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니콘 키미션 170 NIKKOR 렌즈로 담은 일상의 모습과 화질은?!

by 쭌's 2016. 12. 29.


+ 니콘 키미션 170 NIKKOR 렌즈로 담은 일상의 모습과 화질은?!

니콘의 첫 액션 카메라인 키미션 시리즈는 액션카메라/액션캠 시장에 첫 발을 내 딛으며 화질에 대한 자신감을 내세웠다. 니콘 하면 떠 오르는 단어 중에 뛰어난 화질을 빼 놓을 수 없다.

니콘이라는 브랜드가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많은 소비자가 니콘 카메라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인 화질은 DSLR / 미러리스 / 디지털 카메라에만 국한 된 것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액션 카메라 키미션 시리즈에서도 뛰어나 화질을 바탕으로 액션 카메라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만큼~


키미션 170은 촬영을 위한 촬영 장비인 무거운 DSLR이나 스마트폰이 아닌 액션 카메라를 통해서 일상 속 모습들을 담백하게 담아내는 화질과 영상 품질은 어떨지? 확인해 보자.

키미션 170을 비롯해 키미션 시리즈가 액션 카메라 시장에서 '화질'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으로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은 바로 NIKKOR 렌즈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메라, 사진에 관심이 있다면 NIKKOR 렌즈가 주는 화질과 영상에 대한 신뢰감은 상당할 것이다. 니콘의 카메라용 렌즈를 별로의 NIKKOR 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통해서 자부심을 드러내고 있는 부분이고 DSLR 카메라 시장에서 NIKKOR 렌즈의 가격이 더 높게 판매되는 점 또한 그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키미션 170의 영상은 720p에서 부터 4K UHD (1080 *4)까지 지원되며 화면 캡처 또한 영상 사이즈에 맞게 촬영이 된다. 다만, 내장되어 있는 손떨림 방지 기능은 1080 60p까지만 지원되므로 참조하면 된다.



일상적으로 가장 많이 촬영을 하게 되는 1080 30p에서의 영상을 먼저 살펴보자. 이동하는 차량을 뒤 쫒으며 차량 내에서 촬영한 영상으로 170도 초광각 임에도 피사체와 주변 모습을 놓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스냅 촬영의 경우 역광이라는 조건에서도 피사체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결과물은 DSLR이나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또 다른 느낌을 전달하며 손쉽고 편리하게 순간을 담아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화질이라는 부분에서도 심도 부분을 제외하고는 DSLR, 수준 높아진 스마트폰 카메라 못지 않은 선명함과 컬러의 표현에 있어서도 왜곡됨 없이 잘 표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역광에서도 빛 번짐을 최소화하며 난 반사가 매우 심한 설원의 스키장에서도 NIKKOR 렌즈는 놓치는 부분 없이 영상으로 표현하는데 있어 방수,방진 그리고 내충격으로 보호하는 키미션 170의 능력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일상 속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야간 아파트 베란다에서 바라 본 모습을 키미션 170을 촬영한 결과물이다. 촬영 환경의 경우 가로등 불빛이 약하고 각 세대의 빛이 적은 환경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할 만한 화질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가로등에 의한 빛 번짐이나 흔들림 없이 어두운 환경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은 DSLR이나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손쉽게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키미션 170의 활용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빛에 의한 화질의 차이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위 이미지는 한 낮에 차량 내부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차량 외부의 밝은 햇살과 차량 실내의 비교적 어두운 환경에서도 뛰어나 화질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촬영 샘플을 확대해 보면 화질에 대한 키미션 170의 매력을 더욱 잘 확인할 수 있다. 액션 카메라이고 영상을 캡쳐하는 방식의 스냅 이미지 임에도 뛰어난 화질과  표현력은 NIKKOR 렌즈 = 화질 이라는 공식을 단적으로 잘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하며~

니콘의 첫 액션 카메라 니콘 키미션 170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니콘 키미션 170 초광각으로 겨울을 즐기다!!
- 방수 방진 액션카메라 니콘 키미션 170 실제로 확인해 보니
- 니콘의 첫 액션캠 키미션 170 개봉기 & 첫인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