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멀티미디어 성능 강화와 필요성

by 쭌's 2015. 12. 21.


+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멀티미디어 성능 강화와 필요성

윈도우 업데이트 제대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필자의 경우 윈도우 7을 고집하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멀티미디어 환경과 자동차 관련 경매, 구매 및 프로그램, 인터넷 뱅킹 그리고 터치 LCD를 지원하지 않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노트북의 사용 기간에 따른 하드웨어의 성능이 저하될수록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한 보안과 성능 강화에 대한 목마름이 생겨나기 마련이다.

그 해결하는 방법으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TH2 버전으로 멀티미디어 (게임, 영화, 음악 등)와 OS  구동을 보다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그리고 가장 최신 버전인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보안 패치 등의 모든 기능과 성능, 보안을 포함하고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정들었던 윈도우 7을 대신 해 윈도우 10으로 환경 변화를 단행했다.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클릭 한번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업그레이드 방식을 채택 해 배포하는 사용자 편리를 제공하는 부분으로 손쉽게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까지는 약 1시간 정도 소요 (PC와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다를 수 있음) 되니 조급한 마음을 접어두고 여유롭게 업그레이드를 기다리시길 바란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TH2 업데이트까지 완료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시스템 - 정보에 들어가면 OS 빌드 정보가 10586으로 표기되어 있으면  TH2 업데이트가 적용 된 것으로 지난 7월말 경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빌드 정보는 10240으로 표기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윈도우 10 TH2로 업그레이드 완료한 노트북은 i5 코어 윈도우 7 사양으로 부팅 속도와 빠른 데이터 처리를 위해 SSD 하드디스크 타입으로 업그레이드 전 까지도 부팅 속도나 데이터 처리에서 큰 불만은 없었으나~


윈도우 10 TH2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후의 부팅 속도는 확실히 기존보다 빨라져~ 빠릿빠릿한! OS 구동 속도를 체감할 수 있어, 윈도우 10 TH2로 업그레이드 하길 잘 했다는 것을 가장 먼저 체감하게 된다.

여기에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다이렉트X 12의 지원이다.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용으로 개발한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로 윈도우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성능 향상을 가질 수 잇게 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게임의 프레임이 높아져 전반적인 속도 향상 또한 얻게되는 윈도우 10 TH2 업그레이드의 OS 장점이다.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이후 첫 화면의 UX 변화는 기존 윈도우 7이후 윈도우 8을 잠시 사용하다가 다시 복귀하게 된 첫번째 원인이였던 첫 화면의 UX/UI를 기존 윈도우 사용자들의 Needs를 반영한 모습이여서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필자의 경우 노트북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고, 외부에서도 사용하는 일이 많아 마우스 대신 트랙패드를 사용한다. 그래서윈도우 8의 UX와 번거로운 클릭 과정은 윈도우 7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지만~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는 기존 윈도우 사용자의 익숙한 환경에 윈도우 10의 장점을 더 하면서 '윈도우 키'와 '트랙패드'로 기존 윈도우 7보다 더 편리하게 OS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작업 표시줄에 기존에 사용하던 앱스를 변화 없이 그대로 옮겨와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미리보기, 오른쪽 마우스 기능을 통해서 앱스를 관리하고 단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진일보한 윈도우 10의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시작화면에서 제공되는 타일 방식의 앱스는 크기에서 부터 구성, 삭제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UI는 외부에서 윈도우 10 TH2 OS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 편리성을 제공하는 부분이다.


시작 메뉴에서 또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하드웨어의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제공되는 단축 키와 알림센터를 통해서 기존의 화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기능들을 쉽고 빠르고 인지하기 쉽도록 구성하고 있는 점 또한 윈도우 발 빠른 변화와 대처가 돋 보이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윈도우 10 버전에서 부터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엣지 브라우징도 변화를 거쳤다. 빠른 화면 전환을 위해 여러개의 탭에 페이지를 열어 놓을 경우 기존과 탭을 클릭하지 않아도 화면 미리보기가 가능한 엣지 브라우징은 다수의 페이지 작업에 매우 용이한 환경을 제공한다.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투브나 비메오 등의 영상, 페이스북의 사진이나 영상 등을 다른 장치로 스트리밍이 가능한 '미디어 캐스트'는 사용하기 편리한 UI를 바탕으로 복수의 디바이스 사용자나 회의실 등에서 여럿이 함께 화면을 공유해야 할 환경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미디어 캐스트를 클릭하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을 통해서 여럿이 함께 화면 공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 변화를 선 보인다.


엑스박스 라이브 사용자들은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이머태그 변경 및 게이머태그를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친구 찾기 기능을 추가해 엑스박스 라이브를 보다 다양한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다이렉트X 12를 통한 게임 프레임 향상과 더불어 게이머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에서 언급한 작업 표시줄의 단축키는 기존 멀티미디어 이용의 불편함도 완벽히 개선하고 있다. 기존의 경우 멀티미디어 앱스를 찾아서 화면 전화를 시도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했다면~


지금의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는 기존 윈도우 7 환경과 같이 작업 표시줄의 단축키를 통해서 앱스의 업데이트와 동일한 UI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멀티미디어 이용이 많은 사용자들도 부담없이, 아니 더 편리하게 멀티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이야말로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가 반가운 많은 이유 중에 하나이다.


기존 윈도우 사용에 있어 고질적인 불편함이 었던 정품 인증에 대한 부분도 윈도우 10 TH2에서는 완전히 개선된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윈도우 사용자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정품 인증 상태에서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설치 및 완료하면 기존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8.1 제품키를 OS가 알아서 인증하는 과정을 통해서 업데이트 이후 별도로 정품 인증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점 또한 기존과 다른 사용자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 밖에도 PC 초기화, 윈도우 7으로 돌아가기 등을 설정 메뉴를 찾기 쉽도록 구성하여,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누수나 사용 환경 변화에 따른 변심에도 안심하고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윈도우 10 업데이트에 대한 사용자 인식의 변화 계기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윈도우 7 이후 사용자 부터 적지 않은 불만과 투덜거림을 들어야만 했던 마이크로소프트가 대대적인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후 발 빠르게 소비자의 Needs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그동안의 사용 환경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꾀하고 있는 금번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는 지금까지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에 대한 사용자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며~

설치 및 정품 인증, 윈도우 업그레이드 비용 등에 부담없이 더 빠르고, 더 쾌적한 PC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윈도우 10 TH2 업그레이드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금 바로 설치해 보시기 바란다.

- 윈도우 10 TH2 무료 업그레이드 : http://aka.ms/getwindows10_kr

- 윈도우 10 호환성 확인 :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2015/Windows10_allokay

- 고객지원센터 : 1577-9700

* 이 포스트는 Microsoft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경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