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베리 패스포트 출시, 다시금 쿼티의 전성시대를?!

쿼티 키패드의 원조이자 쿼티 키패드 하나만으로 시대를 풍미했던 블랙베리의 고급형 모델인 블랙베리 패스포트가 공식 출시와 함께 가격이 확정되었다.

블랙베리 패스포트는 본사가 위치한 캐나다에서 먼저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다시금 쿼티 전성시대를 열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렉베리는 이미 국내 시장에서도 특유의 쿼티 키패드와 보안 기능을 중심으로 마니아 층을 형성 했었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블랙베리의 쿼티 키패드를 이길 수 있었던 디바이스가 없었을 정도로 블랙베리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한 획을 그었고, 기억 속 오래오래 남아있는 브랜드이다.


그런 블랙베리가 패스포트라는 네이밍으로 599불 (한화로 약 6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캐나다를 시작으로 판매한다. 패스포트의 출시 국가에 한중일은 빠져 있지만, 해외직구를 통해서 블랙베리 패스포트 구매가 시작되었을 정도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고급형 모델인 패스포트의 특징은 바 타입 정사각형 형태로 네이밍이 패스포트와도 매우 닮았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어필하는 기존 스마트폰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 인상적이다.


본체 하단에 위치한 쿼티 키패드를 제외하면 정사각형의 터치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4,5인이다. 안드로이드와 iOS의 화려함과는 거리 먼 UI/UX는 비즈니스 영역에 최적화된 사이즈와 함께 회의 석상에 올려 놓아도 어색하지 않은 어울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약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블랙베리 패스포트는 3,4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23시간 연속 통화 시간을 자랑하는 등 사용시간에 있어서 패스포트의 강점을 다시금 어필하고 있다.


블랙베리 패스포트는 고급형 모델 답게 스펙에서도 빠지지 않는 강력함으로 무장하고 있다. 2.2Ghz 쿼드코어 CPU, 3 GB RAM, 4.5인치 1440 * 1440 452 ppi LCD, 13M 화소 카메라 등 어디 내 놓아도 손색이 없다.

3열 쿼티 키패드는 터치를 지원하며 기존 블랙베리 시리즈에 비해 연약하고 민감하다는 평을 외신들의 평을 얻고 있으며 웹페이지 사용시 스크롤과 슬라이즈를 지원한다. 한글화 작업에 있어 3열 키패드가 소화할 수 있는 표현력이 어떨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공식 출시 국가에 한중일은 제외되어 있지만 쿼티 키패드가 표현할 수 있는 언어의 한게라는 점에서 국내 출시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블랙베리의 쿼티 키패드가 제공하는 매력과 비즈니스 영역에서 높은 효율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블랙베리 패스포트를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 해 본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90)N
Car & Motor Review (162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