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신형 5시리즈 G30 주문 가이드 오는 11월 부터 생산 시작

by 쭌's 2016. 9. 28.


+ BMW 신형 5시리즈 G30 주문 가이드 - 신형 5시리즈 G30 국내 출시 시기는?

BMW를 대표하는 볼륨 모델이자 국내 수입 중형 세단 시장에서 벤츠 E클래스와 함께 1위, 2위를 다투는 풀 체인지 G30 신형 5시리즈의 옵션표 (북미 기준)가 공개되면서 오는 11월 부터 생산을 시작한 신형 5시리즈 구매를 부축이고 있다.


공개된 신형 5시리즈 옵션표는 북미 기준으로 기존의 528i, 535i의 네이밍을 대신해 530i 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트림명으로 베이스 트림인 2.0L 가솔린 트림이 530i로 결정됐다.

530i를 시작으로 xDrive, 540i Sedan, 540i xDrive 로 트림명 변경과 출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비머포스트]

신형 5시리즈의 옵션표는 북미 시장에서 신형 5시리즈의 구매를 돕기 위한 구매 가이드 중 일부로 오는 11월 부터 생산을 시작하는 만큼 글로벌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량 확보를 위한 사전 준비라고 할 수 있다.

공개된 옵션표는 북미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의 경우 패키지와 고급 사양들을 기본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출시 될 것이 당연하지만~ 공개된 옵션표를 통해서 신형 5시리즈의 새로운 기술과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530i로 트림명을 바꾼 신형 5시리즈 G30의 기본 사양을 살펴보면~


2.0L 가솔린 터보 엔진, 스포츠 오토매틱 트랜스미션, 18인치 휠, 런플랫 타이어, 오토 디밍 리어뷰 미러, LED 안개등 & LED 헤드램프, 어드밴스드 리얼타임 트래픽 인포메이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사양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잇는 패키지와 M 스포츠 패키지 또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신형 5시리즈에 적용된 BMW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량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살펴보면~

ISG (스톱 & 고) +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액티브 크루주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및 보조 기능, 트래픽 잼 어시스턴트,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댑티브 풀 LED  라이트 등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이 대거 탑재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는 BMW가 공개한 신형 5시리즈의 티져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으로 스스로 알아서 차선을 유지하고, 전방 장애물이 감지 될 경우 스스로 알아서 멈추는 등의 반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거 탑재하였다는 것을 옵션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M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19인 휠 타이어 (퍼포먼스 런플랫 타이어 포함), Sensa Tec 대시보드, 실내외 알루미늄 및 크롬 등을 적용하고 있고,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티어링,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 킷 등 기존 M 스포츠 팩을 신형 5시리즈에서도 계속해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사양으로 다이내믹 댐퍼, M 스포츠 브레이크, 19인치 휠, 액티브 스티어링, 파워 테일게이트, 소프트 클로즈 오토 도어, 리어 뷰 카메라, 자동 주차 시스템, 나이트 비젼 등 7시리즈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신형 5시리즈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대폭 높이고 있는 모습이다.

2016 파리 모터쇼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일 신형 5시리즈 G30은 오는 11월 부터 생산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2.0L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시작으로 디젤과 하이브리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까지 계속해서 신차를 선 보이며 글로벌 중형 세단 시장에서 5시리즈의 경쟁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의 경우 2017년 하반기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디젤게이트 덕분에 오히려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벤츠와 BMW 디젤 엔진에 대한 수요에 따라서 북미 시장의 까다로운 디젤 엔진 인증 절차를 마치면 곧바로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수입 중형 세단 시장에서 10세대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E 클래스가 그 이름값을 넘어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고 그에 반해 노후된 년식 변경으로 인해서 1위 자리를 내 준 BMW 5시리즈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디자인에 따른 선호도에 따라서 다시금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될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BMW 5시리즈의 자리를 꿰찬 벤츠 신형 E 클래스와 경쟁 모델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자만감에 빠진 신형 E클래스 이대로 좋은가?
- 신형 S90 상품성 높이고 가격 낮춰 5시리즈 E 클래스보다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
- 워즈오토가 선정한 16년 신차 TOP 10 자동차 인테리어 & UX
- 캐딜락 고성능 세단 CTS-V 출시 출력과 토크 모두 내가 최고!
- 캐딜락 CT6 직접 보니 불편한 라이벌들과의 경쟁
-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비교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