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ep bive 가리온 이어폰, 명품 이어폰에 도전장 내민 국산 수제 이어폰

주크박스, Deep give, 가이온 이어폰.... 익숙함 보다는 낮설음이 더 많은 단어들이다. 필자 또한 낮설음이 더 많은 주크박스의 힙합그룹 가리온 에디션 제품인 Deep bive 수제 이어폰을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

주크박스 Deep give 가리온 에디션은 힙합그룹 가리온과의 협업을 가장 먼저 앞세우고 있지만, Deep bive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명품 이어폰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민 국산 수제 이어폰이라는 점을 먼저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힙합그룹 가리온을 통해서 대중적인 인지도와 힙합 마니아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자 전략도 환영하는 부분이지만... 주크박스 Deep bive의 본질이자 명품 이어폰 브랜드와 대적할 수 있는 가장 큰 매력은 국산 수제 이어폰이라는 강점을 좀 더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인지도를 높였으면 하는 바람이 들기도 하는 부분이다.


힙합그룹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완성된 Deep bive 가리온 에디션은 첫 인상에서 부터 힙합=블랙이라는 공식 컬러를 패키지에 적용하여 그 특색을 표현하고 있다.


상품 구성은 이어폰, 이어팁, 케링케이스, 품질보증서로 소비자의 다양한 귀 모양과 취향에 맞도록 다양하게 구성된 이어팁과 품질보증서가 제품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블랙과 다크 블루 두가지 컬러로 출시된 가리온 에디션은 두 컬러 모두 힙합과 잘 어울리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고 있어 컬러 선택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필자의 가리온 에디션은 다크 블루 컬러이다.


Deep give zdb-009 모델의 사양은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16ohm 임피던스, 97dB 감도, 3.5mm 24K 골드 플래이트, 압축 라운드 케이블 등으로 콘트롤러는 하나의 단일 버튼으로 통화와 음악재생, 다음곡 이동 등의 역활을 충족시킨다.

단일 버튼 구성으로 인해서 볼륨 콘트롤은 불가능하며,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국산 수제 이어폰 Deep bive 이어폰의 만듬새는 한 눈에 보아도 제품의 퀄리티를 알아챌 수 있을 만큼 공장에서 실시간을 찍어내는 제품과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100% 메탈을 사용한 스피커는 적당한 광택과 함께 제품의 내구성은 물론 시각적인 느낌에서도 단단함이 느껴진다. 가리온 에디션을 상징하는 로고와 시그니쳐 로고를 통해서 조금의 특별함을 더 한다.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은 가리온이 직접 참여하여 사운드 품질을 높였다. 힙합을 위한 제품임 만큼 현직 힙합그룹 가이온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사운드 튜닝을 조율한 음색으로 강력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임팩트있는 사운드 전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는 강력한 베이스 음역대를 바탕으로 기존 이어폰과의 차별화를 위해 사실적인 음향을 전달하고 음역대를 대폭 확대하여 현장감, 사실감에 집중한 튜닝과 조율을 통해서 현장에서 느끼는 사운드 품질을 주크박스 가리온 에디션에 집약하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 100% 메탈 소재는 정교한 가공을 통해서 여타의 플라스틱 소재를 채용한 이름 뿐인 제품과의 차별화는 땀에 의한 변색과 부식에 강하고 외부 충격으로 부터 드라이버 유닛을 보호한다.


힙합에 컨셉을 맞춘 튜닝과 조율이지만 풍부한 음역대를 통해서 힙합 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음악에서도 특유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장에서 느끼는 사운드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주크박스 가리온 에디션을 청음 해 보기를 권장하는 부분이다.


사운드 품질과 기능성을 위해 선택한 압출 케이블은 최고의 사운드를 위한 노력이자 최고의 재질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가리온 에디션에 사용된 압출 케이블은 1차 압출된 케이블을 두 가닥을 꼬아서 2차 압출을 한 이중 압출 케이블로 내구성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줄 꼬임을 방지하는 기능적인 측면을 만족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느낌에서도 단단함과 고급스러움을 한껏 풍기는 가리오 에디션만의 특징 중 하나이다.


미국식 4극잭은 스마트폰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선택으로 24K 골드 플래이트는 음원의 손실을 최소하는 것은 물론 음원의 전달을 더욱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활을 하면서 원 버튼으로 구성된 리모트 콘트롤을 통해서 통화와 음악재생, 곡 넘김 등의 기능적 측면을 만족시킨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볼륨 컨트롤의 부재는 조금 아쉽게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나 메탈 소재를 적용한 만듬새와 버튼의 직결감 그리고 높은 직관성의 리모트 컨트롤은 볼륨 버튼 부재에 대한 아쉬움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주크박스 가리온 에디션 Deeps bive zdb-009 이어폰은 가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조율과 튜닝에 대한 만족도 만큼이나 국산 수제 이어폰이라는 점 그리고 100% 메탈 소재를 채용하고 이중 압출 케이블을 통해서 메탈 소재나 24K 골드 플레이트 만큼 사운드에 퀄리티에 집중한 모습은 10만원 초반 대라는 가격 경쟁력 까지 갖추면서 대중적인 인지도가 아쉬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수제 이어폰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대중적인 인지도를 통해서 가격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에서 부터~ 이름값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제품에 비해 높은 이어폰들... 그리고 수제 이어폰이라는 고가의 영역에서 10만원 극 초반이라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메탈, 이중 압출 케이블 등 사운드와 내구성, 품질의 퀄리티를 높인 주크박스 가리온 에디션 zdb0-009 이어폰에 관심과 청음을 통해서 가성비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2 3 4 5 6 7 8 ··· 34  Next ▶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