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G3 카메라에서 OIS 빠진  LG GX2 카메라 성능은?

LG GX2를 사용하면서 LG G3에서 너무 강조를 하다보니 무뎌진 OIS +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려 한다. LG G3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으면서 LG G pro 2의 후속 모델이라고도 불리는 GX2의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우선 LG GX2 카메라의 성능은 800만 화소로 플래그십 모델들이 1000만화소를 훌쩍 넘는 것에 비하면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애플 아이폰6 또한 8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플래그십이 내세우는 고 화소가 스펙이 카메라의 전부가 아님을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G3 축소판  GX2 카메라는 800만 화소와 함께 G3의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인 OIS 기능은 제외되고 G3와 동일한 레이저 오토 포커스를 적용 해 '찰나의 순간'도 터치 만으로 촬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LG G시리즈의 카메라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고사양을 추구하면서 왠만한 똑딱이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촬영 모드와 다양한 환경 설정, 화질 등을 스마트폰에서도 제공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 GX2를 비롯한 G시리즈에서는 다단의 설정과 메뉴들을 최소화 해 터치만으로 촬영이 완료되는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지만 사용자는 그저 손쉽게 촬영하면 나머지는 알아서 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 갤럭시 시리즈 또한 '터치 촬영' 옵션을 LG G시리즈 보다 먼저 제공했지만, 전면으로 내세우지 않은 덕분에 잘 모르는 유저들도 있는 것이 사실이여서~ 마치 LG G3부터 '터치 = 촬영' 이라는 프로세서를 독보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아니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LG G시리즈가 전달하고자 하는 '손쉬운 촬영, 그냥 찍기만 해~ 나머지는 내가 알아서!' 의 의미대로 가족과 함께 충남 홍성에서 한창 열리고 있는 남당리 대하축제를 찾았다.

LG GX2로 촬영한 사진은 모두 무보정 리사이즈만 한 결과물이다.

주말 인파들이 올해 풍년이 대하를 맛보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루는 축제장에서 LG GX2로 그 모습들을 담아 보았다. 결과물이 어찌되건 그건 나중에... LG GX2 카메라에게 모든 것을 맡기도 촬칵찰칵~


대하축제와 왔으니 대하구이부터~ 대하 풍년이라는 말처럼 살이 통통하게 찐 튼실한 녀석들... 1kg 당 포장은 3,5000원 / 시식은 40,000원 이니 참조하시길!


자연산의 경우 팔딱팔딱 뛰는 녀석들은 없고 돌아가신지 얼마 되지 않은 녀석들로 양식가 가격은 동일하지만 담백한 맛이 더 해 취향에 따라서 소금구이로 먹으면 제 맛이다.


대하만큼이나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 구이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맛이다. 도심에서 먹는 전어와는 확실히 다른 전의 제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전어 구이!!


대하축제가 유명한 맛큼 전국에서 많은 인파들이 대하를 즐기러 온 만큼 정열의 레드 컬러가 인상적인 두가티 모터싸이크 동호회들도 대하축제를 찾았다.


대하와 전어 구이로 맛을 채웠으니 주변 관광지를 둘어 보면서 여유로운 주말을 즐기는 것도 주말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이다. 남당리 축제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홍성조류탐사 과학관...


[ 사진 클릭 시 원본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LG G3 및 GX2의 파노라마, 기존 파노라마와 달리 사진 한장한장으로 인해 노출 값이 제 각각인 기존 파노라마를 업그레이드 하여 고정 노출 값 유지로 촬영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무형문화제 마을인 길산전통옹기마을에 들려 전통방식으로 제작되는 옹기들도 감상하고~ 역광의 환경에서는 GX2가 스스로 알아서 HDR 모드가 실행되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제공한다.


LG GX2의 카메라 성능은 화질이라는 부분과 OIS 부재에 대한 부분은 2% 아쉬운 결과물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이다. 사진 결과물에 욕심을 낸다면 GX2의 800만화소 카메라는 100% 충족을 시켜주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손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복잡한 다단의 메뉴와 설정 등에서 자유로이 사진을 촬영하는 환경에서는 더 할 나위없는 편리함과 그에 준하는 성능을 보여준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