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디젤 엔진관리 리퀴몰리 밸브&인젝션 클리너 + 스피드텍

by 쭌's 2016. 9. 27.


+ 디젤 엔진관리 - 리퀴몰리 벨브 & 인젝션 클리너에 스피드텍을 더하니 가성비 최고!!

승용 디젤 오너라면 연료 첨가제, 엔진 오일 첨가제, 냉각수 첨가제 등등등... 엔진 관리를 위한 수 많은 제품들을 하나 이상을 사용해 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국내 승용 디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독일차 오너라면 추후 발생될 수 있는 차량 트러블로 인해 지불해야 하는 수리 비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각종 첨가제를 통한 엔진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너에 따라서 좀 다르겠지만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이 엔진에 도움을 주는 효과와 성능으로 광고를 하고 있고, 이를 사용하면서 체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과 그 반대로 당췌! 머가 달라진지 모르겠다!~ 라는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들이다.


하지만 각종 첨가제들을 통해서 효과를 보고, 체감하는 오너들이 늘어나면서 첨가제의 경쟁도 더욱 치열하고 가격 또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필자 또한 익히 알고들 있는 국내외 첨가제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지불한 가격만큼의 가치를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어떤 제품들은 오히려 독일차를 비롯한 외산 승용 디젤에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일도 어렵지 않게 보고 들었다는 점에서 엔진 관리를 위한 첨가제 선택 또한 매우 신중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기에...


이제 막 7만km 넘기면서 빅 트러블 없이 잘 달려주고 있는 골프 mk7의 엔진에도 약?이 필요할 시기가 되었다고 판단되어 선택한 리퀴몰리 밸브 & 인젝션 클리너 그리고 함께 쓰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관계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리퀴몰리 스피드텍의 효과를 살펴보자.


리퀴몰리 밸브 & 인젝션 클리너는 말 그대로 밸브와 분사노즐, 연료시스템의 부식을 방지하고 쌓일 수 밖에 없는 카본 퇴적물을 청소하여 엔진 성능을 회복하는 첨가제이다.

밸브 & 인젝션 클리너는 디젤과 가솔린용으로 구분하여 판매가 되고 있고, 디젤용의 경우 DPF 테스트 통과 및 CRDi와 TDi 등 모든 디젤 차량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시키고 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제조사에서는 연료 70L에 클리너 300ml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골프 mk7의 연료탱크 용량은 70L 이하인 관계로 연료를 Full로 채운 상태에서 과감히 클리너를 투입!!


밸브 & 인젝션 클리너가 연료와 함께 섞여 밸브 및 노즐 등의 카본을 청소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에 올려 RPM을 골고루 사용하면서 유연한 rpm 곡선 그래프를 만들며 주행을 시작했다.

대전에서 청주공항까지 그리고 도심 주행까지 약 136km를 주행하며서 기존 엔진의 회전질감과 사운드, 엑셀 전개에 따른 가감속의 변화를 서서히 경험할 수 있었다.


가장 먼저 느끼는 부분은 부드러운 회전 질감이 제공하는 엑셀링이다. 부드러워진 회진 질감은 엑셀에 전개에 따른 부담을 심리적 부담을 없애면서 rpm의 반응을 부드럽지만 신속하게 움직이게 한다. 그에 따른 듀얼클러치는 조금 더 빨라진 타이밍으로 쉬프트 업다운을 이끈다.

부드러워진 회진질감과 함께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구간에서는 미미하지만 기존 대비 적은 엑셀 전개에도 빨라진 가감속을 경험할 수 있어, rpm을 과감히 사용하는데 있어 부담이 크게 줄었다.

