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개봉기 & U+ 특화 기능

by 쭌's 2014. 9. 11.

+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개봉기 & 디자인 그리고 U+ 특화 기능

갤럭시 알파,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가 2014년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를 대표하는 LG G3의 파생상품이 LG GX2가 유플러스(U+) 전용 단말기로 출시 됐다.

2014/09/10 - 루머가 현실이 된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애플워치
2014/09/03 - 갤럭시 노트4 공개 4가지 특징으로 요약 해 보니
2014/09/04 - 한 눈에 보는 갤럭시 노트4 vs 갤럭시 노트3 비교
2014/09/10 - 한 눈에 보는 아이폰6 플러스 vs 갤럭시 노트4 비교

LG G3와 G2 Pro 디자인과 특화된 기능을 흡수하면서도 보급형 5.7인치 대화면을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 그리고 유플러스만의 특화된 기능일 모두 누릴 수 있는 폭 넓은 소비층을 확보하게 되는 신제품이다.

LG GX2가 G3의 파생 상품이고 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되었지만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하기 위해 하드웨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꼭 필요한 기능을 충족시키면서 G3의 스타일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내고 있다.


먼저 스펙을 살펴보면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5.7인치 대화면 IPS 디스플레이, 3200mAh 배터리 용량, 레이저 오토 포커스,  노크 온, 미니 뷰 등 LG G시리즈의 특장점을 살리고 있다.


1.2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226과 Adreno 305 GPU, 2GB RAM 등 하드웨어 조합을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AnTuTu 점수로 살펴보면 18883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보급형 모델이지만 아쉬움이 느껴지지만 숫자는 숫자일 뿐이다. 참고로 갤럭시 S5가 42437점을 보이고 있으니 울컥하지 마시고 참조하시기 바란다.


유플러스 전용 단만기에서만 누릴 수 있는 U+ 스푼, BOX, HDTV, U Flix, Camera, Navi 기능을 5.7인치 IPS 대화면으로 누릴 수 있다.


GX2의 첫인상은 G3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시원하고 경쾌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전면과 사이드의 버튼을 모두 없앤 심플한 모습은 영락없는 G3의 모습을 닮아있다.


도트 타입의 배터리 커버와 유선형의 배면 디자인 그리고 G시리즈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전원 및 볼륨 버튼, 카메라가 배면에 위치하고 있어 G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5.7인치 대화면 IPS 디스플레이는 넓은 시야각과 시원하고 경쾌한 화면을 제공하는 덕분에 멸티미디어 활용에 있어 매력을 어필한다. G3가 QHD 해상도인 반면 GX2는 HD 디스플레이로 1280*720 해상도를 적용, 축소된 하드웨어 성능이지만 보급형 모델임을 고려하면 준수한 수준으로 큰 불만은 없다.


영화와 같은 멀티미디어에 있어 5.7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화질이나 선명도에서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장시간 시청에 있어서도 IPS 디스플레이의 시야각과 눈의 피로도 감소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5.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5와 비교해 보면 5.7인치 IPS가 가진 시원하고 경쾌한 디스플레이의 장점이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G3 출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고 LG전자 또한 강력하게 밀고 있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은 8MP 카메라를 채용한 GX2에도 적용되어 빠르고 정확한 오토 포커스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유플러스 전용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U+ 카메라 기능이 기본 카메라의 성능에 재미를 더 한다.  U+ 카메라는 내장된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연출를 촬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상도, ISO 조절,  움짤 촬영, 촬영 후 보정 등을 일괄적으로 진행되어 촬영에서 보정, 꾸미기까지~ 하나의 앱으로 모두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형 넷플릭스를 꿈꾸는 U Flix (유플릭스)는 월 7,000원으로 1만 여편의 영화와 미드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또한 LG GX2의 5.7인치 IPS 디스플레이 활용도를 높이는 부분이고~


월정액 대한 고화질 HDTV를 실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U+ HDTV를 통해서 실시간 방송을 끊김없이 고화질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상영중인 영화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클립 등을 유플러스 전용 단말기에 제공되는 다양한 전용 서비스와 특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LG GX2의 첫인상 및 디자인, 특화된 기능들과 장점을 두루두루 살펴 본 결과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가격대를 고려해 사용하는데 있어 괜찮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계속해서 LG GX2가 가진 매력과 장점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