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단종으로 알았던 BMW 1시리즈의 부활?!

by 쭌's 2017. 7. 22.


+ 단종으로 알았던 BMW 1시리즈의 부활?!

BMW의 엔트리 세단이자 해치백인 BMW 1시리즈가 단종을 알리는 소식을 알린지 그리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은 지금, BMW 1시리즈의 부활을 예고하는 스파이샷이 노출되면서 A 세그먼트 시장의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

BMW 1시리즈는 후륜 구동 해치백의 유일한 Last 모델로 단종 소식이 알려지면서 자동차 업계에 큰 아쉬움을 전해주기도 했는데... 그런 1시리즈의 후륜 구동 해치백의 신차에 대한 소식은 반가워하지 않을 수 없는 소식이다.


위장막으로 완전히 가려진 채 노출된 BMW 1시리즈는 부활을 의미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교 경쟁 모델이 바로 폭스바겐 골프와 나란히 포착되었기 때문이다. 7.5세대로 진화하면서 디젤 게이트 이후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와 주행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진 1시리즈 위장막은 완전히 새로운 1시리즈의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두터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골프와 전장과 전폭, 전고 등 기존 1시리즈 대비 많은 부분 변화를 거치며 BMW의 아이덴티티인 주행 성능과 핸들링에 대한 운동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는 것을 에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차체 사이즈는 기존 대비 전장은 작아졌지만 낮은 차체와 변화를 추구한 헤드램프 덕분에 첫 인상을 좌우하는 전면은 못 생긴 1시리즈의 모습을 완전히 탈피 해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모습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위장막 속에 가려진 신차는 시험용 패널 및 테일 라이트 등을 장착하고 있고, 측면을 자세히 살려보면 위장 패널을 두루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새로운 1시리즈에 대한 확신을 하기에는 무리수가 따른다.

여기에 이전 테스트 뮬 스파이샷과 달리 후면 범퍼와 테일 게이트 그리고 커다란 루프 스포일러 등이 다름을 확인할 수 있고, 비교 주행 모델로 골프 TDI 트림이라는 점에서 디젤 프로토 타입 임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BMW의 새로운 1시리즈는 이전 세대의 후륜 구동을 버리고 BMW의 새로운 플랫폼인 UKL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륜 구동으로 MINI아 X1 모델의 파워트레인을 턱용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허나 아직까지 새로운 1시리즈?에 대한 정보는 매우 미약하다. 후륜 구동 플랫폼을 제외시키는 것은 기정 사실화 되었으나 BMW가 전륜 구동 플랫폼에 대한 운동 성능을 높이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새로운 1시리즈는 전륜 구동이면서 기존의 운동 성능을 유지하면서 A 세그먼트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일한 후륜 구동 플랫폼의 해치백으로 그 끝을 알린 BMW 1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보며, 기존 1시리즈 해치백의 펀 투 드라이빙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로 A 세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며~

경쟁 모델인 7세대 골프 그리고 핫 해치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현대차 i30 N 등 A 세그먼트 모델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2017/07/20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2017/07/14 - 진짜 막 해치는 고성능 해치백 i30 N
2017/05/25 - i30 N 대신 할 벨로스터 N 막바지 테스트 모습 포착
2015/06/24 - MINI 신형 클럽맨 요상한 디자인과 전륜구동으로 출시?
2016/11/10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2014/08/11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4/08/08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6/10/11 - [시승기] 3세대 신형 i30 첫 주행 점수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