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단통법 그리고 아이폰6 현명한 구입 방법은? 올레KT 아이폰6 24일 예약판매 시작

by 쭌's 2014. 10. 14.


+ 단통법 그리고 아이폰6 현명한 구입 방법은? 올레KT 아이폰6 24일 예약판매 시작!


먼저 출시를 시작한 갤럭시 노트4 그리고 출시 임박을 알리고 있는 아이폰6 & 플러스가 하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발표한 단통법으로 인해서 신규 스마트폰 구입을 잠시 미뤄두고 있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갤럭시 노트4가 출시와 함께 순항을 하고 있고, 아쉽게도 출시가 조금 늦어진 아이폰6 & 플러스는 애플 마니아에서 부터 일반 소비자까지 출시 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6 & 플러스를 가장 현명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통신사 선택' 이라는 숙제를 남기고 있다.

아이폰을 국내에 처음을 출시한 올레KT가 단통법이라는 큰 숙제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13일 국내 전파인증을 마치, 14일 자정 무렵 국내 출시를 공식으로 발표하고 오는 24일 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정식 출시는 31일로 11월을 넘기지 않은 일정에 국내에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를 출시한다.


국내 스마트폰 & 통신 시장에 가장 큰 화두를 던진 단통법은 '법'이라는 단어가 들어 갔을 뿐 그 내용은 아주 단순하고 심플하다.

그동안은 스마트폰의 사기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찾아 헤매여야만 하는 클릭품?!을 팔았어야 했고, 스마트폰 판매점들이 모여있는 집단 상가는 싸게 판다고 소문만? 매장을 찾아서 가격과 혜택을 확인하는 다리품?!을 팔았어야 했다.

하지만 10월부터 시행된 단통벌(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은 판매가격을 토명화하고 합리적인 단말기 유통구조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이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단말기(스마트폰)에는 각각의 단말할인지원금(이하 보조금)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어~



어느 매장, 어느 곳을 가더라도 동일하게 단말할인지원금(보조금)을 신규나 기기변경 구분없이 동일하게 지원을 받는 다는 내용으로 클릭품, 다리품을 팔아야 했던 소비행태의 변화를 가져다 준 것이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있는 아이폰6 & 플러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미적이지만 95만원이라고 예를 들면 단통법에 의한 단말할인지원금(보조금)이 15만원으로 정해지면~ (국내 출시일 31일로 결정 되었으며 올레KT 예약판매는 24일부터 진행된다)


어느 대리점, 어느 판매점, 오프라인 & 온라인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인 80만원으로 15만원의 단말할인지원금(이하 보조금)의 할인 혜택으로 구입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다 보니 그동안 각 통신사 별, 대리점 별, 판매점 별, 지역별... 천차만별이였던 보조금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어 통신사 선택을 베제하고 할인 된 가격을 따라서 이통사를 변경, 해지, 신규 가입 등의 원하지 않았던 과정들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즉, 단통법 시행 전과 후에서 보조금으로 인해서 새로이 출시한 스마트폰 구입을 위해 통신사의 쌓아둔 포인트, 할인 프로그램, 멤버십 서비스 등을 모두 포기하지 않고 각 통신사 별로 제공하는 혜택을 누리는 것과 동시에 소비자가 통산사의 혜택을 따져서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단통법에 의해 규정된 보조금에 각 통신사가 제공하는 요금할인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의 가격 부담을 줄이는 방법은 순전히 소비자의 몫이 되었다.

보통 2년 약정의 요금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신비에 대한 부담과 스마트폰 구입 비용을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통신사 고객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헤택과 프로그램을 알차게? 활용해야 한다.

단통법 시행과 함께 통신사의 혜택도 새로운 변화를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올레KT의 경우 기존 스마트 플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신사 최초로 12개월 이상 이용자에 대해서 신규 단말기 교체에 따른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 주는 프로그램을 시작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예를 들어 90만원 대로 갤럭시S4나 아이폰5S를 구입해서 사용해 오고 있는 올레KT 고객이라면 1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로 단말기를 교체하는 경우 현재 남아있는 갤럭시S4, 아이폰5S 등의 잔여 할부금 면제 혜택을 통해서 소비자가 부담해야 되는 금액 없이 교체할 수 있다.

스마트 플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신용카드, 주유, 증권사 등의 쌓아둔 포인트를 이용하면 된다.


올레KT는 '포인트파크 할인권'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정유사의 주유카드 등에 쌓여있는 포인트를 포인트파카 회원가입 절차 없이 KT온라인 신청서, 대리점 방문 등을 통해서 별도의 포인트를 아이폰6 & 플러스 구입 비용으로 대체하여 할인 받아 구입할 수 있다.

위 두개의 프로그램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하여 서운해 할 필요는 없다. 올레KT는 아이폰6 & 플러스 출시에 따른 새로이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서 가장 합리적으로 아이폰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년 약정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싫거나~ 약정 할인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요금제를 2년간 유지하지 않아도 되는 '심픔 코스' '베이직 코스'를 선보였다.

심플 코스는 요금약정기간 180일(6개월) 이후 원하는 요금제 (하양 요금제 포함)를 변경하더라도 지원금 차이에 따른 차액 정산금이 없는 프로그램으로 최초 가입한 요금제를 24개월간 유지 하지 안아도 되는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을 제공한다.

베이직 코스는 요금약정기간 730일 (24개월)로 2년 약정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보이나, 요금제 상,하양에 다른 차액정산금 지급 또는 청구를 통해서 최초로 낮은 요금제로 가입 후 사용량에 따라라 높은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그에 따른 차액정산금을 지급 받게 되는 프로그램으로...

요금제 선택에 따른 혜택을 24개월 간 동일하게 받는 것이 아닌 요금제 상하양에 따라서 제공되는 할인을 놓치지 않고 지급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레KT 사용자라면 언제나 무료로 누릴 수 있는 WiFi의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GIGA WiFi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IGA WiFi란? 일반 WiFi 보다 3배 빠른 속도와 동시 접속 인원을 늘린 올레KT만의 혜택으로~


전국 스타벅스, CGV, 빕스, 아웃백, 교보문고, 미스터피자 등은 물론 서울/경기/6대 광역시 주요 광역버스 정류장(50여곳)에서도 3배 빠른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등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 대해서 무료로 GIGA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통법 시행 이후 달라진 보조금과 할인 혜택으로 인해서 신규 단말기로의 교체 또는 아이폰6 & 플러스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는 그동안의 스마트폰 구입 행태에서 벗어나 통신사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과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서 단말 구입비와 통신 비용의 부담을 줄이는 현명한 소비가 필요한 시점이므로~

무엇보다도 통신사가 제공하는 혜택가 서비스 등을 꼼꼼히 살펴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구입에 따른 부담을 최소하하고, 내가 된 통신비의 혜택을 제대로!! 누려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