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도 어김없이 완판된 볼트 EV 시승기 with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

2018년 국내 자동차 시장은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EV) 모델들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해 가장 긴 마일리지를 확보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품귀 현상을 맞이 할 수 밖에 없었던 쉐보레 볼트 EV를 구입하지 못했던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지엠은 2018년 볼트 EV의 국내 물량을 5천 여대 확보하면서 판매를 시작한지 불과 이틀만에 국내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신기록을 지난 해에 올해도 기록하면서 볼트 EV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볼트 EV와 함께 아이오닉 일렉트릭, SM3 ZE, 쏘울 EV 등이 사전 계약 및 판매를 하고 있지만 볼트 EV의 인기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2018년에도 어김없이 판매와 함께 완판이라는 인기를 보여준 쉐보레 볼트 EV를 휴식을 위해 찾은 제주에서의 4박 5일이라는 시간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주 일정은 일을 대신 해 휴식을 위해 찾은 만큼 합리적인 비용에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그 중 제주에서 절대로 빼 놓을 수 없는 렌트카 이용 또한 포함되어 최종으로 선택한 모델이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의 볼트 EV이다.


4박 5일간의 일정을 함께 할 볼트 EV는 제주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자? 방문해야 하는 곳이 렌터카이다. 필자는 제주에서 늘 애용하는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를 찾았다.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를 고집하는 이유는? 차량 관리가 잘 되어있다는 점을 가장 우선으로 꼽는다. 렌터카의 경우 불특정 다수가 이용을 하다보니 차량 관리 상태, 타이어 상태, 내,외관 관리 등에서 롯데렌터카에 대한 신뢰도를 경험했었기 때문이다.


좋은 예로 최근 제주에도 폭설이 내리면서 비행기 이착륙이 취소가 될 만큼 눈이 내리는 빈도수가 높아지고 있는데~ 롯데렌터카 볼트 EV는 혹시나 폭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주행 불가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거의 모든 차량에 운전자가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스노우체인을 준비해 놓았다는 것이다. 그동안 여러 브랜드의 렌터카를 이용해 보았지만 스노우체인을 준비해 준 렌터카는 처음 본다는 점에서 위에서 언급한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 대한 신뢰도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제주오토하우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스탁스 카메라 무료 대여 그리고 볼트 EV 충전 비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알뜰하고 합리적인 제주에서의 렌터카 이용을 모두 만족시켜주기 때문이다.


성수기 일 방문수가 1만 5천이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시설이나 서비스, 차량 관리 등에서 제주오토하우스는 제주 렌터카 업체 중 가장 신뢰도가 높고, 롯데몰을 이용해서 식재료, 생활용품 등을 들고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통해서 렌터카 예약과 함께 알아서 차량에 구매한 물품을 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볼트 EV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280km가 넘는 주행거리의 여유로움을 통해서 전기차(EV) 이용에 있어 배터리 잔량, 충전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제주 여행에 있어 렌터카의 선택은 제주오토하우스와 볼트 EV의 조합은 끝판왕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제주 남서에서 남동에 이르기까지~ 꽤나 긴 거리를 4박 5일간 여유롭게 달리면서 느낀 볼트 EV의 주행거리는 가장 대중화되고 전기차(EV) 구입에 있어 가장 큰 부담이 주행거리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고속충전으로 30분 정도면 고속 충전 제한 수위인 80%까지 충전이 완료되어 충전소를 찾는 번거로움과 시간에 대한 부담을 거의 느끼지 않아도 되면서 280여 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하고 있는 볼트 EV는 제주 여행에 있어서 최고의 차라고 해도 좋을 것만 같다.


쉐보레 특유의 묵직하고 탄탄한 주행 질감을 바탕으로 정숙성, 뉴트럴한 스티어링 반응 그리고 해치백의 넓은 공간 효율성을 바탕으로 배출가스 제로의 친환경 자동차로 제주 여행은 '힐링'이라는 단어 와도 참 잘 어울린다.


실내의 구성 또한 전기차 장점을 잘 살리고 있는데~ 다양해진 모바일 기기를 휴대하고 있는 만큼 배터리 충전에 대한 부분을 만족시켜주는 볼트 EV는 센터 콘솔에 2개의 USB 포트, 2열 탑승자를 위한 2개의 USB 포트를 구성해 4인 가족이 충전에 대한 부담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아직 전기차(EV)를 이용해 보지 않았다면? 배터리와 전기모터에 대한 출력, 성능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질수도 있는 부분이나~ 볼트 EV는 현재 제주오토하우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테슬라 모델 S를 제외하고는~


제주의 험난한 1100도로는 물론 자동차로 오를 수 있는 제주의 오름 등에서 탁월한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오히려 저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차량보다 월등히 높은 출력과 성능을 자랑하는 부분이다.


여기에 요즘같은 겨울 시즌에만 경험할 수 있는 전기차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히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미리 시동을 켜 놓는다거나... 최소 2~5분 가까이 주행을 한 후에 히터를 사용할 수 있는 내연기관의 물리적 한계를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역사상 이례적인 한파로 외출이 두려운 날씨에 제주도도 예외는 아니였다는 점에서 볼트 EV는 출발과 동시에 1~2분이면 따뜻한 바람이 차 내 온도를 높일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이용했던 부분이 아닐까? 한다.


여유로운 여행과 쉼의 컨셉으로 4박 5일간의 제주 여행 그리고 롯데렌터카 볼트 EV는 제주를 다시 찾게 되는 즐거움과 여유를 만끽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4박 5일간 제주에서의 시간은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즐거움 또한 선사했는데~


SNS를 통해서 알려진 제주의 맛집, 멋집, 먹거리 등이 아닌 제주 현지인들이 즐겨찾고 인정한 제주의 맛을 찾았던 사진의 흔적은 제주 여행을 즐거움을 배가 시키기도 했다.


특히, 제주에서 만난 생갈비 그리고 1년 여만에 다시 찾은 장어, 흑돼지 샤브샤브 등은 누구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다시금 제주를 찾아 그 맛을 경험하고 싶게 만드는 머스트 헤브 아이템을 가지고 돌아오기도 했다.

매 년 일 또는 쉼을 위해서 찾게 되는 제주는 매 번 새로운 추억과 경험 그리고 즐거움을 선사하지만 변하지 않는 제주오토하우스와 볼트 EV의 매력은 다음 제주 일정에서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해 내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지 않을까? 하며~


물량 부족으로 구입하고 싶어도 구입하지 못했던 전기차(EV)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쉐보레 볼트 EV,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르노 트위지 등 전기차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2018 전기차 대중화 이끌 신차와 보조금 확인 해 보니~
- [시승기] 혹한기 전기차 성능은 어떨까? 쉐보레 볼트 EV 서울에서 전주까지~
- [시승기] 볼트 EV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다
- [비교 시승] 볼트 EV vs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경쟁의 신호탄을 쏘다
- [시승기] 볼트 EV 전기차로 바꿔야 할 때를 말하다
- [시승기] 르노 트위지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스마트한 전기차
- 시작된 테슬라 모델S 가격 경쟁력은 어디로?!
- 전기차 경쟁 아이오닉 플러그인 vs 볼트 EV 정면 승부 초 읽기
- 테슬라 완전한 자율주행의 완전한 모습 공개를 통해서 우려에서 신뢰로
- 쉐보레 볼트 EV 해치백 BMW i3와 정면 승부
- [시승기 2세대 볼트 PHEV 보조금만 나왔어도 in 제주 오토하우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06)N
Car & Motor Review (1639)N
Review & Gadget (1084)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