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스와치 신제품 터치 제로 원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최상의 커넥티드 워치

by 쭌's 2015. 10. 14.


+ 스와치 신제품 터치 제로 원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최상의 커넥티드워치

스마트워치의 등장으로 글로벌 시장의 시계 제조사는 기존 아날로그 감성과 전통 시계 브랜드라는 개념을 더욱 굳건히 다지는 동시에 스마트워치라는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을 시장에 선 보이기 시작했다.


대중들에게 있어 스마트워치는 아직까지 대중화로 가고 있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통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 스와치에서도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 변화에 따라 스마트워치 시장에 커넥티드 워치라는 새로운 장르로 도전장을 던졌다.

그 첫번째로 스포츠 커넥티드 워치 '스와치 터치 제로 원(Touch Zero One)'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9월 국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스와치의 변화를 선 보이고 있다.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은 스와치에서 첫번째로 선 보이는 커넥티드 워치로 5가지 핵심적인 피트니스 기능을 통해서 패션 아이템이나 비즈니스에 적합한 스마트워치와는 차별화된 장르로 스포츠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포츠와 피트니스에 최적화 된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은 사용자들이 실질적으로 느끼는 스마트워치의 불필요한 기능을 과감히 삭제하고 5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통해서 실용성을 극대화한 스마트워치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5가지 핵심적인 기능으로  Hit, Step, Clap, Coach, Time으로~ 


Hit (타격) 기능은 발리볼, 배구 등과 같은 구기 종목을 이용할 때 자신의 타격 강도와 회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팔의 동작을 인식하여 발생하는 에너지와 손과 공이 받는 충격으로 타격력을 계산한다. 자신의 스포츠 활동을 상세 모션 분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와치 터치 제로 원만의 특화된 기능이다.


Step (보행)은 말 그대로 걸음 횟수와 매일 매일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을 기록 및 체크할 수 있다. Hit (타격) 이나 Clap (박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상시 Step 기능이 활성화되어 별도로 걸음수를 체크하지 않아도 모션 센서를 통해서 스스로 알아서 데이터를 기록하고 업데이트하고, 그래프를 통해서 자신의 운동량을 분석할 수 있다. 


Clap (박수) 기능은 스포츠 종목을 관람하면서 박수를 감지하는 기능으로 함께 스포츠 종목을 관람하면서 누가 더 열정적으로 응원했는지? 플레이를 즐기고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다. 스포츠를 즐기는 것 만큼 응원 또한 얼마나 열정적으로 즐겼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Coach (코치) 기능은 스와치만의 스타일과 즐거움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으로 코치 기능과 함께 더욱 체계적인 러닝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초기 설정 시 터프가이, 게으른 친구, 슈퍼 히어로 세 가지 타입 중 하나를 통해서 동기를 부여하고 보상하며 가끔은 잔소리를 통해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러닝이 즐기는 스포츠, 레저 활동의 일환으로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으로 떠 오르고 있는 만큼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의 코치 기능은 운동과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키는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스와치가 제시하는 새로운 스마트워치의 실용성을 부각시키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Time 기능은 시계 본연의 기본기로 듀얼 타이머, 알람, 스탑워치 기능을 제공하고, 땀이나 습기,외부 이물질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3기압 (30ml) 방수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터치 제로 원의 5가지 기능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영상이다. 피트니스에 꼭 필요한 기능들만 담았기 때문에 운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스포츠 시계 추천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은 스포츠 활동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높은 사용성을 보장한다. 매일 매일 충전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스마트워치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한번 충전으로 8개월이라는 사용 시간을 확보해 늘 부족한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해방시켜주는 점은 스와치 터치 제로 원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이자 장점이다.

스포츠 커넥티드 워치 터지 제로 원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RC Plus의 모습이다. 액티브한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면서 실제로 터치 제로 원을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와치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커넥티드 워치 '터치 제로 원'은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최상의 커넥티드 워치인 만큼 디자인과 스타일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완성되었다.


남녀노소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 제로 원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부담을 최소화하여 타인에게 보이기 위한 디자인이 아닌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리함과 실용성을 위하고 있고 총 6종의 디자인과 컬러로 만나 볼 수 있다.



SUNZERO, SKYZERO, EARTHZERO, CUBEZERO, STRIPEZERO, SUBZERO 총 6종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는 가볍고 땀에 강한 특징을 바탕으로 아이코닉한 실리콘 스트랩, 가을 테마를 반영한 다크 베이지와 그린의 조화 그리고 스포츠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플라스틱 링크 스트랩 등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패션 아이템과 화려한 기능, 다양한 서비스 등이 있으면서도,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있어도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로 무장한 경우가 많다.


나만의 스타일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워치에 대한 Needs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이 그 시작을 알리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

스와치에서 최초로 선 보인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은 스마트워치를 넘어 커넥티드 워치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소비자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스와치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도와 만족도를 더욱 높이면서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스와치의 명성을 새로이 써 나가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한다.

스와치 터치 제로 원 홈페이지 : http://www.swatch.com/ko_kr/swatch-touch-zero-one

스와치 제품 구매 페이지 : http://www.hyundaihmall.com/front/pda/itemPtc.do?slitmCd=2037129866&sectId=1386181

** 관련글
- 진격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 삼성 기어S2 원형 디스플레이에 플러스를 더 하다
- 부담없는 스마트위치를 찾고 있다면? 기어베스트가 정답
- 애플 와치 속으로 들어간 BMW, 포르쉐
- 포르쉐 와치는 무료? 스마트워치에서 포르쉐의 감성을....

* 이 포스트는 스와치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