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이보크 컨버터블 & 재규어 F-PACE 부산모터쇼에서 만나다!

by 쭌's 2016. 6. 6.


+ 시선을 사로잡은 이보크 컨버터블 & 재규어 F-PACE를 부산모터쇼에서 만나다!

지난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016 부산국제모터쇼가 많은 관람객들에게 자사 메이커들의 신차 그리고 주력 차종을 선 보이면서 소리없는 전쟁이 한창이다. 월드 프리미어를 비롯해 국내에 첫 공개되는 다양한 신차들의 향연은 관람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고 있는 중이다.

각 메이커들의 부스들이 관람객들에게 선 보이고 있는 신차와 주력 차종 등을 관람하는데 있어 어디부터 가야 할지? 무엇을 봐야 할지? 어떤 신차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지? 한번쯤 고민을 하고 부산모터쇼를 찾을 것 같은데~

그 중에서 2016 부산국제모터쇼의 히로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화제의 신차 이보크 컨버터블과 재규어 F-PACE를 직접 오감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라며, 재규어 랜드로버의 핫한 신차이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보크 컨버터블과 재규어 F-PACE를 자세히 살펴보자!


- 재규어의 첫번째 SUV F-PACE

재규어 코리아는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재규어의 첫번째 SUV인 F-PACE를 처음으로 공개하면서 미디어와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재규어의 첫번째 SUV인 F-PACE는 매혹적인 디자인과 함께 다이내믹한 운동성능 그리고 도심형 SUV의 실용성과 현식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완성된 퍼포먼스 SUV이다.


F-PACE의 시작은 2013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등장한 콘센트카 C-X17를 기반으로 F-TYPE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으로 재규어 특유의 우아함을 유지하면서도 SUV의 다부진 디자인 요소로 완성된 모습이다.

차체 곳곳에는 디자인 영감을 얻은 F-TYPE의 흔적은 남겨 두었다. 재규어 특유의 날카롭지만 여유 넘치는 헤드램프에서 부터 어디 하나 흠 잡을데 없는 곡선으로 이어지는 바디 스타일은 디자인으로 눈을 사로잡는 것만이 아닌~


퍼포먼스 SUV로 알루미늄 인텐시브 바디 구조와 첨단 주행 기술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차체의 경량화와 강성을 확보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며 토크 벡터링,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지능형 AWD,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이 적용되어 퍼포먼스 SUV임을 확인시켜준다.

F-PACE의 실내는 XE와 유사한 느낌이나 가죽 소재를 적극 사용하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으며 F-TYPE의 재해석한 스티어링 휠, 네비게이션과 연동되는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10.2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를 적용했으며~


성인 다섯 명이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과 동급에서 가장 넓은 뒷자석 공간, 트렁크 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극대화 해 온오프로드 모두를 만족시키는 재규어만의 아이덴티티를 선 보이는 퍼포먼스 SUV이다.


F-PACE는 퍼스트 에디션 모델을 포함해 2.0L 인제니움 디젤, 3.0L V6 터보 디젤, 3.0L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총 6개의 세부 모델을 오는 7월 국내에 출시하며 판매 가격은 7,260만원 부터 1억 640만원이다.


- 세계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 컨버터블 이보크 컨버터블

재규어 랜드로버는 F-PACE에 이어 최초의 SUV 컨버터블 신차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국내에 첫 공개했다. 이보크는 랜드로버의 SUV 막내이지만 그 존재감 만큼은 상위 모델 못지 않은 인기와 판매량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쿠페형 SUV에서~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을 더 하면서 세계 최최의 컨버터블 SUV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이보크의 인기와 판매량을 더욱 높이는 역활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차이다.


쿠페형 SUV 이보크 컨버터블은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출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로 크로스 쿠페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우수한 퍼포먼스, 전지형 주행성능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 및 국내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SUV 시장의 강력한 다크호스이다.

이보크 컨버터블의 전동식 Z-폴딩 컨버터블 루프는 최고 48km/h 이내의 속도에서 버튼 조작만으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고, 새롭게 설계된 테일게이트는 적재공관의 활용성을 대폭 높였다.


루프의 개폐 여부에 따라 적재공간이 달라지는 기존 컨버터블과 달리 별도의 적재공간을 제공하여 실용성 또한 놓치지 않았으며, 쿠페형 SUV 디자인을 컨버터블 모델에서도 이어가며 이보크 특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했다.


이보크 컨버터블의 실내는 10.2인치 터치스크린 인컨트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가능한 프리미엄 사운드와 스트리트 뷰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10가지 무드등은 감성적인 만족도까지 높이고 있다.

하드탑이 컨버터블인 만큼 그에 따른 안정 장치도 추가했다. 롤-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을 통해서 전복 위험시 탑승자를 보호하도록 했으며, 스티어링 휠의 진동을 통해 차선이탈 방지, 사각지게 경보 장치 등도 더 하면서 럭셔리 컴팩트 SUV임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인지보러 이보크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은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과 500mm의 도강 능력, 전복방지 시스템 등의 안전성을 기반으로 2.0L 인제니움 디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루며 오는 9월 8,020만원 부터 9,040만원에 국내에 판매를 시작한다.


