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한국에서 4시간 도쿄에서 77분 갈라 유자와 스키장 일본 원정 스키

by 쭌's 2015. 1. 31.


+ 한국에서 4시간 도쿄에서 77분 갈라 유자와 스키장 일본 원정 스키

일본 원정 스키 & 보드의 첫번째 목적지인 유자와 지역의 스키장으로 신칸센 기차역과 스키장이 하나의 역사이지 스키 센터로 두가지 역활을 모두 소화하고 있는 갈라 유자와 스키장을 찾았다.

갈라 유자와 스키장은 신칸센을 타고 갈라 유자와역에 도착하면 바로 슬로프로 이어지는 구조로 대중교통과 가장 인접한 세계 유일의 스키장으로, 스키 센터에서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는 곤도라를 타고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는 슬로프로 연결되는 기차역과 가장 가까운 스키장이다.


즉, 신칸센을 타고 도착하는 갈라 유자와역이 스키와 보드를 즐기기 위해 거쳐야 하는 스키 센터이자 갈라 유자와 스키장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해 역에 도착하고 스키장까지 이동하는 과정이 필요없이 갈라 유자와역에 도착하는 것 만으로 스키장이 시작되는 갈라 유자와 스키장만의 특별한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스키장이다.


하네다공항을 거쳐 모노레일과 JR Line으로 환승하여 도착한 도쿄에서 JR 조에쓰 신칸센 고속 열차를 탑승하게 되면 최단 77분이라는 시간 만에 갈라 유자와 스키장에 도착 해 곧 바로 스키와 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당일치기 스키장 명소 중에 하나이다.

갈라 유자와 스키장을 이용하는데 있어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 + 갈라 옵션권을 구입해 갈라 유자와 스키장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비싼 일본의 대중교통 비용 뿐만 아니라 시간 단축은 물론 갈라 유자와 스키장의 다양한 혜택을 이용하는데 매우 합리적이다.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 + GALA 옵션권은 하네다공항 내의 동일본 여행자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비용은 GALA 옵션권을 포함 해 9,300엔이다. 일본의 높은 대중교통 비용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는데 있어 '패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므로~ 

하네다 공항에서 JR 조에쓰 신칸센을 이용하기 위해 도쿄까지 이동하는 비용 또한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로 별도의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으므로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 + GALA 옵션권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 + GALA 옵션권 (1000엔)은 '도쿄역 - 갈라 유자와역'의 왕복 신칸센 성인 요금이 통산 14,180엔이지만 9,300엔으로 구입할 수 있어 4,880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GALA 옵션권에는 패스 구입자에게 제공하는 3가지 특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가지 특전으로 곤도라 이용이 포함된 썰매 놀이 세트를 950엔 (통상 2,600엔 / 성인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고, GALA 리프트권(곤도라 포함)이 포함된 코인락커(사물함) 이용권, 렌탈 10% 할인 혜택을 3,100엔 (통산 5,600엔 / 성인 기준)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눈 썰매, 스키 & 보드 후에 SPA GALA 입욕권을 1,000엔에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을 모두 제공한다.


GALA 옵션권이 추가된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는 JR 조에쓰 신칸센으로 별도의 환승없이 갈라 유자와역까지 자유석 또는 보통차 지정석 티켓을 발급 받아 이용하며 된다.

보통차 지정석의 경우 앞뒤의 열차가 분리되어 최종 목적지로 향하는 신칸센의 특이한 운행에 관계없이 티켓 발매 창구에서 보통차 지정석 티켓을 발부 받아서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그렇치 않을 경우 앞뒤의 열차가 분리되어 서로 다른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때문에 엉뚱한 역사에 내려 당혹스러움을 겪을 수도 있으니... 보통차 지정석을 패스로 구입하여 목적지까지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JR 조에쓰 신칸센을 타고 도착한 갈라 유자와역 개찰구로 나오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풍경이다. 기차역이라고 믿기 어려운 스키 센터의 익숙한 모습이 이곳을 찾는 스키어와 보더를 반기는 모습은 갈라 유자와 스키장이 아니면 쉽사리 만나 볼 수 없는 풍경이다.


