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사이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싼타페 가격으로 살 수 있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파격적인 가격으로 미국 및 영국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아니 승부수는 이미 렌드로버가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을 통해 움켜지고 있지만....

메스티지 시장에서의 렌드로버 디스커버리는 BMW X5, 벤츠 M클래스, 렉서스 RX의 판매고에 늘 배 아파해야만 했다. 프리미엄 SUV로서 명성과 벨류는 충분 이상이지만, 실질적인 수익은 BMW나 벤츠, 렉서스가 훨씬~ 더 많이 가져가고 있기 때문이다.

렌드로버 입장에서는 명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고수하면서도 미들사이즈 SUV 시장에서 발생되는 수익을 구경만 하는 것을 끝내고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하는 모델로 렌드로버 디스커러비 스포츠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US버전과 UK버전의 가격을 공개하면서 미국과 유럽 SUV 시장에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US버전의 가격은 38,920달러(한화 약 3900만원 대)로 4기통 2.0L 가솔린 터보차져 엔진으로 최고출력 240마력을 발휘하고  ZF사의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상시 사륜구동 모델이다.



UK 버전은 4기통 2.2L 디젤 터보차쳐 엔진으로 최고출력 190마으로 수동 변속기와  ZF사의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상시 사륜구동 모델이다. 가격은 3만 유로로 한화 약 4020만원 대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으로만 본다면 국내 시장에서도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싼타페 맥스크루즈 가격으로 프리미엄 SUV의 대표 주인인 렌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수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싼타페 맥스크루즈의 가격이 3458~4078만원에 판매되고 있고, 프리미엄 SUV를 지향하는 다목적 패밀리 SUV라는 점에서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동일한 마켓쉐어를 공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국내 출시 모델은 숭용디젤 수요를 고려 해 UK 버전인 2.2L 디젤 터보차져가 유력하지만 3천만원 대의 마지노선을 지키고 있는 2.0L 가솔린 모델 또한 충분 이상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 패밀리 SUV 콘셉으로 5+2 시트라 명칭을 붙이 7인승 SUV로 적재공간과 승차공간으로 선태적 활용이 가능한 실내 공간을 갖춘 덕분에 아웃도어, 레져활동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환영 받는 부분이다.

베이스 모델이 주요 사양으로는 자동 할로겐 헤드팸프, 주간 주행등, 그레인 부분 가죽 시트, 트레일러 견인 고리, 빗물 감지 와이퍼, 파노라마 루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50km/h 이하에서 전방 장애물 감지시 스스로 제동하는 '긴급자동제동장치 (AEBS)'를 탑재하고 8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헤드레스트에 장착된 아이패드 홀더, 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을 적용한 샤시 등 편의사량과 안전사향, 성능 면에서도 프리미엄 SUV의 기본기를 갖추고 있다.

2015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렌드로버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출시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으나 무엇보다도 국내 판매 가격을 어떻게 최적화 시키느냐?에 따라서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미엄 SUV의 대표주자인 렌드로버 디스커버리가 브랜드 네임 벨류와 아이덴티티를 고려할 때 미들사이즈인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에 따른 브랜드 영향력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이지만... 재규어의 다운사이징 및 가격 다운을 통해서 판매 실적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US / UK 버전의 최소 가격 상승 전략을 반영한다면 국내 미들사이즈 SUV 시장에 큰 파란은 물론 경쟁 모델들에게 무한 압박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3천만원 후반에서 4천만원 초반에서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면서~ 이대로 출시된다면 가장 큰 타격을 입게되는 싼타페 맥스크루즈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맥스크루즈 시승기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기 바란다.


2013/04/16 - 트림에 대한 고민은 더이상!!! 6인승 싼타페 맥스크루즈가 '甲' - 싼타페 맥스크루즈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