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니콘 키미션 170 스냅브릿지로 촬영의 편리함을 플러스하다

by 쭌's 2017. 1. 24.


+ 니콘 키미션 170 스냅브릿지로 촬영의 편리함을 플러스하다

니콘의 첫 액션카메라 키미션 시리즈 중 활용도가 가장 높은 모델은 키미션 170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키미션 시리즈는 360도 촬영이 가능한 키미션 360, 170도 광각으로 방수, 방진, 낙하 충격까지 고려한 설계 덕분에 익스트림 레포츠는 물론 일상에서도 그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키미션 80은 손쉬운 원터치 촬영, 듀얼 카메라 등의 특징으로 스냅 촬영 및 액션카메라 역할을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그 중에서 키미션 170은 필자와 같이 스노우보드, 스포츠 주행 등 레포츠 활동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로 키미션 170과 함께 한 시간도 어느덧 2달을 넘어가고 있다.

키미션 170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과 매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키미션 전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으며 촬영의 즐거움과 편리성을 높이는 스냅브릿지 + 키미션 170의 조합이 제공하는 편리함을 살펴보려 한다.


스냅브릿지(Snapbridge)는 스마트폰과 키미션 170과의 연동을 통해서 촬영의 편리성과 파일 다운로드, 실시간 View 등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본 구성으로 리모트콘트롤을 제공하지만 늘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연동이 더 편리하고 손쉬운 사용이라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이다.


스냅브릿지(Snapbridge)는 스마트폰용 Apps와 PC용으로 나뉘는데 PC용의 경우 간단한 편집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없다면 무료로 간편하게 편집하기 좋은 편집 툴이고~


스마트폰용 스냅브릿지(Snapbridge)는 PC용과 달리 촬영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으로 실시간으로 키미션 170과 스마트폰의 연동을 통해서 리모트콘트롤 역활, 실시간 View, 사진 및 영상 다운로드, 카메라 설정 등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필자와 같이 스포츠 주행 영상을 인캠 또는 아웃캠으로 촬영을 할 경우 스냅브릿지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키미션 170을 제어하는 편리함은 이루 말 할 수 없다.


차량 외부에 키미션 170을 설치한 만큼 주행 중 촬영을 위해 버튼을 누를 수 없을 뿐 아니라 촬영의 Start/Stop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하는 타이밍에 맞게 촬영할 수 있고 촬영하는 각도와 프레임, 촬영 모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위 영상은 스포츠 주행 전 키미션 170과 스냅브릿지를 통한 스마트폰 연동 그리고 부착 위치와 화각 등을 테스트하기 위한 샘플 영상으로 주행 시작 전이나 주행 후 본체의 버튼을 작동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스냅브릿지를 통해서 촬영 시작과 종료를 완료 할 수 있다.


두번째 샘플 영상은 키미션 170의 활용도가 가장 높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키장에서의 셀피 촬영 모드에서의 활용이다. 스노우보드의 경우 170도 화각을 통해서 보딩을 즐기는 모습을 모두 담아내야 하기 때문에~


모노포드 등과 같은 별도의 액세서리를 사용하다보니 본체의 기능 버튼을 이용하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또한 촬영 전 후의 인터벌로 인한 편집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촬영 시작과 끝을 완료할 수 있는 점은 셀프 촬영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스냅브릿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화각 및 위치를 확인하고 보딩과 동시에 바로 촬영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은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보더라면 그 편리성에 매료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편리성을 갖춘 스냅브릿지의 또 다른 매력은 키미션 170으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저장하여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히 View의 역할이나 리모트콘트롤의 역할, 키미션 170의 촬영을 서포터하는 역할로 끝나는 것이 아닌 키미션 170으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또 다른 채널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키미션 170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한 본체의 LCD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작은 LCD 디스플레이에 국한되지 않고 스마트폰의 화면을 통해서 사진과 영상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 파일을 옮기기 위해 노트북이나 PC로 파일을 이동하는 번거로움 없이도 촬영에 대한 결과물을 바로 확인하고 다음 행보를 이어갈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액션카메라 촬영은 번거롭다는 인식을 바꾸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2달 여의 시간동안 키미션 170의 매력과 활용도, 화질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어 액션카메라 선택에 참고가 되시기 바란다.


- 니콘 키미션 170 NIKKOR 렌즈로 담은 일상의 모습과 화질은?!
- 니콘 키미션 170 초광각으로 겨울을 즐기다!!
- 방수 방진 액션카메라 니콘 키미션 170 실제로 확인해 보니
- 니콘의 첫 액션캠 키미션 170 개봉기 & 첫인상
- 니콘 키미션 170 다양한 촬영 모드를 즐기다

* 본 포스팅은 니콘 키미션 17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