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네시스 EQ900 상세 트림 및 옵션, 등급 사양 완전 공개

by 쭌's 2015. 11. 20.


+ 제네시스 EQ900 상세 트림 및 옵션, 등급 사양 완전 공개

현대차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에쿠스를 대신하는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첫번째 신차이자, 에쿠스 후속으로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EQ900의 상세 트림 및 옵션, 등급 사양이 완전히 공개됐다.

현대차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에쿠스 후속 모델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첫번째 신차인 제네시스 EQ900을 사전 공개하기도 했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사진 촬영을 금지하는 등의 보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필자 또한 며칠 후 제네시스 EQ900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인데.... 이 또한 사진촬영을 금지하는 등 보안에 신경을 쓰고 있는만큼~

공개된 제네시스 EQ900의 상세 트림과 옵션, 등급 사양은 제네시스 EQ900 구매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을 예상되며, 무엇보다도 새로운 고성능 럭셔리 세단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이미지를 이끌어 갈 새로운 엔진의 탑재가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유출된 제네시스 EQ900의 트림과 옵션, 등급 사양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유출된 제네시스 EQ900은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3.8 가솔린 / 3.3 터보 / 5.0 가솔린 중 선택할 수 있고, 새로운 엔진인 3.3L 터보가 제네시스 EQ900을 통해서 첫 선을 보인다는 점에서 관심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체 사이즈를 늘린 리무진 또한 16년 2월 출시를 앞두고 있고, 에쿠스 단종으로 인한 초대형 럭셔리 세단에 대응하기 위한 모델로 5.0 리무진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성능 럭셔리 세단을 목표로 두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터보 모델이자, 새로운 엔진인 3.3L 터보 가솔린은 V6 3.3L 배기량으로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 라는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전자제어 스펜션(HMCS)이 새롭게 적용된다.

등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제네시스 EQ900은 3.8L 트림을 기본으로 3.3 터보가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이라는 것 또한 앞으로 제네시스 G80이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기존 3.8L 트림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부분이다.

오는 12월 출시를 앞두고 철저히 보안을 유지하고 있는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딩의 첫번재 신차이자 에쿠스 후속인 제네시스 EQ900이 에쿠스가 아닌 제네시스란 이름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며~


제네시스의 새로운 네이밍인 G8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할 3.3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고성능 럭셔리 세단 시장을 공략한 제네시스 3.3 터보 등에 대한 제사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제네시스 새로운 현대차의 고성능 럭셔리의 시작
- 3세대 신형 에쿠스 3.3L 터보 & 8단 변속기로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첫 포문
- 제네시스 HTRAC 올 휠 드라이브의 실체를 확인하다
- 신형 제네시스 쿠페에 3.3L 터보로 고성능 이미지 구축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