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 체인지 못지 않은 신형 캠피 출격 준비 끝! 신형 캠리 가격은?

풀 체인지를 거친 도요타 캠리가 페이스 리프트라고 하기엔 너무도 큰 스타일링의 변화를 가지고 돌아왔다.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신형 캠리는 오는 10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형 캠리는 풀 체인지 못지 않은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모습과 가격을 공개하면서 공격적인 스타일 만큼이나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 시장에 일본차의 엣 명성을 이끄는데 큰 동력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신형 캠리는 외관은 물론 내관까지~ 페이스 리프트라고 하기에는 너무 큰 변화를 가져와서 엔진과 파워트레인을 제외하면 풀 체인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기존 캠리가 연상되지 않을 정도의 파격적인 스타일의 변화를 가져온 외관은 얌전하고 무난하면서 질리지 않는... 그동안 캠리가 가져다 준 인식의 변화를 확실하게 변화시킨다.


잡아 먹을듯한 기세의 빅 사이즈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달리기를 위한 고성능 모델 못지 않은 강렬한 첫인상에서 캠리의 구매층의 변화를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캠리의 트림은 기존과 같이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솔린 모델의 경우 공격적인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하이브리드 모델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오버스러울 정도로 살리고 있다.


공격적이고 파격적인 전면과 달리 후면에서는 무난하지만 오래봐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얌전한 전형적인 세단의 모습으로 완성됐다. 기존 모델이 날카로운 선으로 완성되었다면~


신형 캠리는 부드러운 라인들로 이루어져 있고, 전면에서 후면까지 어이지는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들이 차체를 풍만하게 보이고 공간의 여유를 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어 북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에 이어 내관에서도 변화를 추구했다. 소재의 변화를 통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천연가죽을 사용한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 하이빔,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 편의와 안전사양으 대폭 추가 해 품질 만족도를 높였다.

파격적인 내외관의 변화만큼이나 주목받는 부분은 바로 가격이다. 북미 시장에 공개한 신형 캠리의 가격은 베이스 모델이 22,425달러 (한화 약 2283만원)에서 부터 시작 기존 모델과의 가격 변동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북미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쏘나타가 23,275달려 (한화 약 236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서 쏘나타 보다 싼 캠리의 시대가 열리는 것이 아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출시의 경우 베이스 모델이 아닌 상위 트림이 출시 된다는 점에서... 지금의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은 도요타 프리미엄 대신 가격 경쟁력으로 낮아지는 수입 미들사이즈 세단 시장에 돌직구를 날리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신형 캠리가 쏘나타와 직접적인 가격 경쟁을 펼친다면 가뜩이나 올 뉴 카니발에게도 판매 1위 자리를 잠시 내 주어야만 했던 설움을 현실로 느끼게 되는 것은 아닐지.....  쏘나타를 넘어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했던 올 뉴 카니발과 자존심 구긴 LF쏘나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2014/07/30 - 환골탈태 올 뉴 카니발 시승기 / 신형 카니발 시승기
2014/06/14 - 얻은 것과 잃은 것! LF 쏘나타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