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리필 잉크젯으로 무장한 브라더 복합기 사용 해 보니~

지난 18일 브라더는 무한리필 잉크젯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장착한 무한리필 잉크젯 프린터 & 복합기 3종을 출시하면서 소호 비즈니스에 가장 최적화 된 잉크젯 프린터 & 복합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 올랐다.

브라더가 자신있게 내 놓은 프린터 & 복합기 3종은 '무한리필 잉크젯'이라는 장점을 내세운 제품으로 팔리지 않는 프린터 잉크 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면서 에프터마켓의 무한리필 잉크탱크 장착시 보증 A/S를 받을 수 없는 단점을 개선 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신제품이다.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으로 무장한 브라더의 신제품 3종은 DCP-T500W, DCP-T700W, MFC-T800W 중 FAX 기능까지 갖추며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인 MFC-T800W 제품을 사용하면서 장,단점이 무엇인지? 살펴 보자.


- 무한리필 잉크탱크 사용은 편리한가?

보통의 무한리필 잉크젯 프린터를 보면 늘 드는 생각이 하나 있다. 직접 잉크를 보충하거나 교체하지 않아도 번거롭겠다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 것이 사실이다.

브라더 무한리필 프린터 & 복합기는 정풍 무한리필에 걸맞는 브라더만의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완벽한? 잉크탱크를 만들어 냈다. 사진을 통해서도 확인할 듯이~


브라더는 본체에 붙어 있는 구조가 아닌 일체형 구조로 잉크탱크를 탑재하여 시각적으로 무한리필 잉크젯이라는 것을 쉽사리 눈치 챌 수 없는 일체감을 완성해 시각적으로 잉크탱크의 사용이 편리하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만큼 실제 사용은 편리한가? 라는 질문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편리하다' 라고 말할 수 있다.


투명 창으로 통해서 잉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잉크탱크의 덮개 역활을 하는 커버를 오픈하면 4개의 잉크탱크가 표기와 함께 컬러를 통해서 누구나 손쉽게 해당 탱크에 채워야 하는 잉크를 알아 챌 수 있다.


반 투명창으로 제작된 탱크는 잉크 잔량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탱크 뚜껑 그리고 45도 각도로 기울어진 주입구로 인해서 잉크를 채울 때 발생되는 흐림과 편리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리필용 정품 잉크 또한 흘림이나 번짐을 방지하기 위한 구조를 적용하여 90도로 세우지 않아도 쉽고 편리하게 탱크에 잉크를 채울 수 있다는 점이다.

잉크가 손에 묻거나, 탱크 주변에 잉크가 묻어 무한리필 잉크를 채우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껴야만 했던 에프터마켓의 제품과 차별화는 물론이고, 탱크를 채우고 뚜껑을 닫고 커버를 닫는 것만으로 리필 잉크를 채우는 모든 과정이 간단명료하고 손쉽게 끝이 난다.


- 덩치 큰 복합기를 대신 할 공간 활용성

무한리필 잉크젯 프린터가 가지고 있는 어쩔 수 없는 하드웨어 한계는 본체 옆에 붙어 잇는 혹 처럼... 큼지막한 잉크탱크와 본체로 연결되는 튜브들로 시각적인 것은 물론, 공간이 차지도 만만치 않다.

브라더 무한리필 제품들의 특징은 공간의 활용성이 매우 높다는 점이다. 기존 잉크젯 카트리지 공간에 리필 잉크탱크를 탑재해서 본체 외부에 잉크탱크 등과 같은 부속물을? 추가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프린터는 물론, 복합기 또한 슬림한 사이즈가 기본이 되는 경쟁력에서 별도의 잉크탱크를 추가로 장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만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모습이다.


이는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설치해야만 하는 제품의 특성상 별도의 잉크탱크 공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고, MFC-T800W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사이즈 임에도 복합기에 필요한 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본체 상단에는 복사를 위한 트레이를 통해서 연속으로 용지 투입이 가능해서 다량의 문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본기에 , 덮개 아래 쪽에는 스캔이 용이하도록 구성했고, 상단 트레이를 고정하는 기능적인 측면까지 만족하는 모습이다.

리필용 잉크탱크와 상단 트레이 구성을 갖추고 컴팩트한 사이즈 및 슬림함을 갖춘 브라더 무한리필 복합기는 소호 비즈니스 환경 및 팀별로 활용하는 복합기의 역활에 매우 충실한 모습이 아닐까? 한다.


-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췄다.

브라더 3종의 신제품 중 유일한 복합기 기능을 만족시키는 MFC-T800W는 말 그대로 프린터, 팩스, 스캐너, 복사의 기능을 만족시키고, 유선 뿐만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상단 트레이를 통해서 복사와 스캐너의 기능을 만족시키고, 내장된 무선 라우터를 통해서 데스크탑 PC는 물론, 노트북,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손쉬운 출력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Apps를 통해서 PC나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다이렉트로 출력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기능은 인쇄나 스캐너 기능을 제공하는데~ 무엇보다 빠른 출력 데이터 전달과 손쉬운 사용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출력물의 사이즈나 품질, 용지 등 또한 Apps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점은 기존 PC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데스크탑  PC나 노트북 또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인쇄 및 스캔이 가능한 점은 복잡하고 거추장스러운 케이블로 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점으로 사용자의 환경을 심플하게 구성할 수 있다.


출력 속도 또한 경쟁 모델 대비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고, 복사나 스캔 기능 또한 사용하면서 불편함이나 아쉬움은 느껴지지 않는다. 다만, 잉크젯 프린터의 하드웨어 단점인 소음이라는 부분에서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본다.

무한리필 잉크젯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유지관리 비용은 라이벌 대비 월등한 경제성을 갖추고 있다. 브라더 프린터 & 복합기는 2년 60,000매 출력을 보증하는 A/S 기능으로 에프터마켓의 무한리필 장착으로 인한 A/S에 대한 비용을 제로화했다.


리필 잉크의 가격 또한 1통에 9,900원으로 흑백의 경우 최대 6,000매, 컬러의 경우 5,000매의 수량을 확보하고 있어, 국내 시장에서 CPP 단가에 대해 매우 민감한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경쟁사 대비 더 낮은 코스트인 1.65원의 CPP를 달상했다는 점을 빼 놓아선 안되는 부분이다.


+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프린터 & 복합기는 소호 비즈니스 시장을 위한 최적화된 제품이다. 최소한의 공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위한 구성과 설계,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을 만족하면서 프린터 & 복합기의 기본기에 충실하고 있으면서도 관리 비용 및 잉크 교체 및 보충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해 경제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브라더 코리아는 무한리필 잉크젯 프린터 & 복합기 3종을 선 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에서 브라더 정품 무한리필 잉크젯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베네와 함께 하는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3종은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브라더 체험존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해시태그와 브라더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며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경품으로 선착순 400명에게 카페베네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체험존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31일 부터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브라더코리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rotherkorea)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