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4 와이드 셀카 액션 캠 부럽지 않아…

by 쭌's 2014. 10. 2.

+ 갤럭시 노트4 와이드 셀카 액션 캠 부럽지 않아…

갤럭시 노트4의 국내 출시와 함께 ‘완판’ 이라는 소식을 무색하게 만드는 단통법으로 인해서 스마트폰 제조사가 울상 아닌 울상의 현실에 놓여있다.

통신사는 단통법에 따른 눈치만 살피며 보조금 혜택을 어떻게 지급해야 하는지? 결정을 못 내리고 있는 가운데… 애플 아이폰6 플러스 출시 전까지 판매량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을 갤럭시 노트4의 새로운 기능 중에 하나인 ‘와이드 셀카’를 사용해 보았다.

노트4의 와이드 셀카는 셀피를 즐기는 여성들과 최근 선택이 필수 장비가 되어 버린 ‘셀카봉’ 그리고 해외 유명 배우가 노트3로 셀카를 찍는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와이드 셀카 기능을 갤럭시 노트4에 적용하지 않았나? 싶다. 노트4 이전의 셀카는 그저 뽀샤시하고 이쁘게~ 만!! 나오면 된다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고정 관념을 깬 갤럭시 노트4 와이드 셀카 기능은 실제 사용해 보니 사용성은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여 주었다. 한참 물량 공급에 바쁜 샐카봉 제조사들은 노트4가 많이 팔리면 팔린 수록 제고가 쌓일 수 있으니~ 다른 아이템으로 라인업을 확장 하시길 바란다.

노트4의 전면 카메라는 기존 2.1M 화소에서 3.7M 화소로 화질의 개선이 이루어 졌다. 기존 전면 카메라의 셀카가 조금만 어두워도 노이즈가 가득한 화질을 얻어야만 했다면~


지금의 3.7M 전면 카메라는 F1.9라는 밝은 조리개 덕분에 화질의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실내나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도 쨍한 셀카샷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다.
 

여기에 기존 뽀샤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뷰티샷 기능을 유지하면서 별도의 셋팅이나 과정없이 전면 카메라를 실행하기만 하면 120도 광각의 와이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

공원을 가던~ 관광지를 가던~ 유명 장소를 가던~ 세 사람에 한 명 꼴로 들고 있는 거추장한?? 셀카봉 대신 갤럭시 노트4의 전면 카메라 하나면 셀카봉 못지 않은! 아닌 액션 캠의 광각 촬영을 할 수 있으니 셀카봉 따위!!! 필요 없는 셀피를 즐길 수 있다.


위 사진에서 확인 해 볼 수 있듯이 촬영을 위한 중형 세단 2대를 세워 놓은 상태에서 셀카봉 따위!! 없이 120도의 광각으로 차량의 모습 뿐만 아니라 주변 촬영하는 사람들이 모습까지 모두 담을 수 있는 와이드한 셀카를 얻을 수 있다.

기호에 따라서? 뷰티샷 기능을 이용하면 뽀샤시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빠른 얼글 인식 기능을 통해서 노트4가 스스로 알아서 렌즈 프레임 안의 사람을 찾아 초점을 맞춰 전면 카메라라고 무시할 수 있는 화질의 쨍한 사진을 제공한다.

와이드 셀카는 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광각의 기질의 제대로 발휘하는데~


위 영상 캡처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그동안 이러한 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고프로와 같은 액션 캠이 필수였지만! 갤럭시 노트4를 구매했다면 액션 캠에서 누릴 수 있는 광각의 영상을 통해서 셀카의 즐거움을 더 할 수 있다.

그동안 스마트폰이 보여 주었던 셀카를 개념을 넘어 액션 캠 없이도 액션 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갤럭시 노트4 와이드 셀카 기능을 통해서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셀카를 즐기고 누리는 현실을 맞이하시길 바라며~

갤럭시 노트4 개봉기 및 디자인, 마감 품질 등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Link : 2014/09/26 - 갤럭시 노트4 화이트 개봉기 / Galaxy Note 4 White Unbox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