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7가지 루머로 보는 갤럭시 S7

by 쭌's 2015. 11. 7.


+ 7가지 루머로 보는 갤럭시 S7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7이 2016년 1월 출시 설이 온라인을 통해서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애플 아이폰6S & 6S 플러스 출시로 글로벌 시장에서 갤럭시 S6 & S6 엣지 그리고 갤럭시 노트5의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지고 있다.

에에 따른 갤럭시 S6의 후속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7 출시가 앞당겨 질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갤럭시 S7에 대한 다양한 예상과 루머를 정리했다.

삼성전자는 아직까지 갤럭시 S7에 대한 어떤 정보와 내용을 전하고 있지 않지만, 심화되고 있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빠르게 출시 시기를 앞당기도 있다는 점에서 1월 출시설에 대한 신빙성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갤럭시 S7 출시에 대한 예상과 정보를 7가지로 정리했다.


1. 새로운 프레임 바디를 선 보인다?


갤럭시 S7은 갤럭시 S6를 통해 선 보인 일체형 프레임의 메탈 소재를 더욱 강화한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을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은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졌으며 디자인 또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더 큰 디스플레이 탑재?


소문에 의하면 갤럭시 S7는 기존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더욱 키워 더 큰 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면 디스플레이와 엣지를 통해 선 보인 곡면 디스플레이의 조합을 통해서 갤럭시 S7는 5.7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 화면 사이즈로 제공할 것이다.

갤럭시 S6와 마찬가지로 5.7인치 디스플레이는 5.2인치 평면 & 곡면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두가지 버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더 강력해진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


갤럭시 S7의 핵심인 AP는 새로운 엑시노스 8890과 스냅드래곤 820을 통해서 저전력, 고성능, 고효율을 모두 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Chip인 엑시노스 8890은 14mm 공정으로 완성될 것이다.

14mm 공정은 플라즈마(LPP) 레이저로 생성되고 이를 통해 더 작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온라인을 통해서 유출되고 있는 벤치마크 성능을 통해서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4. 더 크고 더 높은 성능의 카메라


프로세서와 함께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카메라 기능은 더 큰 센서와 더 높은 성능을 기대해도 좋다. 갤럭시 S7의 카메라 센서는 기존 대비 사이즈를 키운 센서를 적용하요 S6의 16MP 단위보다 높은 화소수아 해상도를 제공한다.

갤럭시 S7의 탑재될 후보는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28 나노 공정으로 만든 RGBW 픽셀로 삼성의 새로운 20MP 센서이다. RWB 컬러 패턴은 광학 감도를 향상하고, 최근 BRITECELL 기술을 적용하여 낮은 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노이즈를 혁신적으로 제거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른 후로보 1/2" 센서로 화소수는 12MP로 다운 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지만, 더욱 커진 센서로 인해서 높은 감도와 노이즈를 감소할 수 있는 새로운 센서에 대한 예상도 빼 놓을 수 없다.


5. 프리미엄 사운드를 위한 새로운 오디오 칩셋


플래그십 스마트폰 기준에 있어 프리미엄 사운드는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다. 갤럭시 S7는 사운드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ESS 오디오 칩셋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의 자사의 휴대폰에서 고품질 오디오 DAC와 함께 MP3는 물론, QHD, 스트리밍 무손실 고품질 사운드 제공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스와의 조율을 하고 있는 것을 알려져 있어, 갤럭시 S7에서는 기존과 다른 오디오 시스템을 통한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6. 애플의 포스터치 기술을 재해석한 터치 UI

아이폰 6S & 6S 플러스에서 선 보인 차세대 터치 UI인 포스터치 기술을 갤럭시 S7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냅틱은 디스플레이의 압력을 감지하여 Clear Force라는 기술을 핵심 파트너사인 삼성전자에 입대했다 이는 가변 속도 스크롤, 화면 잠금 해체, 변수 게임 컨트롤 등으로 다음 세대 스마트폰 터치 UI루 주목받고 있는 압력 감지 터치 UI를 통해서 어떤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7. C 타입 USB 커넥터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와 예상에서 빠질 수 없는 C 타입 USB 커넥터가 기대보다 늦은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S7에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 타입 USB 커넥트는 기존 대비 빠른 파일 전송과 높은 전력 처리량을 자랑하는 기술로 커텍터의 사이즈 또한 작아지면서 기존 포트의 위치를 자유롭게 배치하고 구성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바디 디자인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면서, 디제안에 대한 상상력을 현실로 옮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