아이들링 시 느껴지는 엔진음은 둔탁한 느낌에서 디젤 고유의 카랑카랑한 사운드로 바뀌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나 엔진 진동은 변화가 없다는 것이 맞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부드러워진 회진 질감은 rpm 쓰는데 부담이 줄면서 새 차일 때의 느낌으로 돌아간 것만 같은 카랑카랑한 엔진 사운드는 주행 모드에 따른 특유의 엔진 사운드를 신차일 때의 느낌과 비슷한 감성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희망을 갖게 만들기도 한다.

물론, 엑셀 전개, 엔진 사운드, 가감속에 민감하지 않은 오너나 조수석에 탑승한 동승자를 이러한 변화를 감지 못할 수도 있는 점이나 매일매일 함께 하는 내 차의 엔진 컨디션의 변화는 어디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서 2만원 대 제품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충분하다는 생각이나~


이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리퀴몰리 올댓파츠가 권장하는 디젤 스피드텍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높다하여 추가로 주유를 하고 리퀴몰리 디젤 스피드텍을 주입! 스피드텍 또한 연료 70L에 250ml이나 작은 연료 탱크를 늘릴 수 없으니 250ml 모두 주입을 했다.

리퀴몰리 스피드텍 주입 후 첨가제가 골고루 분사될 수 있도록 고속도로에 올라 2~3,000 rpm으로 항속 주행을 통해 스피드텍의 효과를 느껴보기로 했다. 일정 거리의 주행 이후 엑셀 전개에 따른 반응성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중,고속에서의 엑셀 개도량에 따른 리스폰스가 기존 대비 높아진 출력과 스피드를 발 끝으로 느낄 수 있는데~ 이는 평소와 다름없이 동일한 엑셀 전개에도 엔진에서 나오는 출력이 높아져 가속이 용이하다는 점과 경사로에서의 치고 나가는 가속감이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강하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리퀴몰리 올댓파츠 스피드텍 디젤의 제품 설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스피드텍은 가속 성능 향상, 세탄가 소폭 향상, 흡기 시스템 클리닝, 연비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실제 고속 주행에서 엑셀 전개에 따른 리스폰스와 가속, 출력에 대한 부분이 확실히 개선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듯데~ 데일리 카로 차량을 이용하다보면 오일류의 교환이나 정비 등을 받고 나면 내 차가 갑자기 부드러워지고 잘 나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듯이 스피드텍이 이러한 변화를 준고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표현이 아닐까? 한다.

리퀴몰리 밸브 & 인젝터 클리너 주입 이후 카랑카랑해진 엔진음과 부드러워진 회전 질감 그리고 엑셀 전개에 따른 좋아진 리스폰스에 스피드텍의 주행 성능 및 가속 성능 향상이 주는 효과가 플러스 되면서 엔진의 컨디션은 확실히 좋아지고 있음을 경험할 수 있다.


지정체가 반복되는 도심 구간에서는 정지에서 출발 등 저속 구간에서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나~ 2,000rpm 근방에 다다르면 최대토크가 발생되는 시점에서 부터 기존의 출력을 복원이라도 해 주는 것처럼 부담없이 가속을 이어가고 동일한 엑셀 전개에도 기존 대비 빨라진 가속감과 높아진 속도계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두 첨가제를 동시에 사용하기를 추천하는 리퀴몰리 올댓파츠의 권장 사항에 딱! 들어맞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2,000cc 배기량을 포함한 비교적 작은 배기량의 승용 디젤 오너라면 가속과 회전 질감 등에 대해서 에전 같지 않다? 라는 느낌과 엑셀 리스폰스, 가속 성능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면?

리퀴몰리 올댓파츠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밸브 & 인젝션 클리너와 스피드텍 디젤 첨가체를 통해서 아끼고 관리해 주어야 하는 소중한 내 차의 엔진 컨디션을 회복해 보시기 바라며~


골프 mk7의 메인터넌스에 없어서는 안될 리퀴몰리 제품들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과 골프 mk7 롱텀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 펑크 걱정없는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써보니 - 골프 MK7 롱텀 시승기
-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 준 BBN 카본 클리닝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