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알파 벤치마크 점수가 벌써?!

by 쭌's 2014. 8. 1.

+ 갤럭시 알파 벤치마크 점수가 벌써?!

갤럭시 S5와 갤럭시 노트4 사이에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알파의 벤치마크 점수가 해외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개되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중국의 무시무시한 물량 공제와 가격 정책으로 작년 대비 상당한 수준의 점유율 하락으로 '위기'가 아니냐? 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갤럭시 S4에 이어 S5가 나름대로 국내 및 해외에서 나름 선방을 하고 있지만, 기대치에는 못 미친다는 의견이 분분하고~ 플래그십 디바이스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서 예전 만큼의 영화를 누리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현실이다.

반대로 상향 평준화로 '특별함' 대신에 대중성에 초점을 맞춘 중국 스마트폰의 제조사가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오는 9월 아이폰6가 출시 될 예정이여서 삼성전자의 위기감에 대한 의견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S5와 갤럭시 노트4 사이에 베가 아이언과 애플 아이폰 등에서 먼저 채택한 메탈을 채용한 갤럭시 알파의 정보와 이미지가 유출되는 가운데~ 갤럭시 알파의 벤치마크 점수가 공개되었다.

갤럭시 알파의 공개는 IFA가 열리는 독일에서 언팩 행사를 통해서 공개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모델명은  SM-G850F로 엑시노스 5433 옥타코어 프로세서, 12MP 카메라와 32GB 내장 메모리, 운영체체는 Kikiat 4.4.4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모델명을 통해서 예상했던 네이밍인 갤럭시F라고도 불리웠던 갤럭시 알파는 벤치마크의 대표주자인 AnTuTu 벤치마크 앱으로 측정한 것으로 갤럭시 S5 LTE-A에 새롭게 선 보인 WQHD S 아물레드 디스플레이가 유럭하다.

공개된 벤치마크 점수는 그동안의 갤럭시 시리즈보다 높은 점수인 38658점을 받았다. 높아진 코어와 처리속도가 배터리 수명을 얼마만큼 연장 시킬 수 있는지?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이폰6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무서은 강세 속에서 떨어진 점유율을 높이는 데 갤럭시 알파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 해 지는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