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놀만만한 가격 제시한 SM6 2325만원 부터

by 쭌's 2016. 1. 31.


+ 놀란만한 가격 제사한 SM6 2325만원 부터~

르노삼성차가 SM6의 가격을 공개했다. SM6 엔트리 가격은 2325만원 부터이다. 르노삼성차는 SM6 가격에 대해서 미디어 브리핑에서 부터 철저하게 가격과 파워트레인에 대해 비밀을 유지했다.

박동훈 부사장은 가격 경쟁력에 대해서 충분한 납득할만한 가격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 맞게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가격을 제시할 것이라고 호언장담을 했었다.


그런 SM6의 가격 및 파워트레인 공개를 시작으로 2월 1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을 거머쥐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쏘나타와 K5와의 경쟁에서 시장의 판도를 흔들 수 있는 카드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르노삼성차가 SM6에 거는 기대만큼 가격 경쟁력 또한 소비자를 납득시키고, 지갑을 열게하기에 충분 이상의 경쟁력으로 무장하고 있어, 쏘나타와 K5 예비 고객들의 발걸음을 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디어 브리핑 등을 통해서 먼저 만나 볼 수 있었던 르노삼성차의 프리미엄 중형세단인 SM6가 품질과 편의, 안정사양은 프리미엄 중형세단이면서 가격은 기존 중형 세단과 경쟁할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 포지셔닝은 2016년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르노삼성차는 베이스 트림이자 기본 트림은 2.0L 가솔린 트림으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 또한 매우 이례적이고 공격적이다. 2.0 GDE 가솔린 트림의 시작가는 2420만원이다.

2.0 GDe 가솔린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0.6kg.m로 복합 연비 12.3km/L로 SM6의 볼륨 모델로 7단 듀얼 클러치 (습식 DCT)와의 조합을 이루는 점 또한 SM6의 경쟁력을 높이는 부분이다. 르노삼성차의 특징인 탁월한 밸런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층을 흡수하는 무난함 속의 정갈함과 부족하지 않은 성능 그리고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전,후면 LED DRL과 테일램프는 기존 중형세단의 엔트림 트림이 보여주는 '차별' '원가절감' 등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2.0L GDe 가솔린은 베이스 트림인 PE를 시작으로 SE, LE, RE로 4개의 트림을 운영하여, PE 2420만원, SE 2640만원, LE 2795만원, RE 2995만원이다.


전 트림 공통으로 SM6 디자인의 아이덴티티인 LED DRL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되는 랙 구동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R-EPS)를 비롯해 오토 스탑, 버튼 시동, LED 리어 콤비네이션, 좌우 독립 풀 오토 에어컨 등을 모두 시작 트림부터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프리미임 중형 세단의 기본기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SM6의 고성능 다운사이징 모델인 1.6L 가솔린 터보인 트림인 1.6 TCe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로 복합연비 12.8km/L를 자랑하며, 0-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7.7초에 불가한 성능을 자랑하며, 7단 듀얼 클러치 (습식 DCT)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연비와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1.6 TCe는 총 3개의 트림으로 운영된다. 베에스 트림인 SE의 가격은 2805만원으로 LE 2960만원, RE 3250만원으로 판매된다.


SM6의 최고급 모델인 1.6TCe RE 크림의 경우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등까지 기본으로 적용하여 파워풀한 성능만큼 연비, 상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동급 경쟁 모델보다 한수위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마지막으로 SM6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2.0 LPe 파워트레엔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로 일본 자트코사의 첨단 무단 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르노삼성차의 효자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DONUT 탱크 기술을 SM6에도 적용해 LPi 모델의 단점이였던 트렁크 공간을 대폭 늘려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LPi 모델 또한 SM6 판매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SM6 LPe 모델은 총 3개의 트림으로 SE 2325만원, LE 2480만원, RE 2670만원에 판매된다.


르노삼성차 박동훈 부사장이 한달여 가까이 외쳤던? 가격 경쟁력에 대한 의구심을 반전시켜며 사전계약을 시작한 SM6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과 함께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SM6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제대로 보여주면서 가격 또한 기존 중형 세단 시장에서 벗어나지 안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르노삼성차의 히든카드인 SM6는 우려를 기대로 바꾸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으며~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서 먼저 만나 본 SM6의 디자인과 품질, 경쟁력 그리고 유럽 현지에서 판매되는 SM6의 가격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라며~ 경쟁 모델인 쏘나타와 K5 등과 비교를 통해서 SM6의 경쟁력과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기준을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다.


- 르노삼성 SM6 직접 확인해 보니 가격이 더욱 궁금해져...
- 르노 탈리스만 가격 공개 국내 출시가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이유
- 르노 탈리스만 엔진 라인업 공개 배기량은 SM5, 가격은 SM7 후속
- 2016년을 책임질 국내 메이커들의 신차는?
- 2016 신형 말리부 가격 공개 국내 판매 가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