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진격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by 쭌's 2015. 9. 24.


+ 진격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 시장이 스마트폰 시장 만큼이나 뜨겁다. 국내 시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몇가지 안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애플 워치를 시작으로 유수의 명품 시계 브랜드가 스마트워치의 가격을 끌어 올릴 예정이고, 국내 예판을 단숨에 매진 시킨 기어 S2 등 비교적 고가의 스마트워치 시장만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실 사용자와 다양한 소비층에서 필요한 것은 고가의 제품 뿐만 아니라 중저가의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렇다 할 스마트워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중저가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찾기 위해선 글로벌 쇼핑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하는데~ 중저가 스마트워치를 백화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어베스트의 두번째 중저가 스마트워치 Zeblaze Crystal를 살펴보자.

두번째로 만나 본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는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되기도 했었던 제품인데~ 기어베스트에서 64.99 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가격에 대해선 더 이상 논하기 어렵다.

- Gearbest Zeblaze Crystal smartwatch : http://www.gearbest.com/smart-watches/pp_226806.html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는 Zeblaze Crystal 화이트는 87.91 달러, 블랙은 161.17 달러에서 30~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Zeblaze Crystal의 첫인상은 애플워치를 닮았다. 곡면으로 완성한 사각 프레임과 디스플레이는 크롬을 적절히 사용했고 시각적으로는 고급스러움 느낌을 풍기기도하지만~


플라스틱 본체는 가벼움이라는 장점을 얻었지만 시계 고유의 느낌은 살리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생활방수 기능을 적용하여 물이나 습기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기특함도 있다.


본체 배면에는 심박수 측정이 가능한 센서와 충전단자가 위치하고 있고, 사이드에는 전원 및 홀드 버튼이 구성되어 있다. 본체는 두께는 생각보다 두꺼워서 이전에서 스마트워치를 착용했음에도 부담스러운 두께는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다.


가죽 느낌의 화이트 스트랩은 교체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추후 사이즈만 확인하면 취향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만듬새는 예상할 수 있듯이 2%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으로 만듬새마저 좋다면 판매량은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 같다.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의 스펙은 꽤?! 괜찮다. AP는 MTK 2520으로 128RAM, 64ROM, 심박센서, 페도메터, 슬립 모니터, Sendentary monotor, 블루투스 4.0, IP67 waterproof, 스피커, 진동 등 기본기에 충실한 모습이다.


스마트워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스플레이는 3D single curved tempered 글래스로 240 * 240 해상도, 1.54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본체 사이즈 대비 조금 작은 느낌이지만 추후 베젤에 얇아지면 그 매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Zeblaze Crystal의 UI는 매우 심플하다. 시계 화면과 메뉴 - 세부 화면으로 구성된 UI는 사용은 편리하지만 단축키나 한 단계 더 들어가는 Depth 가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인데~


아직까지 선택권이 많지 않은 시계 종류는 아날로그 감성을 실리기 위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부분이나 추가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시계가 늘어난다면 충분히 그 감성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뉴 구성은 2가지로 컬러 아이콘과 심플한 아이콘 중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메뉴는 새로이 추가하지 않아도 사용에 필요한 기능적인 측면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안드로이드 OS와 iOS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한글 지원이 된다는 점!!!은 국내 사용자에게도 Zeblaze Crystal을 마음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가장 큰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어, 약 64달러에 무료 배송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입문형 스마트워치로 부담을 최소하면서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한다는 점은 작은 화면에 확장된 기능이나 주 기능들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있는 부분이다.

한글 지원에 이어 각종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본 UI로는 확인될 수 있다. 문자 메세지 및 이메일, SNS 채널의 설정을 Zeblaze Crystal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이드북의 QR 코드나 본체 화면에서 제공하는 QR 코드를 통해서 웹으로 이동하면~


추가로 지원되는 Apps와 함께 'FunDo SmartDevice' 앱스를 설치하면 위에서 언급한 메세지와 알림 내용을 시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한글 지원을 통해서 각종 알림을 한글로 확인할 수 있어, 제대로 된 스마트워치의 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받은 메세지는 간단하지만 답장을 할 수 있으나... 답장이나 회신은 아쉽게도 한글지원은 아직 이라는 점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으며, 문자 메세지의 경우 한번이 아닌 두번 알림과 화면에 제공하는 점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는 언뜻 보면 애플 위치를 연상하게 하는 첫 인상과 얇은 베젤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완성이라는 종착지를 향해 진행중인 디바이스이지만, 약 65달러라는 가격을 고려하면 가성비라는 점에서는 고가의 스마트위치가 부담스러운 입장에서 최선의 선택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면~


Zeblaze Crytal smart watch는 https://goo.gl/sphYLS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먼저 만났던 중저가 스마트워치 및 다양한 정보와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삼성 기어S2 원형 디스플레이에 플러스를 더 하다
- 부담없는 스마트위치를 찾고 있다면? 기어베스트가 정답
- 애플 와치 속으로 들어간 BMW, 포르쉐
- 포르쉐 와치는 무료? 스마트워치에서 포르쉐의 감성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