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올 뉴 투싼의 쿠페 버전 기대해도 될까?

by 쭌's 2015. 9. 7.


+ 올 뉴 투싼의 쿠페 버전 기대해도 될까?

현대차가 야심차게 선 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인 올 뉴 투싼이 시장에 출시되면서 기대와 바람과 달리 너무도 빨리 끝나버린 신차 효과와 함께 판매량 또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 뉴 투싼은 도심형 컴팩트 SUV로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인기와 판매고를 올리는 효자 모델이였고, 스포티지R 등의 경쟁 모델의 도전에도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라이벌을 국산차에서 수입 컴팩트 SUV인 폭스바겐 티구안으로 확장하면서 올 뉴 투싼의 자신감을 마음 껏 표현하기도 했다. 그러나 결과는 올 뉴 투싼이 아닌 티구안의 판매량을 높여주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다.

그런 올 뉴 투싼이 저조한 인기와 판매량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으로 벤츠 GLE 쿠페나 BMW X 시리즈 등에서 선 보인 쿠페형 SUV에 대한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현대차의 입장에서 벤츠 GLE 쿠페나 BMW X시리즈가 SUV와 쿠페의 장점을 흡수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SUV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가만히 보고만 있을리가 없기에~


쿠페형 SUV로의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모델이 바로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올 뉴 투싼이 가장 알맞는 차종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올 뉴 투싼의 변화를 예측 해 볼 수 있는 렌더링을 해외의 한 디자이너가 완성했는데... 지금의 올 뉴 투싼보다 더 스타일리쉬하고, 현실에서의 가능성을 충분 이상으로 보여주고 있음을 렌더링이지만 렌더링 이상으로 예상할 수 있다.


기존 바디와 플랫폼을 바탕으로 C필러와 후면 바디 스타일의 변화를 통해서 확연히?! 달라진 올 뉴 투싼 쿠페의 모습은 루머나 예상이 아닌 실제 신차로 출시되면 반전을 노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쿠페형 버전으로 변화한 올 뉴 투싼은 그리 큰 변화를 꽤하진? 않았지만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모습은 올 뉴 투싼의 제대로 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는 것만 같은 모습이다.


C필러와 해치의 변화만으로도 그 스타일 아이콘이 확연히 바뀌어 버리는 올 뉴 투싼 쿠페가 지금의 부진을 면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벤츠와  BMW의 쿠페형 SUV 시장에 도전해 보기를 바라며~

판매와 인기가 떨어지는 이상한 신차인 올 뉴 투싼의 판매량, 단점 및 라이벌들과 비교,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8월 국산차 판매량 아반떼의 이상한 돌풍
- 7월 국산차 판매량 싼타페 돌풍으로 현대차가 상위권 올킬
- 6월 국산차 판매량 - 올 뉴 투싼의 하락은 계속
- 올 뉴 투싼 급발진에서 바뀌 빠짐까지... 품질문제 심상치 않은 올 뉴 투싼
- 4월 국산차 판매량 올 뉴 투싼이 올킬!
- 2017 신형 티구안 실차는 이렇게 생겼다
- 신형 투싼 3천만원도 모자라서 그 이상을?
- 밸런스 좋은 QM5 Neo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