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4 화이트 개봉기 / Galaxy Note 4 White Unboxing

by 쭌's 2014. 9. 26.

+ 갤럭시 노트4 화이트 개봉기

지난 24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글로벌 최초로 갤럭시 노트4 출시를 알렸다. 9월 초 독일에서 열린 2014 IFA 언팩행사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4, 갤럭시 엣지, 기어S, 기어 써클, 기어 VR을 선 보인 이후 약 20여 일만에 공식 출시를 시작했다.

출시 전까지도 가격에 대한 이슈가 있었던 갤럭시 노트4는 24일 957,0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고 기존과 다른 2개의 배터리가 아닌 1개의 배터리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2차 출시국에도 들지 못한 아이폰6 플러스와 맞대결을 펼치게 될 삼성전자의 4번째 패블릿 갤럭시 노트4 개봉기를 지금부터 살펴보시기 바라며, 아이폰6 플러스 & 갤럭시 노트4 비교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Link : 2014/09/10 - 한 눈에 보는 아이폰6 플러스 vs 갤럭시 노트4 비교
Link : 2014/09/23 - 안드로이드 품은 아이폰6 사볼까? 


갤럭시 노트4는 패키지에서 부터 기존과 다른 컬러를 적용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가 재활용 소재를 강조하기 위한 나무 무늬를 패키지에 적용했지만 노트4는 작아진 패키지 사이즈와 심플하고 간소한 패키지의 형태로 바뀌였다.


패키지 후면에는 갤럭시 노트4의 주요 기능인 Q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6M OIS 카메라, 향상된 S펜, 급속 충전 등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표기 해 놓았고 전자파 흡수율 1등급이라는 전파법에 따른 새로운 표기도 눈에 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957,000원이라는 낮아진 가격의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1개의 배터리와 배터리 충전 어댑터가 없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높아지고 있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선택한 1개의 배터리와 충전 어댑터의 별도 구성은 필요에 따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는 생각이다.


기본 구성은 본체, 메뉴얼 (컬러를 대폭 줄이고 온라인 메뉴얼로 대체 및 원가절감을 한 모습), 배터리, 충전 어댑터, 충전 & 데이터 케이블, 이어폰, 이어팁, S펜 교환촉, 집게로 구성되어 있다.


5.7인치 패블릿 시장을 만들어 낸 장본인 답게 시원하고 경쾌한 디스플레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온다. 2560 * 1440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5 LTE-A에서 먼저 선 보인 QHD S 아몰레드를 적용, 가장 큰 사이즈의 QHD 디스플레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여기에 2.5D 글래서를 탑재 해 유려안 곡선의 부드러움과 균형미를 갖추는 동시에 내구성과 그립감을 높이는 효과까지 제공한다.

노트3에 처음으로 적용한 가죽 질감의 후면 커버는 그립감과 표현력을 높여 실제 가죽에 더욱 가까운 느낌을 살렸으며 기존 배터리 커버에 비해 더욱 얇아져 본체의 슬림함을 더하고 있으며~

OIS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된 16M 카메라와 LED 플래쉬, 심박센서가 위치하고 있다. 16M 카메라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만큼 후면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기존보다 높아지면서 시각적으로 카메라를 강조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노트4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인 메탈 프레임은 다이아몬드 컷팅 기술과 측면의 굴곡을 살린 메탈 가공을 통해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음에도 본체 사이즈를 줄이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다.


무광 화이트로 처리된 메탈 가공의 품질은 흠 잡을 데 없는 완벽한 모습을 제공하며, 메탈 프레임의 스타일을 전원, 볼륨 버튼 등에도 적용하여 일체감을 높였다. 배터리 커버와의 이음새와 만듬새 모두 높은 감성 품질을 제공하고 있고 이질감을 느낄 수 없다는 점에서 메탈 프레임 디자인은 최고라는 평을 듣기에 아쉬움이 없다.


특히, 상단과 하단의 유선형으로 완성된 프레임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물론 본체를 더욱 슬림하고 유연하게 완성시키며 블랙 스페이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아이폰6 & 플러스가 공개되면서 절연 밴드에 대한 이슈가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노트4 메탈 프레임 또한 절연 밴드로 오해할 수 있는 프레임 연결 부위가 존재한다. 하지만 노트4의 메탈 프레임은 아이폰6 & 플러스와 달리 절연 밴드가 아닌 총 4피스 (상,하,좌, 우)로 구성된 메탈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완성되는 부분이므로 오해가 없기를 바라는 부분이다.


전면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능인 와이드 셀프샷 기능이 추가되고, 렌즈의 밝기 또한 F1.9의 밝은 조리개 값을 제공하는데… 이로 인해서 전면 카메라는 기존 대비 1.5배 가까운 크기로 커졌다. 보다 많은 광량을 흡수하면서 광각으로 셀피를 즐길 수 있는 만큼 하드웨어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전면 하단의 홈 버튼은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지문 인식 기능을 이용하는데 있어 외부로 돌출된 홈 버튼은 지문 인식에 있어 약간의 불편함을 호소하게 만드는 부분이기도 하고 지문 인식을 이용하는데 높이로 인해 부드럽지 못한 스캐닝 동작을 취해야 하는 부분으로 이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노트4에서 빼 놓을 수 없는 S펜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측면의 소재와 디자인이 변화된 만큼 일체감을 높이는 디자인의 디테일을 살린 마감 품질을 보여주고 있고 추가로 제공하는 교체형 펜촉으로 S펜을 보다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디자인의 이어 컨트롤러, 화면 구성, 기본 탑재 애플리케이션의 삭제 등 노트4의 새로운 변화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노력을 담아낸 신제품이 아닐까? 한다.


갤럭시 노트4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개봉기와 디자인은 온라인을 통해서 만나 보았던 노트4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높은 마감 품질과 메탈 프레이임의 퀄리티 그리고 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디테일의 완성도는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고, 온라인이나 미디어가 아닌 실물을 직접 경험하고 눈으로 확인한다면 노트4에 대한 소유욕이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는 불상사? 를 겪게 될지도 모른다.

감성 품질과 디테일, 제품이 완성도에서 흡잡을 데 없는 모습과 첫 인상을 남긴 갤럭시 노트4 개봉기는 이것으로 마치고 노트4가 제공하게 될 다양한 매력을 계속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미국에서 먼저 선 보이며 큰 호응을 받고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 된 무료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Milk (밀크 뮤직)'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Link : 2014/09/24 - 밀크 뮤직 무료 스트리밍 음원 서비스 종결자가 될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