개찰구 바로 앞에 위치한 인포메이션을 찾아 본격적으로 스키 & 보드를 즐기기 위한 GALA 옵션권의 특전을 이용하면 되는데~ JR 칸토 에어리어 패스를 제시하면 위에서 언급한 특전을 자신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보드를 즐기러 왔으니 2번째 특전에 해당되는 1일 리프트권(곤도라 포함) + 코인락커(사물함) + 렌탈 10% 할인 + SPA GALA 입욕권을 4,100엔에 구입했다.

일본의 스키장의 경우 RFID나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종이식 리프트권을 사용하므로 슬로프에 들어갈 때 쿠폰을 확인시켜 주면 되며~ 국내와 달리 리프트 탑승에서 별도의 리프트권을 확인하는 과정은 없으나... 안전하게 리프트권을 보관해야 하는 것은 국내와 동일하다.


코인락커에 캐리어를 비롯해 백팩과 짐을 보관하고, 탈의실에서 장비와 보드복으로 갈아입고 슬로프로 이어지는 곤도라를 이용해 갈라 유자와 스키장의 슬로프로 바로 이동해 스키 & 보드를 즐기면 된다.


편의 시설 및 렌탈 샵의 경우 국내와 달리 최신 장비들을 잘 갖추고, 스키어, 보더의 신체 사이즈 측정을 통해서 최상의 장비를 셋팅하는 점에서 국내와 많이 다른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였으며~

한 눈에 보더라도 잘 갖추어진 시설과 장비가 눈에 띄며, 고글과 장갑 등 또한 렌탈을 이용할 수 있으니 스키 & 보드에 필요한 장비를 아무것도 소지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한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실내에는 스키와 보드 등의 장비에 뭍어있는 습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을 제공하여 당일 스키 이용에 있어서도 보관과 이동에 최소한의 불편함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하는 모습은 국내 스키장도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


갈라 유자와 스키장은 초급,중급자를 위한 슬로프가 잘 꾸며져 있는 스키장으로 도쿄에서 당일치기 스키 & 보드가 가능한 덕분에 평일 임에도 많은 스키어와 보더가 스키장을 찾은 모습을 볼 수 있다.

1M에 가까운 눈이 내리는 지역이므로 별도의 정설(압설)이 아닌 설면만 고르게 만드는 정설만을 관리하는 관계로 슬로프는 넘어져도 아프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현지인들이 보호대를 착용하고 스키 & 보드를 즐기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려워~ 자연설 파우더 슬로프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슬로프는 다양한 만큼 즐기는 데에도 꽤나?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한다. 특히 일본 원정 스키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파우더 설질은 전 슬로프에서 느낄 수 있으며, 내리는 눈 그대를 슬로프로 이용하는 파워더 전용 슬로프는 스키 & 보드의 재미를 한껏 더한다.

국내 스키장의 딱딱한 슬로프, 아이스가 곳곳에 숨어있는 슬로프에서 스키 & 보드에 적응되어 있다보니 일본 파우더 슬로프는 그야 말로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모글 전용 슬로프 또한 따로 마련해 두어 다이내믹한 스키 & 보드를 즐길 수 있는 점 또한 갈라 유자와 스키장의 장점이다. 눈의 양이나 상태 등은 두말하면 잔소리 일 정도로 최상의 눈 상태를 즐길 수 있고,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많은 눈이 내림에도 불구하고 기온은 평균 영하 1도~4도를 유지하고 있어 국내 스키장에서 느껴야만 하는 추위와 바람은 찾아 볼 수 없어 스키 & 보드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는 매력을 제공한다.


갈라 유자와에서 스키 & 보드를 즐겼다면 에프터 스키로 SPA GALA를 빼 놓을 수 없다.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온천욕은 스키센터 3층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 온천욕을 비롯해 피트니스 풀, 노천 자쿠지, 어린이 수영장 등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스키 & 보드를 즐겼다면 SPA GALA 온천으로 마무리 해 보시기 바라며~

도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니가타 공항이 아닌 하네다 공항을 통해서 빠르고 편리하게 도쿄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는 루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5/01/24 - 일본 여행 니가타가 아닌 하네다 공항 루트로 더욱 알차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