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소니 엑스페리아 Z3 국내에 자급제로 곧 출시?!

by 쭌's 2014. 9. 2.

+ 소니 엑스페리아 Z3 국내에 자급제로 곧 출시?!

국내 시장에서 철수했다가 다시금 자급제 시장을 통해서 돌아온 소니의 플래그십 차기작인 엑스페리아 Z3가 오는 2014 IFA를 통해서 공개와 함께 국내에서 곧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독일 베를린에서 매년 새로운 차기작을 선 보이는 자리를 마련하는 소니 모바일은 올해도 Z3를 2014 IFA와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초대장을 배포한 상태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와 겹치치 않는 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012년의 경우 독일 베를린에서는 삼성전자와 소니의 언팩 일정이 겹쳐서 소니가 손해 아닌 손해를 감수한 일을 번복하지 않기 위함이기도 한데~ 글로벌 첫 공개와 함께 국내 자급제 시장에도 빠르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문서가 공개되었다.

소니코리아는 국내에 엑스페리아 Z3 출시를 준비하는 첫번째 단계인 '전파인증' 절차를 완료한 것으로 밝혀졌다. 금일인 9월 2일 전파인증을 확인한 캡쳐 이미지가 온라인을 통해서 공개되면서 소니 엑스페리아 Z3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엑스페리아 Z3로 확실시 되는 유출된 사진 상으로는 기존 엑스페리아 만의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Z3에서도 이어가면서 측면의 버튼 등을 유선형으로 다듬어 한결 부드러워지 첫인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엑스페리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카메라 렌즈 또한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과 스펙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능 향상을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Z2의 카메라 화질이 워낙 좋다보니~ 기존 스펙을 유지하더라도 아쉬움을 없겠지만... 일부 단말에서 카메라 구동시 심해지는 발열로 인한 불편함과 에러 메세지가 확실히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외신들에 의해 공개된 엑스페리아 Z3의 스펙은 아래와 같다.

- 5.15인치 IPS 디스플레이 / 1920 * 1080 해상도
- 2.5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1
- Adrreno 330 GPU
- 3GB RAM
- 안드로이드 킷캣 4.4.4
- ISO 감도 최대 12800 
- 4K 촬영 및 캡처 / 4K 영상 출 력
- 3,100mAh 배터리 



엑스페리아 Z3가 두가지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 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플래그십 Z3와 보급형 Z3 Compact로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갤럭시 미니, LG GX2와 같이 다운 그레이드를 통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자급제 시장을 통해서 엑스페리아 Z2에 대한 인기와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의 수요에 충족시키기 위한 소니코리아의 발 빠른 대응으로 아이폰6, 갤럭시 노트4 외에 또 다른 선택권을 제시하는 모델이 되기 바라며~

엑스페리아 Z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기 바란다.


- 2014/08/19 - 숨은 보석 엑스페리아 Z2 + 스마트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