융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하여 보다 가볍게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72개월 슈퍼 초장기 할부는 월 10~20만원 만으로도 신차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금액에 대한 부담을 없애 신차 구매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징중한 모습이다.



- 르노삼성 제고 처리가 아닌 현행 주력 모델에 대한 혜택을 제공

르노삼성차는 세일 페스타 할인과 저금리 할부를 통해서 신차 판매 전략을 세웠다. 최대 400만원읠 할인을 지원하는 QM6는 디젤 트림이 제고 외에서는 선택할 수 없고, 가솔린 트림만을 구입해야 하는 물리적 한계를 돌파하고자 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르노삼성는 구형 모델보다는 현행 판매중인 주력 모델에 할인 및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적용하고 있어 제고 처리나 구형 모델의 처리가 아닌 주력 모델의 할인과 저금리 혜택이라는 점이 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 쌍용자동차 제고 물량 처리에 집중한 할인 프로모션

쌍용자동차는 볼륨 모델들의 할인은 소폭으로 제공하고 판매량이 높지 않은 모델들의 할인에 집중했다. 주력 할인은 취득세 지원으로 최대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 1.9% 저금리 60개월 할부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10월 국산차 시장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혜택으로 전 메이커 모두 판매량이 대폭 상승했다. 수입차의 전유물이였던 할인을 국산차에서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 덕분에 년식 변경을 앞두고 신차 구매를 서둘렀던 소비자의 선택이 11월 할인 혜택과 저금리 혜택 등으로 그 기세를 이어갈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국산 신차 구매를 염두해 두고 10월의 할인 기회를 놓쳤다면? 11월 할인 혜택을 꼼꼼하 따져보고 현명한 신차 구매를 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