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국내 예약판매 시기는?

by 쭌's 2014. 10. 13.


+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국내 예약판매 시기는?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가 가까운 일본은 물론, 중국도 오는 1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엄청한 예약판매률을 보이고 있다. 2차 출시 국가에 속하지 못한 한국은 아직까지~ 이렇다 할 예약판매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고 있다.

정식 출시 전 임에도 미국이나 홍콩, 일본 등에서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국내에도 이미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사용자가 꽤?!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한국 출시가 미뤄지면 미뤄질 수록 해외직구를 통해서 국내에서 아이폰6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더욱 많아질 것이며~

여기에 10월 1일부터 시행된 단통법으로 인해서 단말기 구입에 대한 부담이 더욱 커져있다 보니 비교적 저렴한? 해외직구를 통해서 아이폰6 언락폰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비중이 더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및 미디어 등을 통해서 12월 초가 국내 출시 시기로 거론되고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루머에 불과하다.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는 국내 전파 인증을 마친 상태이고 각 통신사의 USIM으로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는 골드, 화이트, 블랙 컬러로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언어 또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단통법으로 인해서 국내 출시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좋다.

아이폰6는 물론, 아이폰6 플러스 또한 동일하며 SKT, 올레KT, 유플러스를 통해서 동시에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유플러스가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아이폰으로 인한 가입자 유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것이다.

루머를 통해서 야기되고 있는 출시 일정은 11월 말이나 12월 초로 예상되고 있지만 각 통신사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서 루머보다 빠른 오는 24일 경으로 각 통신사의 아이폰6 예약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출시에 따른 보조금은 갤럭시 노트4와 비슷한 15만원 선에서 지급되어 70만원 대에서 아이폰6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통신사의 2년 약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약 15만원 선의 요금 할인을 받을 것 예상된다.


해외직구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언락폰의 가격이 850달러(한화로 약 89만원 선)에 판매되고 있고, 국내 출시의 경우 조금의 가격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90만원 초반으로 아이폰6 16GB 모델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4일 경을 시작으로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직구를 통해서 아이폰6를 먼저 손에 쥐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조금의 여유를 가지고 24일 경 사전 예약판매를 기다려 본 후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 예상된다.

특히, 애플 A/S에 대한 불평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A/S에 대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는 점 또한 국내 정식 출시 제품 구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