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4 공개 4가지 특징으로 요약 해 보니

by 쭌's 2014. 9. 3.

+ 갤럭시 노트4 공개 4가지 특징으로 요약 해 보니

조금 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갤럭시 노트4 언팩이 끝났다. 비교적 언팩 행사 전 갤럭시 노트4의 정보 유출 최소화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데... 2014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굴? 스마트폰 시장에 핫 이슈인 갤럭시 노트4에서 주목해야 할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 image source : engardget


1. 알루미늄 프레임 입은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4는 금일 SK텔레콤을 통해서 출시를 시작한 미들 사이즈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에서 선 보인 메탈을 적용했다.

갤럭시 알파에 먼저 적용한 스틸을 갤럭시 노트4에도 적용하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명성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표현함과 더불어 외부 충격으로 부터 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갤럭시S3에서 선 보였던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해 메탈 프레임과의 이질감을 최소하고 시각적인 편안함을 제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서의 품격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후면 디자인은 노트3에서 처음으로 선 보였던 레더 스티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여 레더의 느낌을 더욱 강화했다. 레



2. 최고의 성능으로 부합한다.

갤럭시 노트4의 스펙은 기대만큼이나 높은 사양으로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OS 최적화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삼성이기에 기대에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5.7인치로 기존과 동일하나 갤럭시 탭S와 갤럭시S5 광대역 모델에 적용한  WQHD (S 아몰레드)를 탑재,  2560 * 1440의 해상도를 가졌다. 높은 명암비,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하며~

동시에 여러 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윈도우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팝업 방식을 도입하여 화면 분활은 물론 창 겹침 기능 등으로 확대했다.

노트4의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스냅드래곤 805 2.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9GHz + 1.3GHz를 조합합 빅 리틀 방식의 옥타코어 엑시노스 543 두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2GB RAM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3GB RAM을 적용했다.

최고의 성능에 걸맞게 사용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기존 대비 20mAh 늘어난 3220mAh 배터리 용량을 제공한다.



3. OIS 탑재한 1.6M 카메라

여타의 경쟁 모델에서 먼저 선 보인 광학 손떨림 방지 방식인 OIS 카메라가 갤럭시 시리즈 중 첫번째로 갤럭시 노트4에 적용됐다. 1,600만화 화소 카메라는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을 통해서 흔들림 없는 사진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전면 카메라는 37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고 120도 화각을 제공해 와이드 셀피 모드를 제공 해 여러사람이 함께 셀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쉽게도 사이드 터치 카메라는 아쉽게도 탑재되지 않았으나 갤럭시S6에서는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4. S펜만 있으면 어떤 화면도 가능하다.

노트4의 핵심 중에 하나인 S펜을 활용한 S노트의 기능도 강화됐다. 한마디로 무적읜 S펜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확대된 기능으로 돌아왔다.

S펜은 기존보다 2배 이상 향상된 2048단게의 정교한 필압으로 아날로그 감성의 필압을 제공하고 PC의 마우스처럼 노트4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노트3 S펜에서 드롭 & 드롭 기능을 제한적으로 제공했지만~

노트4 S펜에서는 제한된 기능이 아닌 어떤 앱을 사용하고 있어도 원하는 부분을 S펜을 통해서 선택 및 복사, 저장할 수 있고 여러 정보를 한 번에 메일이나 메세지로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셀렉트 기능을 처음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스냅 노트 기능을 추가하여 원하는 정보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S노트 콘텐츠로 인식해 크기 조정, 위치, 색상 조정이 가능하도록 기능적 측면을 확대해 S펜의 활용도 대폭 향상했다.

+ 2014년 하반기를 핫하게 달굴 갤럭시 노트4가 독일 베를린에서 언팩을 통해서 최초로 공개했다. 패블릿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 오고 있는 갤럭시 노트4가 하반기 애플 아이폰6를 비롯해 중국 저가 스마트폰의 무서운 성장세에도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큰 기여를 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