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가성비 앞세운 재규어 뉴 F-Type 포르쉐 박스터와 정면 대결

by 쭌's 2017. 12. 11.


+ 가성비 앞세운 재규어 뉴  F-Type 포르쉐 박스터와 정면 대결

재규어 브랜드의 스포츠 쿠페인 F-Type이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로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것에 또 하나의 매력적인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며 대중속으로 한 발 더 다가온 가성비 스포츠 쿠페를 선 보였다.


재규어 F-Type 한면 떠 오르는 고성능, 고출력,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 그리고 8천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스포츠 쿠페로 라인업을 확장한 뉴 F-Type은 포르쉐의 엔트리 쿠페이면서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박스터와 정면 승부를 펼치게 된다.

국내 시장에서 포르쉐 박스터는 입문형 포르쉐로 2.0L 배기량이 가지고 있는 출력과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데일리 카는 물론 스포츠 쿠페로써 가장 이상적인 네임벨류를 가진 모델로 꼽히고 있는 만큼~


재규어 뉴 F-Type은 박스터를 정 조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재규어 뉴 F-Type의 대중화와 판매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가성비를 앞세운 재규어 뉴 F-Type의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2.0L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으로 기존 V6 가솔린 엔진을 대신 해 대중적인 스포츠 쿠페로 8천만원 대라는 매력적인 가격을 내세우고 내년 2월 국내에 출시한다.


2.0L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는 P300 모델은 기존 대비 52kg 무게를 줄이면서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바탕으로 F-Type 고유의 흡기 및 배기 사운드를 실현했다.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5.7초에 불과하다. 이는 포르쉐 박스터 대비 높은 토크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조금 뒤쳐지지만~


재규어 뉴 F-Type 특유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포르쉐 박스터와는 또 다른 재규어만의 매력을 어필하며 공도에서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표현하며 기존의 흡기와 배기 사운드를 바탕으로 그 매력을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1,500rpm에서 쏟아져 나오는 40.8kg.m의 토크를 바탕으로 배기 사운드와 결합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는 것과 동시에 기존 대비 16% 이상 개선된 이산화탄소 배출량 그리고 8천만원 대라는 매력적인 가격은 포르쉐 박스터 고객들의 유혹하기에 충분 이상의 매력을 어필한다.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함께 재규어 뉴 F-Type은 디자인과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폭 강화됐다.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뉴 F-Type의 역동적인 비율을 강조하는 리어 LED 램프, 바디의 음영효과를 더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휠 또한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R-Dynamic 트림을 새롭게 선 보였고, 인테리어는 새롭게 적용된 초 경량설계를 바탕으로 마그네슘 프레임 슬림 시트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지지력을 높이고 공간 활용성을 확보햇다.


실내 곳곳에 적용된 크롬 피니쉬, 새로워진 콘솔 피니셔 등 세심한 편화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으며 프리미엄 인컨트롤 터치 프로로 처음을 적용하여 사용의 편의상을 대폭 향상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을 탑재하여 주행 안전성을 높였고, 수퍼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서 강력한 제동 성능 또한 뉴 F-Type에서 기본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휠과 새로운 브레이크에 걸맞는 스타일 또한 놓치지 않고 있는데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켈리퍼는 새틴 그레이 피니시가 적용된 20인치 휠 타이어와 조합을 이룬다.


주행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되는 카폰 파이버 리어 윙은 고속주행 시 양력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다운포스 형성을 통해서 안정적인 주행성능 돕는다. 후면 범퍼 아래에 위치한 티타늄 쿼드 배기팁은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함께 재규어의 강력한 배기 사운드를 연출하여 뉴 F-Type의 매력을 더욱 어필한다.

재규어 뉴 F-Type은 기존 V6 가솔린 엔진과 함께 다운사이징 엔진이면서 가성비를 앞세운 2.0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그리고 8천만원 대라는 경쟁력 높은 가격을 통해서 포르쉐 박스터와 함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선택지를 추가하면서 박스터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2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재규어 뉴 F-Type의 가격은 뉴 F-Type P300 쿠페 8880만원, P380 R-Dynamic 1억 2980만원, P300 컨버터블 9640만원, P380 R-Dynamic 1억 3740만원, SVR 쿠페 2억 1700만원, SVR 컨버터블 2억 2460만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