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회장님도 기름값을 절약하는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y 쭌's 2015. 4. 5.


+ 회장님도 기름값을 절약하는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독일 프리미엄 3사 중에서 회장님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럭셔리 세단은 단언 벤츠 S클래스가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2014년 벤츠 S클래스는 풀 체인지를 거치면서 벤츠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선보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판매량과 인기에서 벤츠의 변화를 실적으로 보여주기도 했는데…


그런 벤츠의 최고급 럭셔리 세단, 회장님이 사랑한 럭셔리 세단인 S클래스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올 해 출시를 앞두고 회장님들의 이미지 메이킹에 적지 않은 도움을 주는 친환경 럭셔리 세단으로 BMW 7시리즈와 아우디 A8 보다 한발 먼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를 국내에 투입하면서 회장님들도 기름값 절약에 앞장 설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즈 벤츠의 최고급 럭셔리 클래스인 S클래스는 코리아 프리미어로 마이바흐 S클래스와 2인승 고성능 쿠페로 많은 주목을 받은 벤츠 AMG GT 그리고 더 뉴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2015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르세데즈-벤츠가 세 번째로 선 보이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친환경 럭셔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모델이다.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IAA 2013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가 되고 2014년 9월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는 2015년 하반기 만나 볼 수 있다.


더 뉴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V8 엔진의 파워풀한 성능과 컴팩트카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발휘 해 회장님들도 기름값을 절약하면서 최고의 럭셔리 세단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신차이다.

3L로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한 더 뉴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배출가스 제로 드라이빙을 실현하였고,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리터당 약 35.7km/L로 컴팩트카 수준을 뛰어 넘어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보다도 높은 연비 효율성을 최고급 럭셔리 세단에서 누릴 수 있게 되었다.


V8 엔진과 함께 3.0L V6 터보차져 엔진과 85kW 출력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전기 모터로만 약 33km의 거리를 주행가능하며 V6 3.0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442마력, 최대토크 63.7kg.m의 강력한 파워와 5.2초 제로백의 강력한 동력 성능으로 파워풀, 럭셔리, 친환경, 고효율 등… 자동차에서 붙일 수 있는 다양한 수식어를 높은 수준으로 만족시키는 럭셔리 세단이다.

더 뉴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운전자가 주행 시작 시 커넥트 미(Connect me)를 통해 미리 설정한 온도에 맞춰 냉난방 및 환기가 가능한 프리-엔트리(pre-entry) 공조 장치를 적용하여 최상의 안락함과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LED 테일라이트, COMAN 온라인, 터치패드, 뒷자석 난방도 가능한 지능현 자동 온도 제어, 7가지 컬러 선택이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 지속적인 변형이 가능한 댐핑 시스템인 에어 서스팬선 및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2015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S500 가솔린 모델인 1억 9천에서 2억 초반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마이바흐 S500이 2억 3천만원에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만큼 더 뉴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2억 1천만원 대에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