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스포츠를 위한 스마트워치 기어베스트 F68 스마트 스포츠 워치

by 쭌's 2015. 12. 8.


+ 스포츠를 위한 스마트워치 기어베스트  F68 스마트 스포츠위치

기어베스트를 통해서 다양하지만 가격 또한 매우 착한 스마트워치들을 만나보고, 경험해 보고 있다. 기어베스트는 중국 현지의 스마트워치를 매우 착한 가격?으로 국내에서도 무료 배송으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해외직구 사이트 중 하나이다.

물론, 스마트워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 중국 현지 브랜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과 거의 모든 상품들이 무료 배송을 한다는 점에서 부담없이 해외직구를 할 수 있는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국내 많은 사용자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기어베스트를 통해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스포츠를 위한 스마트워치인 'F68 스마트 스포츠워치'를 살펴 보려 한다.

F68 스마트 스포츠워치는 중국산? 브랜드의 변화된 점을 보여주는 첫인상인 박싱에 적지 않은 신경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투명 PVC로 잘 포장해 놓은 패키지는~


애플의 박싱 이후로 IT 제조사로 번져가는 심플하면서고 군더더기 없는 박싱을 적용하여 스마트워치 본연의 기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본체와 스트랩, 충전 어댑터, 케이블 등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패키지 해 놓은 점은 중국 자국 브랜드의 변화를 엿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스마트위치의 구성은 본체와 2개의 컬러 스트랩, 가이드, 충전 케이블, 충전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다. 조금은 특별한? 부분이라고 하면 블랙과 블루 2종의 스트랩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스포츠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F68 스마트 스포츠위치는 운동이나 레포츠 활동에 불편함이 거추장스러움을 없애기 위해 본체 사이즈를 기존 스마트워치에 비해 상당히 작게 설계했다.


작아진 본체 사이즈만큼 두께 또한 슬림하게 설계하면서 심박센서, 충전 단자 등의 마무리를 깔끔하게 구성했다. 이는 작은 LCD를 가졌다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운동이나 레포츠 활동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에서 단점이라기 보다는 특징이라과 봐야 할 것이다.

1.5인치의 컴팩트한 LCD 또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화려함을 모두 벗어 던진 모습으로 128 * 128 픽셀로 예전의 전자시계를 마주하고 있는 것만 같다.


그럼에도 특별한 불만이 느껴지지 않는 것은 패션 아이템이나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스마트워치가 아닌 스포츠, 레포츠 활동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과 구성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활동량이 많은 환경에서의 제 역활을 하기 위해 본체는 IP 67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스트랩 또한 2종의 블랙과 블루 모두 러버 재질을 사용하여 먼지, 땀, 물 등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본체에는 터치 LCD를 제외하고는 물리 버튼을 모두 없앴다. 즉, 운동이나 레포츠 활동에 있어 불 필요하게 물리 버튼이 동작되는 것을 막는 것은 물론, 오 터치로 인한 화면 전환이나 앱 실행 등을 방지 하기 위해 터치 LCD는 기본적으로 스와핑 락(Lock)를 사용하고 있는 점 또한 컨셉에 충실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별도의 물리 버튼이나 전원 버튼이 없는 F68 스마트 스포츠워치는 전원 On/Off시 조금 당황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충전 어댑터가 전원 버튼을 대신해 충전 어댑터에 본체를 결합하면 On 상태가 되고, 터치 LCD를 통해서 전원을 Off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이는 7일이라는 긴~ 사용시간을 제공하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치로 활용하는 부분으로 잦은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이나 번거로움을 별도의 전원 물리 버튼을 없앨 수 있었던 부분이 아닐까? 한다.


스포츠 스마트워치 컨셉에 대한 기능적인 측면은 기존 스마트워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 기본적으로 음성 통화, 메세지, SNS 등의 알림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음성 통화의 경우 전화번호 정보 정도만을 알려주고, 메세지에 대해서는 진동 때로는 무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SNS  또한 글로벌 서비스에 대해서만 진동 알림 등 위에서도 언급한 화려함과는 별개로 본연의 컨셉에 충실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심박센서를 활용한 기능으로는 All Day HR 측정, 스포츠 활동 전문 HR 트래킹 기능, 수면 체크, 앉은 자세 측정 등의 기능을 측정하며, 별도의 앱스를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환경 지원은 없지만~


F68 스포츠 스마트워치가 기록하고 측정하는 데이터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는 HPlus Watch Apps를 설치하면 그래프와 숫자 데이터를 통해서 자신의 활동과 HR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HPlus Watch apps를 실행하면 별도로 종료할 수 없어 상단 트레이와 백 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이 되고 있는 점은 소프트웨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다.

F68 스포츠 스마트워치는 매우 단순하다. 오로지 스포츠, 레포츠 활동만을 위한 컨셉에 충실한 스마트워치로 물리 버튼을 없애 오작동을 방지하고, 물이나 습기, 먼지 등의 침투를 방시하는 워터프루트, 7일이라는 넘치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바탕으로 한 All Day HR 등은 기존 스마트워치의 화려함과의 별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F68 스포츠 스마트위치가 가지고 있는 컨셉과 특징은 운동이나 스포츠 활동, 레포츠 활동에 있어 불편하고 걸리적 거리는 스마트워치의 무게나 크기, 착용감으로 인해서 멀리해야만 했다면? 저렴한 가격에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마트위치로 관심을 가져 보면 좋을 것 같으며, 중국 자국 브랜드인지만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점에서 주목해 볼 만한 제품들에 대한 사용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스와치 신제품 터치 제로 원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최상의 커넥티드 워치
- 진격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 부담없는 스마트위치를 찾고 있다면? 기어베스트가 정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