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니콘 키미션 170 초광각으로 겨울을 즐기다!!

by 쭌's 2016. 12. 22.


+ 니콘 키미션 170 초광각으로 겨울을 즐기다!!

겨울 하면 생각하는 레포츠는 역시 스노우보드이다. 겨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레포츠가 있지만 역시나 겨울은 하얀 설원을 누비며 즐기는 스노우보드와 스키를 빼 놓을 수 없다.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면서 강원권을 비롯해 전국의 스키장은 많은 인파로 '눈 반 사람 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주말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각 스키장은 더욱 많아지는 스키어, 보더에게 즐거움을 더 하기 위해 슬로프 오픈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 레포츠의 꽃으로 불리는 스노우보드를 영상으로 담을 수 있도록 최적화 된 액션 카메라 니콘 키미션 170의 초광각으로 겨울을 담아 보았다. 키미션 170의 초광각 렌즈의 스펙을 살펴보면~


키미션 170의 렌즈는 카메라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카메라에 대해서 일가견이 있다면? 이름만 들어도 키미션 170 렌즈에 대한 신뢰가 보장되는 NIKKOR 렌즈를 탑재했다.

위 상세 사양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유효화소수는 829만 화소, 촬상 소자 1/1.3 CMOS 센서, 총 화소수 1217만 화소로 초점거리 2.4mm (35mm판 환산 15mm 상당), F/2.8의 밝기로 5군 7매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방수, 방진, 내충격 설계를 통해서 일상은 물론, 익스트림 스포츠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치고 경쟁 모델인 고프로 5와의 정면 승부를 벌이고 있다.

그런 키미션 170 초광각 NIKKOR 렌즈를 직접 확인해 보기 위해 슬로프에서 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직접 담아 보았다. 해당 영상은 스노우보드를 잘 타고 못 타고를 떠나 키미션 170 초광각 렌즈를 확인하기 위한 영상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


모노포드를 이용 해 촬영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70도 초광각으로 쉴새 없이 움직이는 레포츠 활동을 포착하는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햇살에 반사된 설면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움직 또한 또렷하고 선명하게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여기에 바람소리 억제 기능이 추가되어 슬로프에서 빠르게 내려가는 모습을 촬영하는데 있어 바람소리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눈으로 가득한 스키장의 경우 방수,방진에 매우 민감할 수 밖에 없고 낮은 기온으로 인해서 배터리가 제 역할을 하기 힘든 열악환 환경이라는 점에서 액션 카메라의 장점이 더욱 크게 부각된다는 점 또한 키미션 170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170도 초광각은 차량 내부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 매우 유용하다. 1열에 성인 남자 2명이 탑승한 소형 SUV 차량의 내부를 키미션 170의 170도 초광각으로 촬영하며 탑승자와 대시보드 그리고 전방 시야까지 모두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고~


한 프레임에 담기 어려운 2대의 차량과 넓디 넓은 주변 환경까지 모두 하나의 프레임에 촬영할 수 있는 170도 초광각 렌즈는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는 부분이고~



사진과 함께 영상에서도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을 주변 환경과 함께 초광각으로 촬영이 가능한 키미션 170은 일상에서 부터 비즈니스 그리고 익스트림 레포츠 환경까지 만족시키는 화각과 촬영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바로 옆 차선을 주행하는 차량을 키미션 170과 핸디스틱을 통해서 차량의 주행 모습을 어렵지 않게 촬영이 가능하며 1080p 화질에 대한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일상에서 또한 촬영이 즐거움을 더하는 170도 초광각 렌즈는 쇼핑몰과 같은 건물 사이와 내부로 들어가는 모습 등과 같은 영상은 170도 초광각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화각이 주는 즐거움을 기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바람소리 제어와 별도의 짐벌 없이도 흔들림을 최소화 하는 손 떨림 방지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어 걸어 가면서 촬영한 영상에서도 흔들림이 억제되어 안정적으로 촬영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니콘 키미션 170은 액션 카메라 시장에 니콘이 처음으로 선 보인 액션 카메라이다. 니콘이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철학과 신뢰 그리고 경쟁력을 바탕으로 액션 카메라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키미션 170의 개봉기와 방수, 방진 등에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방수 방진 액션캠 니콘 키미션 170 실제로 확인해 보니
- 니콘의 첫 액션캠 키미션 170 개봉기 & 첫인상


* 본 포스팅은 니콘 키미션 17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 지원을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