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4 새로운 레더 스티치를 시작으로 - 갤럭시 노트4 예상 스펙 및 디자인

by 쭌's 2014. 8. 8.

+ 갤럭시 노트4 새로운 레더 스티치를 시작으로 - 갤럭시 노트4 예상 스펙 및 디자인

오는 9월 3일 IFA가 열리는 독일는 독일에서 언팩 에피소드 행사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4를 공개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각 매체에 보낸 초대장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고, 매년 IFA와 함께 새로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선 보였기 때문이다.

여기에 오는 9월 9일 애플 아이폰6 4.7인치 모델이 첫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IFA를 통해 먼저 공개하는 갤럭시 노트4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외신에 의하면 삼성전자 미국법인 직원들에게 갤럭시 노트4 공개 이후 휴가를 통제한다는 문서까지 공개되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의 정제기를 타게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을 단적으로 엿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는데.... 비교적 타 모델에 비해 정보 노출이 매우 적었던 갤럭시 노트4는 어떤 모습과 스펙으로 공개가 될지 더욱 궁금해 진다.

갤럭시 노트4의 디자인은 이전 버전인 노트3 부터 시작된 레더 스티치 디자인을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S5에 새로이 적용된 도트 디자인이 구설수와 반응에서 그리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는 점에서~

노트4는 노트3와 S4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레더 스티치를 다시 부활하여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급스러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레더 스티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해 인조가죽과 메탈 형상의 프레임으로 소재의 특징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속해서 정보가 노출되고 있는 갤럭시 알파에 적용한 메탈 프레임은 금번 갤럭시 노트4에서는 만나 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인조가죽 소재를 어떻게 적용하고 품질을 높이느냐? 에 따라서 노트4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9월 3일 언팩 에피소드를 통해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4의 스펙은 아래와 같은 것으로 예상된다.

- 5.7인치 S 아몰레드 (QWHD) 디스플레이
- 2560 * 1440 해상도 / 515 ppi
- 엑시노트 코어텍스 A57 & A53
- 퀄컴 스냅드래근 805
- 16MP 카메라 / OIS 기능 탑재
- 지문 인식 / 심박센서


여기에 갤럭시S5에서 첫 선을 보인 지문 인식 기능을 노트4에도 적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스마트폰 보안이 더욱 필요해지고 강력해져야 하는 만큼 노트4의 지문 인식이 S5에 선 보였던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어떤 감성을 전달 해 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심박센서 또한 노트4에도 적용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스마트폰의 활용 비중을 높이고 있는 헬스케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별도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함께 공개 되지는 않겠지만 노트3에서 보여주었던 펜의 기능으로 다시금 소비자를 유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화두이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치열한 경쟁을 코 앞에 두고 있는 갤럭시 노트4, 아이폰6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중국의 저가 스마트폰 공세에 흔들리지 않고 글로벌 마켓 트랜드 리더로서의 자리를 이끌어 나감으로서~ 선택의 고민이라는 즐거움을 선사해 주기를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