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슬로프에서 더욱 빛나는 카레타(KARETA) 방수후드 & 바라클라바

by 쭌's 2015. 11. 21.


+ 슬로프에서 더욱 빛나는 카레타(KARETA) 방수후드 & 바라클라바

1516 시즌은 엘리뇨 현상으로 인해서 지난 해 대비 3주 이상 미뤄지고 있다. 덕분에 설원을 누려야 할 시간에 전국 각 스키장의 웹캠과 날씨만을 바라보게 된다.

가장 먼저 개장 소식을 알리는 휘닉스파크와 약속의 땅이라는 용평 스키장 또한 높은 기온으로 인해서 27일 개장을 목표로 두고 있어, 지난 시즌 대비 약 1달 가까이 늦어지고 있는 샘이다.


겨울만을 기달려 온 보더와 스키어에게 엘리뇨 현상은 원망스럽기만 한데... 1516 시즌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와 함께 할 필자의 스노우보드 브랜드는 스노우보드와 스트릿을 아우르는 심플하지만 진중한 멋이 살아있으면서 방수 후드로 유명한 카레타 (KARETA)를 선택했다..


1516 시즌을 맞아 신상품을 선 보인 카레타 (KARETA) 의류 중에서 먼저 만나 볼 제품은 스키장 뿐만 아니라 스트릿 웨어를 모두 만족시키는 카레타 후디와 바라클라바이다.

카레타가 선 보이고 있는 16시즌 후드는 총 8종으로 방수후드와 일반 후드로 분류된다. 컬러 베리에이션까지 더 하면 종류는 늘어나지만, 스노우보더라면 디자인만큼 중요한 기능성인 철저한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후드를 선택했다.


총 8종 중 필자가 선택한 후드는 Platform Hoodie / Storm black 컬러로 카레라는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컬러와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된다.


일명 챠콜 컬러라고도 불리는 Storm black은 차분하면서도 등판에 카레타의 16시즌 컨셉을 프린팅으로 표현하고 있다. Intersection 컨셉의 표현하고 있는 프린팅과 로고는 설원의 추위와 습기로 부터의 보호 그리고 일상복으로의 스타일을 카레타만의 스타일로 표현하고 있다.

방수후드로 카레타(KARETA)의 명성을 높이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스키장이 개장을 하지 않은 덕분에 방수 기능을 확인해 보기 위해 가차없이 후드에 물을 뿌렸다.


스노우보드 자켓에 버금가는 방수 기능이 탑재된 카레타(KARETA) 후드는 물방울이 매치면서 후드의 표면을 방울방울 굴러다니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보통이 스노우보드 후드도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사용해 본 후드 중에서 방수 기능에 있어서는 가히~ 최고라고 불러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카레타 후드는 3Layer로 출시되어 이전 발수후드에서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 한 후드로 메인원단에는 'DWR'(초발수가공)을 하여 1차적으로 수분을 튕겨내며, 중간층에 'Membrane Film'(방수필름)을 2차적으로 가공하여 수분 침투를 방지, 안감은 두툼한 양털보아로 제작하여 기능성, 보온성, 실용성을 모두 고려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라는 설명을 실감하는 부분이다.


방수와 함께 설원의 추위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안감은 도톰한 양털보아와 후드 내피는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고 있다. 슬로프에서 보온 기능을 직접 느끼게 되겠지만, 시각적으로 카레타 후드의 보온성은 방수 기능만큼인 높은 신뢰감을 표현하고 있다.


손목과 가슴, 등을 통해서 표현하고 있는 브랜딩과 컨셉은 조금의 화려함을 정갈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등을 보관해야 하는 주머니는 지퍼와 가죽 스트랩으로 고급스러움을 한껏 표현하고 있고,


양쪽 주머니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주머니 속 내용물이 이러저리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한다. 주머니는 지퍼가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다록 두툼한 커버를 덧대어 시각적으로 느끼는 안정감은 물론, 스타일의 흐트러짐을 방지하고 있는 점 또한 인상적인 부분이다.

카레타(KARETA) 후드의 마감 퀄리티는 상당히 높다. 제품의 원단과 기능성에 많은 공을 들인만큼, 재봉선은 물론 손목 시보리의 탄력, 후드 스트랩 마감 등에 있어~


사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디테일에도 공을 들인 결과물로 장갑을 소매 안쪽으로 넣어 후드를 착용한다는 점에서 손목 시보레의 적당한 길이와 탄력, 내구성 등에서 1516시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한참이나 늦은 개장을 앞두고 있는 1516시즌을 맞이하여 시즌 초와 시즌 말에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자 없어서는 안될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후드 그리고 보온성과 철저한 방수 기능으로 무장한 카레타(KARETA) 후드는 1516시즌 슬로프에서 더욱 빛나는 스노우보드 의류가 아닐까? 하며~


카레타(KARETA)라는 브랜드가 스노우보드 의류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브랜딩가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타일 등에 대한 내용 그리고 1516시즌을 먼저 맞이한 1516 살로몬 오피셜, 일본 원정 등에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5/16 시즌 스노우보드 스타일 카레타(KARETA)의 진중한 매력에 빠지다
- 1516 일본 스키장 개장일 - 일본 원정 스키 리조트 시즌 준비
- 얼리 시즌을 함께 한 살로몬 엠버서더 (1516 살로몬 오피셜)
- 15/16 살로몬 오피셜 일본 루스츠 스키장 원정
- 15/16 살로몬 오피셜 카본이 더 해진 슬링샷으로~
- 한국에서 4시간 도쿄에서 77분 갈라 유자와 스키장 일본 원정 스키
- 초보라면 꼭! 지켜야 할 스키장 매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