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SK 알뜰폰 7모바일로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3가지 방법 - 알뜰폰 기기변경

by 쭌's 2015. 11. 14.


+ SK 알뜰폰 7모바일로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3가지 방법 - 알뜰폰 기기변경

2015년의 마무리도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2015년 통신 시장의 최대 화두는 갤럭시 S6도... 아이폰 6S도... 아닌 단통법이였다. 단통법의 취지는 불법 보조금을 막아 소비 불평등을 없애고자하는 것이였으나, 현실은 불법 보조금을 막는 대신 동일하게 높은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한다는 현실로 마무리 되고 있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로 인해서 얇아진 지갑은 소비에 대한 위축과 신중함을 더욱 기해야하는 가운데, 가계 통신비 지출의 부담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 기기변경이나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이 부담스럽고, 사용하는 요금제 또한 매월 부담으로 작용될 수 밖에 없느데... 가계 통신비는 물론, 신규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서 통신 요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SK 알뜰폰 7모바일의 알뜰폰 기기변경, 알뜰폰 번호이동, 알뜰폰 신규 등 가계 통신비 줄이는 3가지 방법을 살펴보았다.


- 유심만 변경해도 통신비가 낮아진다?

SK 알뜰폰 7모바일을 통해서 통신비를 낮출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은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LTE 요금제로 '싼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LTE 요금제 중 최저가를 내 세운 "싼 LTE USIM 요금제"는 월 17,000원으로 데이터 800MB + 음성 120분 + 문자 200건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요금제로 사용량에 따라서 싼 LTE USIM 17 요금제가 부족하다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존을 적극 활용하면서 무선 데이터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기존 통신사의 기본 요금에 몇 천원을 더 하는 것 만으로도 데이터와 음성, 문자를 기본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가장 보편화된 요금제이면서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를 들어 SKT 요금제의 경우 밴드 데이터 29 요금제가 테이터 300MB, 음성과 문자 무제한을 제공하면서 29,900원의 월정액을 지불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면 데이터는 모자르고, 음성과 문자는 남게되는 단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업무상 음성이나 문자의 사용량이 매우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약 12,000원을 저렴하게 이용하면서도 적당한 데이터와 음성, 문자를 이용할 수 있는 "싼 LTE USIM 17" 요금제는 알뜰폰 기기변경, 알뜰폰 번호이동의 효율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위 요금제헤서 확인할 수 있듯이~ 월 기본료를 4,900원 부터 선택할 수 있고,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으면서도 가격은 저렴하고 데이터 제공량은 더 많은 SK 알뜰폰 7모바일 "싼 LTE USIM 요금제"는 가계 통신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가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데이터와 음성, 문자 등을 아끼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 월 기본료를 줄이면서 사용량의 혜택을 더 크게 이용할 수 있는 있는 SK 알뜰폰 7모바일을 통해서 알뜰폰 기기변경, 알뜰폰 번호이동 등을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 꼭! LTE 네트워크를 고집하지 않는다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3G 데이터 요금제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속도를 높여준 LTE 덕분에 더 빨라진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지만, 더 빨라진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위해서는 사용자는 그에 걸맞는 사용료를 지불해야만 한다.

하지만, LTE 네트워크가 가지고 있는 장정만큼 데이터의 사용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고, 이는 곧 통신비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굳이 4배, 8배 더 빠른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3G 네트워크를 통해서 가격은 더욱 낮추고, 기본 제공되는 혜택은 더 누릴 수 있는 3G 전용 요금제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필자의 경우 갤럭시 S6 엣지로 기기 변경을 하기 전까지 3G 무제한을 사용하고 있었던 한 사용자로 네트워크의 빠르기는 실제 사용에 있어 그리 큰 불편이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3G 요금제를 추천하는 이유 중에 하나이다.

월 정액 8,900원으로 데이터 1.2GB, 음성 30분을 이용할 수 있고, 월 정액 15,900원으로 데이터 600MB, 음성 40분을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굳이 LTE만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저렴하면서도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3G 요금제를 이용해 보는 것도 가계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 갤럭시 J5 번호이동, 알뜰폰 신규, 알뜰폰 기기변경을 해도 월 25,000원이면 끝?!

SK 알뜰폰 7모바일은 USIM 요금제나 3G 요금제 뿐만 아니라~ 낮은 요금제 선택에 있어서도 최대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을 유명한다. 즉, 갤럭시 J5를 동일한 가격으로 구입하는 경우 SK 알뜰폰 7모바일은 최대 보조금 +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통해서 타사 대비 신규, 기기변경, 번호이동에 따른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 보조금 지급은 최고 요금제나 상위 요금제를 선택해야만 보조금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SK 알뜰폰 7모바일은 값비싼 요금제를 선택하지 않고도 가장 보편화된 요금제를 선택해도 최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 J5를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데이터와 통화량이 많지 않은 경우 기존 보조금은 예상과 달리 매우 적은 것이 보통이지만, SK 알뜰폰 7모바일의 알뜰폰 기기변경, 알뜰폰 번호이동, 알뜰폰 신규의 경우 갤럭시 J5를 LTE 24요금제 ( 데이터 650MB + 음성 30분 + 문자 200건 기본 제공)를 사용할 경우 월 25,680원으로 갤럭시 J5를 신규, 기기변경, 번호이동 모두 동일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24개월 약정할인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신지원금 165,000원 + 추가 지원금 24,000원 + 약정할인 5,000원을 지원 받을 수 있어, 3년도 아닌 2년 약정으로 3만원 내에서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J5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고 무시하기에는 성능 면에서 가성비가 매우 높은 신규 스마트폰인 갤럭시 J5는 1300만 화소 카메라, 5.0인치 HD 디스플레이, 16GB 내장메모리, 1.2GHz 쿼드코어, 2,600mAh 교체형 배터리 등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점과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화려함 대신 실속있는 스마트폰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잘 맞는 신규 스마트폰이라는 점 또한 SK 알뜰폰 7모바일을 이용해 가계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밖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SK 루나폰을 월 정액 34,480원으로, 갤럭시 노트5를 월 정액 49,360원 등으로 알뜰폰 기기변경, 알뜰폰 번호이동이 가능하니~ 알뜰하고 현명한 소비를 원하다면 SK 알뜰폰 7모바일을 그냥 지나쳐서는 손해가 아닐까? 한다.

- Link : SK 알뜰폰 7모바일 바로가기

- Link : 갤럭시 J5 25,680원으로 이용하기

- Link : LG 마그마폰 보조금 & 요금제 확인하기

* 본 포스팅은 SK 텔링크로 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