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SUV 라인업을 이끌 신형 QX50 공개 - 경쟁 모델은 BMW X3, 벤츠 GLC

2017 LA 모터쇼가 개최되면서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신차와 트렌드에 맞춘 메이커들의 변화를 엿 볼 수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존재감이 크지 않았던 인피니티가 신형 QX50를 선 보이며 SUV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인피니티의 이러한 변화는 LA 모터쇼 부스를 세단이 아닌 SUV 라인업으로만 채우며 SUV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맞게 재편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가운데~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QX50을 선 보이며 SUV 시장에서 인피니티의 존재감을 높이기 시작했다. 인피니티 신형 QX50은 벤츠 GLC, BMW X3와 경쟁을 하게 되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로 세계 최초로 가변 압축비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면서 성능과 효율 두 마리를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의지를 담은 첫번째 신차이다.

인피니티는 올 해 초 소형 SUV 시장에 QX30를 선 보이며 국내에는 QX30s를 출시하며 뜨거운 소형 SUV 시장에 뛰어 들었으나... 벤츠 GLA의 부진과 함께 동일한 플랫폼, 동일한 엔진, 동일한 실내 구성 등 외관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인피니티표 GLA라는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고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또한 이렇다 할 실적을 거두지 못한 채 공개한 신형 QX50은 QX30의 연장성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신차로 변화를 시도해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의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신형 QX50의 디자인은 인피니티 특유의 강렬함과 우아함으로 표현되고 있는 패밀리 룩을 적용하였다. 이는 먼저 선 보인 QX30과 동일한 모습이지만 차체 사이즈가 커지면서 강인한 인상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인피니티 SUV 라인업에 적용되는 디자인 특징을 고스란히 적용한 덕분에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은 QX30과는 또 다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모습이다.


실내 또한 외관의 변화 만큼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서 QX30이 벤츠 GLA에 인피니티 로고만을 적용한 것이 아닌 Q50의 실내를 QX50에 맞게 변화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꽤나? 매력적이다.


센터페시아는 Q50에서 보여주고 있고,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듀얼 디스플레이로 상단 7인치, 하단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듀얼 디스플레이는 처음에 낮설게 느껴지지만 그 쓰임새와 용도가 손에 익게되면 그 효율성과 편리함을 실감하게 되고~

최근 프리미엄 모델에서 적용하고 있는 상,하단 디스플레이 구성을 고려한다면 QX50의 인포테인먼트,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로 이어지는 구성과 레이아웃은 차급에 잘 맞는 결과물이 아닐까? 한다.

다만, 아날로그 클러스터를 고집하고 있는 계기판은 IT 친화적인 모습으로 디스플레이 적용 범위를 넓혀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했으면 어떨까? 하는 부분이다.


신형 QX50의 파워트레인은 최근 SUV 시장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세계 최초로 선 보이는 가변 압축비 엔진으로 8:1에서 14:1까지 압축비 변화를 통해서 성능과 효율을 모두 만족시킨다고 밝혔다.

덕분에 신형 QX50의 2.0L 엔진은 최고출력 268마력, 최대토크 39.7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CVT 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서 성능과 효율을 더 하는 모습으로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6.3초이다.


CVT 변속기의 조합에 있어 다소 아쉬움을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CVT 변속기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기존 토크 컨버터 변속기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면서 SUV 가솔린 트림에서  CVT 변속기의 조합은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자율주행기술인 프로파일럿 어시스트를 탑재해 안전 및 편의를 적극적으로 돕는다. 자율주행기술의 도입을 통해서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추려는 노력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인피니티 신형 QX50은 2018년 상반기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국내 및 글로벌 컴팩트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벤츠 GLC와 이를 견제하는 BMW X3를 상대로 신형 QX50이 어떤 실적을 보여줄지는? 미지수 이지만~

일본 자동차 메이커 특유의 마감 품질과 내구성 그리고 가솔린 SUV의 정숙성과 CVT의 매력을 어필하며 인피니티 브랜드가 SUV 시장에서 어떤 경쟁력을 보여주는지? 잘 보여주는 모델이 바로 신형 QX50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8)N
Car & Motor Review (1678)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