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니콘 액션캠 키미션 170 다양한 촬영 모드를 즐기다

by 쭌's 2017. 1. 13.


+ 니콘 액션캠 키미션 170 - 다양한 촬영 모드를 즐기다

액션카메라하면 익스트림 스포츠나 레포츠를 먼저 떠 올리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이는 기존 카메라 시장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새로운 시장을 각인 시키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액션캠 / 액션카메라 = 익스트림' 이라는 공식은 반대로 익스트림 스포츠, 레포츠 활동에만 국한 되어 있는 것만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액션캠 / 액션카메라의 비약적인 발전과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한 브랜드의 변화와 도전은 익스트림 레포츠,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을 넘어 일상의 모습을 더욱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는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니콘 키미션 170 액션카메라에서 손쉽고 편리한 촬영을 제공하는 다양한 모드를 먼저 살펴 보자. 키미션 170의 촬영 모드는 총 6가지로 기본이 되는 표준 동영상, 슬로모 모션 추가, 동영상 + 사진, 수퍼랩스 동영상, 루프 레코딩, 미속도 동영상 중 촬영 컨셉과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총 6가지의 모드 중에서 DSLR 또는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촬영 모드라고 할 수 있고, 액션카메라 이기에 부담없이 손쉽고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한 수퍼랩스 동영상, 미속도 동영상, 슬로우 모션 추가 모드에 대해서 살펴보자.


먼저 수퍼랩스 동영상은 SNS를 비롯해 여행, 익스트림 레포츠 등의 영상에서 인트로 또는 엔딩으로 자주 볼 수 있는 장면으로 이동하는 모습이나 해가 지고 뜨는 장면, 부산하게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 등을 빠르게 담아 낼 수 있는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하는 모드이다.


수퍼랩스 모드는 1080/30p 또는 1080/25p로 녹화가 되고, 모션 속도를 2X ~ 15X까지 설정하여 패스트 모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촬영한 수퍼랩스 촬영 영상은 겨울이면 빼 놓을 수 없는 레포츠인 스노우보드를 즐기기 위해 하이원 스키장으로 향하는 이른 아침의 이동하는 모습을 대시 캠으로 설치하여 촬영한 영상이다.

이 날은 어둠과 짙은 안개 등으로 시야가 매우 안 좋은 환경에서 약 2시간이 넘는 이동 거리를 패스트 모션으로 담아낸 키미션 170은 긴 촬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소모, 화질, 화이트 밸런스 등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었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차량 내 대시보드에 키미션 170을 설치하고 하이원 스키장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빠르고 역동적인 영상을 통해서 프로페셔널이 아니라도 다이내믹한 영상을 손쉽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수퍼랩스 동영상과 비슷한 맥락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완전히 다른 촬영 모드인 미속도 동영상 모드이다. 미속도 동영상 모드는 특정 간격으로 정지 화상을 촬영하여 오랜 시간에 걸쳐 느리게 진행되는 피사체의 변화를 보여주는 촬영 모드로~


최소 2초에서 최대 30초 그리고 밤하늘 촬영 모드를 통해서 별의 움직이나 운해의 움직임 등 피사체의 변화가 매우 느린 환경에서 촬영 및 편집을 용이하게 제공하는 모드이다.


위 영상은 아파트 베란다에서 밤 하늘 별의 궤적을 촬영한 것으로 별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의 변화 등 패스트 모션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드로 인공적인 빛이 배제된 한적한 야외에서 촬영을 한다면 별의 궤적을 한 편의 영화처럼 촬영하고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 촬영에 대한 욕심을 부리게 만드는 촬영 모드이다.

세번째로 살펴 볼 촬영 모드는 슬로우 모션 추가 촬영 모드이다.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극적인 장면이나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이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 슬로우 모션을 추가할 수 있는 촬영 모드이다.


슬로우 모션 추가 모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첸 익스트림 레포츠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되어 지는 부분으로 촬영 이후 편집에 의한 슬로우 모션을 추가하는 방식이 아닌 촬영 모드에서 슬로우 모션을 추가하여 편집에 대한 과정을 없애는 것은 물론 촬영 프레임을 임의적으로 높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슬로모 모션 추가 모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리모콘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여타의 액션캠 / 액션카메라 제품들의 경우 별도로 리모콘을 구입해야 하거나 리모콘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니콘 키미션 170의 경우 기본 구성으로 제공한다는 점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슬로우 모션 촬영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촬영 중 리모콘의 Fn 버튼을 통해서 원하는 시점에 버튼을 눌러 슬로우 모션을 추가 / 종료 할 수 있다.


샘플로 촬영한 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1080/30p로 촬영을 하다가 부분적으로 슬로우 모션이 필요한 경우 리모콘의 Fn 버튼으로 슬로우 모션을 추가 / 종료하여 촬영의 즐거움을 더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동영상과 사진을 병행하여 촬영할 수 있는 동영상+사진 모드는 영상 촬영 중 설정한 시간 간격에 맞게 정지 화상을 촬영할 수 있어 영상과 사진 모두를 한번의 촬영으로 얻고자 할 경우 매우 유용하며~


지정된 시간 동안 동영상을 촬영하는 루프 레코딩 모드는 5분에서 최대 60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된 시간 동안 촬영된 영상은 메모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순차적으로 먼저 촬영한 영상을 스스로 삭제하여 지속적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메모리 용량에 대한 부담 없이 모니터링 등과 같은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니콘 키미션 170은 액션 카메라이지만 액션 카메라는 굴레를 벗어나 다양한 환경에서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게 액션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기존 DSLR이나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환경은 물론이고 다양한 촬영 모드와 리모콘 그리고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촬영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 키미션 170은 니콘의 첫 액션 카메라 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하며~

니콘의 첫번째 액션 카메라인 키미션 시리즈 중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키미션 170의 영상과 화질 그리고 기능적인 측면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니콘 키미션 170 NIKKOR 렌즈로 담은 일상의 모습과 화질은?!
- 니콘 키미션 170 초광각으로 겨울을 즐기다!!
- 방수 방진 액션카메라 니콘 키미션 170 실제로 확인해 보니
- 니콘의 첫 액션캠 키미션 170 개봉기 & 첫인상

* 본 포스팅은 니콘 키미션 17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