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Travel

제주항공과 함께한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 체험기

by 쭌's 2015. 11. 16.


+ 제주항공과 함께한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 체험기


얼마 전 라멘쇼때문에 다녀온 도쿄오행은 2박 3일이라는 짦은 일정으로 최근 주식상장도 하고, LCC 항공사로 인기가 높은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인천공항에서 제주항공은 셀프 체크인(Self Checkin) 서비스가 가능하다. 자동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고, 항공권 예약 번호를 입력하면 좌석 지정도 가능하다. 참고로 셀프 체크인이 가능한 지역은 필자가 방문할 예정인 일본 외에도 홍콩과 방콕, 괌, 사이판 노선이고 왕복으로 구입한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


셀프 체크인 기계 옆에 수화물 측정 전용 저울이 있다. 본인의 짐무게가 궁금한 사람은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하다. 참고로 제주항공 탑승시 부칠 수 있는 1인당 수화물 무게는 15kg이나 참조하시기 바란다.


지루한 수속 광정을 마치고 드디어 비행기에 올랐다. 제주항공의 메인색은 주황색으로 제주 감귤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기체는 물론 기내에도 흰색과 함께 투톤 컬러를 활용해 산뜻한 느낌이다.


'제주항공'의 취향지가 많이 늘었다. 일본만 하더라도 도쿄는 물론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그리고 오키나와 등 주요 관광지에 갈 수 있다. 중화권은 홍콩 외에도 칭다오, 스자휭, 자무쓰, 웨이하이처럼 대도시가 아닌 중국 도시까지 커버하고 있다. 방콕, 하노이, 마닐라, 괌도 제주항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12월부터는 베트남, 다낭도 취향한다. 생각보다 많은 지역을 운항하고 있어 의외의 노선에 놀랐다. LCC항공은 가격이 저렴해서 이용한다는 시대는 이제 옛말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두 시간반의 비행을 무사히 마치고 드디어 도쿄 나리타공항에 도착했다. 국내 항공사들과 차별화되는 일본 나리타행 제주항공만의 특징은? 바로 올해 4월부터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은 제주항공, 제트스타, 바닐라에어, Spring japn 등이 이용하는 LCC항공 전용터미널이다. 우리나라 국적기로는 제주항공이 유일하게 취향한 것이다. 이렇게 전용터미널까지 별도로 건설할 만큼 LCC항공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도 마찬가지인 듯 하다.


제3터미널은 '편리함'과 '기능성' '설레임' 3가지 컨셉트를 토대로 심플하고 이용하기 쉬우며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고 한다. 천장을 붙이지 않고 안내표시도 바닥이나 대들보를 활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경기장 트랙을 연상시키는 입출국장이다. 바닥이 실제 육상경기장에서 사용하는 트랙을 깔아서 트렁크나 카트로 이동할 때 충격을 최소화해 준다고 한다. 시각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표지판 역활도 함께 한다. 트랙을 따라 이동하면 터미널 밖으로 나가거나 비행기를 탑승하는 출구로 갈 수 있으며 소소한 재미를 더 해주는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의 특징이다.


일본공항 최대 규코(450석)인 푸두코도 빼 놓을 수 없다. 일본 전국 공항에서 최초로 출점했다는 '미야타케 사누키우동'이나 '나가사키 짬뽕 링커하트'처럼 이름난 맛집들이 모여 있어 멘 선택에 적지 않은 고민을 겪게 된다.



특히, 무인양품의 자문위원인 유명 디자이너가 감수한 테이블과 의자, 소파벤치 등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김을 전해 준다. 정신 없기만 하고 별다른 감흥을 주지 않는 여느 공항의 푸드코트와는 분명 다른 분위기이다.


제3터미널에도 수속을 하고 들어가면 별도의 면세점이 있다. 그러나 입출국장에도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독특한 컨셉트의 샵들이 모여 있어 쇼핑하기도 편리하다. 대표적으로 일본의 고급 가방 브랜드인 '포터'매장이 있어 면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특별한 여행의 시작은 공항에서부터 시작된다. 조금 특별한 도쿄여행을 꿈꾸신다면 나리타공항 제3터미널에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며~

도쿄여행의 계기가 된 도쿄 라멘쇼 원정기와 지난 시즌 일본으로 떠난 스노우보드 & 스키 원정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제주항공 그리고 라멘쇼 원정기
- 1516 일본 스키장 개장일 - 일본 원정 스키 리조트 시즌 준비
- 얼리 시즌을 함께 한 살로몬 엠버서더 (1516 살로몬 오피셜)
- 15/16 살로몬 오피셜 일본 루스츠 스키장 원정
- 니가타 원정 스키의 베이스 에치고 유자와역 폰 슈칸과 사케 전문 판매점
- 스노보드의 천국 나에바 & 카쿠라 스키장 일본 원정 스키 추천
- 한국에서 4시간 도쿄에서 77분 갈라 유자와 스키장 일본 원정 스키
- 일본여행의 첫 관문 니가타가 아닌 하네다공항으로 알차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