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르노삼성 클리오 그리고 서울모터쇼 즐거움을 더하다

by 쭌's 2017. 3. 31.


+ 르노삼성 클리오 그리고 서울모터쇼 즐거움을 더하다

지난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017 서울모터쇼가 화려하게 시작됐다. 국내에서 열리는 가장 큰 모터쇼인 서울모터쇼는 국내 완성차는 물론 수입 완성차가 참가하는 가장 큰 자동차 전시 행사로~


2017년 메이커의 인기 모델을 선 보이는 자리이자 자사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일반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여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매게체 역활을 하는 중요한 행사이다.

그러다 보니 각각의 메이커는 월드 프리미어, 아시안 프리미어 등 최초로 공개되는 신차와 컨셉카를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게 되는데~


QM3를 시작으로 SM6 그리고 QM6를 성공작으로 이끌며 2017년 국내 소형 컴팩트 시장에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 줄 유럽 인기 모델인 클리오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르노삼성차 부스를 살펴 보았다.

르노삼성차는 매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신차를 선 보여왔다. 2017 서울모터쇼는 유럽 인기 판매 모델이자 높은 판매량으로 유럽 소형 컴팩트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르노 클리오를 정면으로 내세우며 국내 소형 컴팩트 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르노 클리오의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은 이날 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석한 국내외 취재진의 열기를 통해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임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 박동훈 사장의 웰컴 스피치를 시작으로 공개된 클리오는~


유럽 시장에서 소형 컴팩트 해치백의 아이콘 중 하나인 모델인 만큼 클리오만의 색깔을 잘 담아내는 퍼포먼스로 클리오의 첫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화려한 무대와 발랄하고 감각적인 댄스 팀의 퍼포먼스는 참관객이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클리오는 국내 시장에서는 다소 생소한 소형 컴팩트 모델이지만 유럽 시장에서는 11년 이상 동급 유럽 판매 1위라는 높은 판매량과 인기를 받고 있는 모델로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국내 시장에서 유럽에서 갈고 닭은 경쟁력과 상품성으로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4세대로 풀 체인지 한 르노삼성 클리오는 젊고 유니크한 소비층에게 클리오만의 개성과 감각적인 주행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형 컴팩트 시장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힐만큼 클리오에 대한 자신감과 경쟁력을 어필했다.


정교한 차체 밸런스와 뛰어난 실용성을 바탕으로 르노의 감각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기존 소형 컴팩트 시장에서 찾아 볼 수 없던 퓨어 LED 헤드램프 등 고급사양을 대거 적용하여 QM3, SM6, QM6에 이어 클리오를 통해서 시장의 변화를 이끌 것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르노삼성차는 클리오와 함께 SM6 아메시스트 블랙을 공개했다. SM6 아메시스트 블랙은 중형 세단 시장에 처음으로 선 보이는 자수정 같은 보랏빛 컬러로 고급스러움은 깊은 컬러감에서 오는 신비로움은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는 슬로건을 더욱 강렬하게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M6 아메시스트 블랙과 함께 QM6에도 동일한 컬러를 적용한 쇼카를 선 보이기도 했다. 아쉽게도 QM6에 적용된 아메시스트 블랙은 실제 출시가 되지 않으며, SM6 아메시스트 블랙은 RE 트림 전용으로 출시했다.


르노삼성차의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부스 구성은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살린 QM3 부터 아웃도어 레저활동을 위한 아이템으로 완성한 QM6를 전시해 관심을 받았다.


부스의 다른 쪽에는 패션 브랜드인 카스텔자박과의 콜라보로 한껏 멋을 부린 SM6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고, 안쪽으로 르노삼성 정품 액세서리를 전시 및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다른 한쪽 부스에서는 지난 제주 전기차 엑스포에서 출시를 알리며 사고 싶어도 물량이 없어 구매할 수 없는 스마트 모빌리티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하고 시승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다.

르노 트위지는 순수 전기차로 일반 가정에서 220V 콘센트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 모빌리티 전기차로 합리적인 가격과 르노 레이싱에서 개발되어 완료된 펀 투 드라이빙을 만족하는 유일무일한 도심형 일렉트릭 스마트 모빌리티로 젊은 소비층에게 큰 관심과 인기가 예상된다.


부스 내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르노 트위지는 전기차 그리고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궁금증과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르노 트위지가 제시한 도심형 스마트 모빌리티를 경험하는 시간을 꼭 가져 보시길 강력한 추천하는 부분이다.

이 뿐 아니라 르노삼성차는 자사의 기술력과 성능, 감성 품질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부스 및 프로그램을 통해서 르노삼성차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경험을 통해서 2017 서울모터쇼를 찾는 즐거움을 더 해 보시기 바라며~


QM3를 시작으로 SM6, QM6 그리고 스마트 모빌리티 르노 트위지 등을 시승기와 국내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르노 삼성차의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QM3 에투알 화이트 Re Signature 보이는 것은 조금 안 보이는 곳은 많이~
- [비교시승] 트랙스 vs 티볼리 선두의 자리를 탐하다
- [시승기] SM6 디젤 양날의 검을 품다
- 시트로엥 C4 칵투스 티볼리 QM3 가격으로 잡겠다?!
- [시승기] QM6 효율성과 아쉬운 점
- [시승기] QM6 지금부터 국내 SUV 대세는 바로 나!
- [시승기] SM6 디젤 양날의 검을 품다
- [비교시승] 올 뉴 말리부 vs SM6 돌풍의 주인공들이 경쟁을 하다
- [시승기] SM6 GDe 편안함의 매력 속에서 즐거움 찾기
- [시승기] SM6 TCE 1.6 터보의 즐거움을 끌어내다
- [시승기] 르노 트위지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스마트한 전기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