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풀 체인지 신형 K7 실차와 렌더링 사이에서 호불호 크게 갈려....

by 쭌's 2015. 11. 26.


+ 풀 체인지 신형 K7 실차와 렌더링 사이에서 호불호 크게 갈려....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 K7의 풀 체인지 모델의 실차 사진이 커뮤니티에 유출되면서 기아차가 공개한 풀 체인지 신형 K7 렌더링과 실차 사이에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미디어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신형 K7은 'Z'자 형태의 해드램프 DRL와 테일램프 그리고 현기차에서 처음으로 적용한 곡면 그릴, 바디 스타일은 신차 출시 전 부터 대박에 대한 기대와 칭찬 일색을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도 그럴것이 신형 K7이 출시하는 타이밍이 임팔라의 신차 효과가 지나가고, 그랜저의 풀 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여서 준대형 세단 신차를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신선하고 가장 따끈따끈한 신차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는 시점을 제대로 공략하고 있다.


렌더링을 통해서 먼저 공개한 신형 K7은 풀 체인지에 대한 기다림 만큼이나 '디자인 기아'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접목하고, 날카로우면서도 날렵한 준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는 모습이다.

어디까지나~ 렌더링을 통해서 공개한 신형 K7에 대한 의견이였으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위장막 없이 테스트 중인 신형 K7의 모습이 포착되면서 렌더링에 대한 기대 만큼 실차 사진에 대한 호불호는 크게 갈리고 있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있다.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된 신형 K7은 위장막 하나 없는 모습으로 전면의 날렵하고 날카로운 인상과 달리 후면에 대한 아쉬운 반응이 매우 크다. 렌더링과 달리 후면의 테일램프와 트렁크, 범퍼의 디자인 구성은 벤츠 S 클래스를 닮았네... 링컨의 차량을 닮았네... 2% 부족한 것이 아닌 매우 어벙하다.. 등의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실차 사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테일램프의 크기와 구성 그리고 트렁크 리드와 범퍼의 조합은 전면과 달리 비어 보이는 모습이 크게 느껴진다.


'Z' 자 테일램프와 헤드램프의 DRL 디자인은 멋지다! 라는 탄성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음에도 불구하고, 각기 보면 최상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듯 했으나... 전체 디자인의 조합은 글쎄? 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 사실이다.

후면과 달리 전면에 대한 디자인은 렌더링 못지 않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곡면 그릴과 함게 앞트임 그리고 슬림해지고 날카로워진 헤드램프는 신형 K7의 인상을 좌우한다.


여기에 곡면 그릴의 참신함과 아이스 큐브 형태의 안개등, 캐릭터 라인 등은 신형 K5이 다소 소극적인 디자인 변화에 대한 아쉬움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아니 오히려 신형 K5의 소극적인 변화를 신형 K7으로 충족시켜 주고 있는 것만 같다.

그럼에도 노출된 신형 K7에서 그릴과 안개등 가니쉬 등에 적용된 크롬은 과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고 있다. 물론, 사진과 실차의 느낌은 사뭇 다를 수 있다는 점이 다시금 반전의 결과를 보여 줄 수도 충분히 가능하다.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 K7은 신차 출시 때부터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풀 체인지에 이르기까지~ 파격적인 디자인과 스타일만큼 이에 대한 소비자의 호불호가 가장 크게 갈리는 신차가 아닐까? 한다.

준대형 세단에 대한 수요가 젊어지면서 그에 대응하는 준대형 세단으로 K7은 더 할 나위없는 스타일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기에, 금번 풀 체인지 신형 K7 또한 실차의 모습이 하나, 둘씩 공개되면서~


렌더링에 대한 기대가 실차 사진으로 인한 조금의 실망 그리고 오감으로 느끼는 신형 K7에서의 반전이라는 굴곡을 충분히 겪을 수 있는 호불호를 가지고 있고 그에 대한 기대 또한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에서 신형 K7는 신차 출시 시점에서 부터 파격적인 디자인을 통해서 국내 준대형 세단 만년 2위라는 타이틀을 넘어설 수 있을지? 궁굼해지는 부분이다.

기아차이 새로운 패밀리 룩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풀 체인지 신차 그리고 페이스리프트에 적용하고 있는 출시 앞둔 페이스리프트 K3 그리고 신형 K5 스포츠스페이스, 에쿠스를 버리고 제네시스라는 독립 브랜드의 첫차인 제네시스 EQ900 실차 사진과 상세 사양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제네시스 EQ900 위장막 벗긴 신차 사진 유출
- 신형 K3 페이스리프트 실차 사진 새로운 얼굴 선보여
- 신형 K5 스포츠스페이스 양산 테스트 돌입 국내 출시 가능성은?
- 제네시스 EQ900 상세 트림 및 옵션, 등급 사양 완전 공개
- 아반떼 AD 다운사이징 1.4 터보 국내 출시 가능성은?
- 제네시스 새로운 현대차의 고성능 럭셔리의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