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메탈 적용한 갤럭시 알파 실물 유출 & 갤럭시 노트4 언팩 일정 공개

by 쭌's 2014. 8. 5.

+ 메탈 적용한 갤럭시 알파 실물 사유출 & 갤럭시 노트4 언팩 일정 공개

글로벌 스마트폰 업계의 이슈 주인공 중 하나인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대한 2가지 소식이 온라인을 휩쓸고 있다. 하나도 아닌 2가지 새로운 소식이 애플 아이폰6 와 사전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은데...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2가지는 이슈의 주인공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로 예측되고 있는 갤럭시 알파와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5와 함께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는 내용이다.


- 화이트 바디에 실버 메탈을 적용한 갤럭시 알파

며칠 전 외국의 한 매체를 통해서 갤럭시 알파로 추정되는 삼성전자의 실물 스마트폰 사진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실물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메탈 소재의 사이드 월을 통해서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서 확산되었던 갤럭시 알파라는 것을 짐작 할 수 있다.

실물 사진의 갤럭시 알파에는 중국어가 셋팅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중국에서 유출된 사진으로, 화이틀 컬러와 각진 스타일을 완성하는 메탈 소재로 마무리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본체의 배면에는 렌즈 아래가 아닌 왼쪽으로 LED 플래시와 심박센서가 위치하고 있고 군더더기 없는 표면 처리를 통해서 갤럭시S5보다 더욱 슬림해졌다는 것이 느껴진다.


특히한 점은 사이드 월의 유선형의 모서리를 제외하고 좌우 사이드 월의 두께를 달리하여 그립감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슬림함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아쉽게도 베젤의 두께는 줄어들지 않았고, 사진 상으로는 WQ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단정짖기는 어렵지만... 갤럭시S5 LTE-A에 먼저 탑재 해 선을 보였으니 갤럭시 알파에서도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알파에 대한 디자인은 갤럭시S5와 마찬가지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메탈 소재를 적용한 아이폰의 심플함과 단정함, 베가 아이언 시리즈의 감각적인 스타일 등... 갤럭시 알파 또한 첫번째 메탈 소재를 탑재한 만큼 그에 적당한 미사여구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첫 인상에서 떠오르는 단어가 없다는 것은 실물을 접할 수 있을 때를 기다려 봐야겠다.

갤럭시 알파의 스펙에 대한 정보는 이미 온라인을 통해서 예상되고 있는만큼, 유출된 갤럭시 알파 벤치마크 점수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나마 성능을 짐작해 보기 바란다.

-  2014/08/01 - 갤럭시 알파 벤치마크 점수가 벌써?!


- IFA 2015 언팩 에피소드를 통해 공개 될 갤럭시 노트4

매년 이 맘때가 되면 독일에서 열리는 IFA에서 어떤 새로운 제품들이 선을 보일지 예상하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다. 삼성전자 또한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IFA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언팩 에피소드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오는 9월 3일 IFA 2015를 통해서 언팩 에피소드 행사를 진행한다는 초대장이 공개되면서 최근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위기감으로 신제품이 조기에 출시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예상을 무색하게 만들고 있다.

현재 갤럭시 노트4에 대해서는 유출된 정보나 이미지 등이 없다보니 갤럭시 노트4에 대한 관심을 더욱 커지고 있다. 노트4를 대신 해 갤럭시 알파가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궁금증을 대신하고 있지만.....

페블릿 시장을 만들고 주도권을 쥐고 있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인 만큼, 오는 9월 언팩 에피소드를 통해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4는 어떤 모습과 기능, 품질로 소비자의 유혹할지?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중국시장에서 1위 자리를 내 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노트4와 새로운 모델인 갤럭시 알파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시리즈의 위상을 다시금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인지? 지켜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