이보크 컨버터블의 디자인 영감을 제공한 F-TYPE 브리티시 디자인 컨버터블도 전시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브리티시 디자인 컨버터블은 기존의 F-TYPE에는 제공되지 않는 다양한 스타일링 요소를 더한다. 실내 곳곳에 각인된 브리티시 디자인 에디션 로고와 카본 파이버 마감재, 트레드플레이트 등 F-TYPE 컨버터블에 특별함을 더했다.


-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재규어의 첫번째 T맵 네비게이션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신차와 함께 재규어 F-PACE를 첫번째 모델로 T맵을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하여 수입차 업체 중 최초로 탑재했다.

수입차 업체 중 최초라는 타이틀을 거머진 재규어는 국내 사용자에게 그리 선호받지 못했던 네비게이션으로 인해서 불만으로 지적되던 부분은 국내 1위 모바일 네비게이션인 T맵을 F-PACE를 시작으로 최상의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T맵은 재규어라는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된 네비게이션으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T맵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재규어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인컨트롤 터치 프로'를 통해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길 안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PACE에 첫번째로 탑재된 T맵은 간결한 인터페이스와 첫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검색과 최근 목적지 등 편리성을 극대화 하여 기존 모바일 네비게이션과의 차별화에도 성공한 모습이다.


브랜드 전용으로 개발된 만큼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와의 호환성 또한 매우 훌륭하다. 심플하고 직관직인 인터페이스는 재규어의 10.2인치 터치스크과의 연동을 통해서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사용 환경을 통해서 사용자 친화적인 모습까지 갖추고 여타의 수입차 업체의 부러움을 살 것으로 예상되며 F-PACE를 필두로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의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하게 충분한 모습이다.


- 영국 황실이 인정한 재규어 랜드로버 로열 워렌트

재규어 랜드로버 전시관을 둘러보면 눈에 띄는 독특한 문양을 확인할 수 있다. 로열 워렌트라는 문양은 영국 황실이 품격과 품질, 서비스 등을 인정하는 마크이다.


로열 워렌트를 보유한 재규어 랜드로버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중 유일하게 3개의 로얄 워렌트를 모두 보유한 메이커로 1951년 첫 번째 로열 워렌트를 보유하게 되었다.


로열 워렌트는 1840년 처음 시작되었다. 로열 워렌트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영국 왕실에 최소 5년 동안 물품이나 서비스를 납품했을 때 부여 받을 수 있는 자격 요건이 갖춰지며, 왕실의 최종 허가가 필요하다.

로열 워렌트는 공식적으로 영국 여왕, 에딘버러 공작, 영국 황태자만이 로열 워렌트를 정할 수 있어 로열 워렌트를 수여 받았다는 사실은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재규어 랜드로버가 제공하고 있고 이를 영국 왕실에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재규어 랜드로버의 디자인 철학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굿즈

재규어 랜드로버 전시관에는 신차 및 주력 차종만을 전시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재규어 랜드로버과 품질과 디자인, 철학인 담긴 라이프스타일 악세서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전시관 안쪽에 위치한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 굿즈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Value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브랜드 굿즈의 상품은 의류, 가죽제품, 키즈용품, 스마트폰 케이스, 악세서리 소품류 등 다양한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고 마치 명품샵에 와 있는 것만 같이 재규어 랜드로버의 악세서리를 쇼핑할 수 있다.


브랜드 굿즈는 전국 재규어 랜드로버 쇼룸과 서비스센터에서고 구매가 가능하지만 부산모터쇼 기간 한정으로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전시관 방문 뿐만 아니라 브랜드 굿즈가 제안하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악세서리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신차만이 아닌 인증 중고차 그리고 5년 서비스 플랜 확대

재규어 랜드로버는 유일하게 인증 중고차 구입 후 2년 연장보증을 적용해 신차 뿐만 아니라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중고차 구매 고객에게 자사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장하며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브랜드 최초로 단독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올해 전국에 최대 7개 전시관 운영을 통해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중고차를 만날 수 있게 되며 글로벌 스탠다드 전문 테크니션의 총 165가지 점검 포인트를 통해서 공식 인증 중고차 자격을 부여 하는 것 또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인다.

2년 연장보증은 24개월간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고객의 원활한 차량 판매와 구매를 위한 리스 승계 및 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은 이전 차량을 판매하고, 신차 재구매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인 프로그램은 인증중고차 전시장에서 전문가의 점검과 평가를 통해서 차량을 매매하고 신차 구매 혜택을 그 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신규 고객을 위한 무장 서비스 주기 또한 3년에서 5년으로 확대된다. 재규어 XF와 XJ에 먼저 5년 서비스 플랜을 우선 적용하고 순차적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전 모델로 5년 무상 서비스를 확대한다.


5년 무상 서비스 확대와 함께 Extended Warranty 상품과 결합하면 소모품 교환 비용 뿐만 아니라 차량 고장으로 발생한 수비 비용까지 고객 부담없이 차량의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워런티는 소유주가 아닌 차량에 적용하여 차량을 매매하거나 구입하더라도 소유주에 관계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차량의 잔존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2016 부산국제모터쇼는 자동차 메이커들의 소리없는 전쟁터이다. 수 많은 관람객들이 부산모터쇼를 방문해 자사의 신차와 주력 차종 등을 선 보이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F-PACE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그리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 부산모터쇼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재규어 랜드로버 전시관을 찾아 화제의 신차와 철학, 디자인, 브랜드 품격 등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

* 본 포스팅은 재규어 랜드로버 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포스팅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