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주력모델 파격 할인 그랜저, 쏘나타 싸게 구입하자!

현대자가 이례적으로 주력모델에 파격할인이라는 프로모션으로 판매량 끌어 올리기에 나섰다. 보통의 파격할인이라고 하면 소위 시장에서 잘 팔리는 모델을 제외한 차종으로 제고 소진을 위한 목적으로 프로모션을 실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번 파격할인 프로모션은 조금 다르다.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는 차종을 대상으로 파격할인을 시작했기 때문인데~ 파격할인에 나선 차종은 현대차의 볼륨 모델이자 국내 준대형, 중형 세단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 자리를 내어 주지 않는 그랜저와 쏘나타가 파격할인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하반기 풀 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그랜저는 그 전에 물량을 소화해야 할 명문이라도 있지만, 쏘나타의 경우 지난 달 판매량에서 (밀어내기든.. 알 박기든...) 8천 여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국산차 TOP 5 순위에 오르기도 했기에 더욱 의아해지는 부분이다.

물론 단서를 달기는 했다. 선착순 10,000명이라는 조건과 차량 제작 월에 따른 할인율을 달리해서 파격할인이라는 겉모습에만 휘말리지 말아야 하지만.. 이례적인 파격할인의 조건은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한 메리트를 제시하고 있다.


해당 차종은 그랜저, 쏘나타, 투싼, 싼타페 4종으로 최대 7%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7% 라는 숫자가 수입차의 파격할인 프로모션이나 연중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에 비하면 미약한 할인율이라고 핀잔을 들을 수 도 있는 부분이나~

수입차의 파격할인은 당사의 캐피탈과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이자 비용을 고려하면 실제 할인율은 크기 않다는 점을 알아야 하며, 국산차의 경우 7% 할인은 말 그대로 제고떨이에 가까운 파격할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얼마나 할인을 받게 되는지? 각 차종의 실제 할인율을 살펴보자.


위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2016 쏘나타는 개별소비세 47만원과 선착순 구매지원 175만원으로 최대 22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그랜저는 개소세 55만원, 구매지원 205만원으로 최대 260만원의 할인, 올 뉴 투싼은 개소세 47만원, 구매지원 175만원으로 최대 222만원 할인, 싼타페는 개소세 55만원, 구매지원 147만원으로 최대 202만원의 할인을 받아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할인에는 당연히 단서와 조건이 붙게 된다. 최소 202만원에서 최대 260만원까지 할인은 모든 조건이 충족되었을 경우에 해당된다. 그 조건은 아래와 같다.


위 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차종의 트림을 정하고 있다는 점, 16년 1~3월 생산차량에 한해 적용, 차량 생산 월에 따라 할인율이 상이하다는 조건이 붙어 있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면 쏘나타 2.0 smart 트림 1월 생산분은 판매가 2,498만원에서 222만원을 할인 받아서 2,276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즉, 생산 월에 따라서 구매 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1월 생산분에는 7% 할인율 시작으로 6%, 5%, 3% 까지 할인율은 낮아진다. 이는 한마디로 주력모델이건? 아니던? 상관없이 선착순 10,000명에 한해서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제고를 처분하려는 속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랜저는 하반기 풀 체인지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라서 제고 소진이 필요한 시기가 다가왔지만 쏘나타의 경우 지난달 8천 여대가 넘는 판매량이 실제 고객이 주문하고 출고한 판매량이 아닐 수 있다는? 의구심을 불러오는 부분이다.


여기에 SM6와 올 뉴 말리부가 출시와 함께 인기와 판매량이 기대를 훌쩍 넘어서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제고 소진과 함께 지난달에 이은 6월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르노삼성과 쉐보레가 야심차게 내 놓은 SM6와 올 뉴 말리부 그리고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들을 사전에 방어하는 전략이라고 봐도 좋은 현대차의 파격할인은 6월 현대차의 판매량을 끌어 올리는데 일등공신이 되지 않을까? 하며~

중형 세단 시장에서 설 자리가 비좁아지고 있고 7개의 심장이라는 최대 라인업에도 불구하고 입지가 약해지고 있는 쏘나타 그리고 이를 위협하는 SM6와 올 뉴 말리부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올 뉴 말리부 국산 중형세단 올킬의 신호탄?!
- [시승기] SM6 GDe 편안함의 매력 속에서 즐거움 찾기
- [시승기] SM6 TCE 1.6 터보의 즐거움을 끌어내다
- [시승기] SM6 AM 링크 승차감 R-EPS 등 이슈에 대한 고찰
- 국내 중형 세단 비교 SM6 vs 쏘나타 vs K5 장단점은?
- [시승기] 올 뉴 말리부 경쟁력을 확인해 보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