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갤럭시S5 활용도 높이는 와치온(Watch On) 무엇이 달라졌나?

by 쭌's 2014. 5. 21.

- 갤럭시S5 활용도 높이는 와치온(Watch On) 무엇이 달라져나?

스마트폰이 일상에 차지하는 비중은 굳이 따지지 않아도 높은 활용도 임은 무의식 중에서도 느끼고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알람 잠들기 전 까지 손에서 떠나지 않는 그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구나? 라고 의식도 하기 전에 이미 손에는 스마트폰이 쥐어져있고, 무언가를 확인하고 사용하고 있는 모습은 일상의 한 부분을 넘어 함께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와치온 2.0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이라는 공간에서 손에 쥐어져 있는 갤럭시S5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삼성 와치온(Watch On)이 어떻게 변하고 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있는지 살펴보기 전 기존 와치온(Watch On)은 어떤 모습이고 어떤 장점을 가졌는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3/12/12 - 스마트TV, 디지털 케이블 리모컨 대신 삼성 와치온(WatchON) 사용해 보니~~
2013/12/05 - TV 리모콘에 터치 LCD가 더 해졌다?? 와치온(WatchON) 하나면 OK!!

대대적인? 업데이트 전의 와치온은 현재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기존의 와치온이 LCD 달린 리모콘 역활에 충실한 모습이였다면? 지금의 지금의 와치온은 직관적이지 못했던 콘텐츠의 정보와 UI(유저 인터페이스)를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 되었고, VOD 서비스와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모습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와치온 2.0

와치온 사용에 있어 첫번째 관문인 TV와 셋톱박스 설정에 있어서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경우 검색을 통해서 TV와의 유기적인 연결을 먼저 설정한 후 다시금 검색을 통해서 디지털 셋톱박스를 설정해 주어야 첫번째 관문을 통과하는 반면~

와치온 2.0

업그레이드 된 와치온 2.0은 TV와 셋톱박스를 하나의 과정으로 묶어 와치온이 안내하는 데로 TV 제조사, 방송 사업자 설정만으로도 TV와 셋톱박스의 설정 시간과 과정을 줄여 편의를 도모했습니다.

와치온 2.0

TV와 셋톱박스의 설정이 완료되면 LCD 달린 리모콘의 모습이 아닌 영상 콘텐츠에 집중한 첫인상을 제공합니다.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가장 먼저 보여주고~

와치온 2.0

TV가이드, 황금 시간대를 기본으로 선호하는 채널과 장르 등의 설정을 통해서 개인 맞춤형 장르를 좌우 스와핑을 통해서 라이프 스타일, 건간/운동 등의 시청 가능한 콘텐츠 목록을 제공합니다.

와치온 2.0

여기서 기존 화면 구성과 다른 점을 찾을 수 있는데~ 리모콘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기존 상단 우측에서 빠져나와 독립된 아이콘으로 배치, 리모콘 아이콘을 찾지 않아도 다이렉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 또한 변화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와치온 2.0

리모콘의 UI(유저 인터페이스) 또한 삼성전자의 블루 컬러를 전체적으로 적용하여 기존의 중구난방??? 이였던 컬러를 통일해 일체감를 주었으며, 그래픽의 효과 또한 화려함은 거두어내고 직관적이고 사용성 위주위 직관적인 UI로 변화되었습니다.

와치온 2.0

채널 바로가기를 전원 버튼 아래에 구성, 선호 채널 또는 자주 이용하는 채널을 설정, 구성할 수 있어 리모콘에서도 빠르게 선호 채널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삼성 스마트TV의 경우 '스마트허브''도구' 와 같은 스마트 TV의 기능 또한 놓치지 않고 와치온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와치온 2.0

이는 단순 리모콘으로서의 역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TV와 셋톱 박스를 와치온 리모콘을 이용해서 100%에 가까게 활용할 수 있고, 더욱이 기존의 리모콘 보다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하하게 제공된다라는 점에서 와치온은 IR센서가 탑재된 갤럭시S5와 스마트TV의 연결성과 활용성을 높이는데 큰 역활을 할 듯 합니다..


와치온 2.0

여기에 와치온의 사용성을 더욱 높이는 부분으로 '잠금 화면'에 리모콘을 활성화하여 와치온을 실행하지 않고도 잠금화면에서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게 변화 되었으며, 상단 트레이에 리모콘 표시 및 숨김 기능을 통해서 와치온 2.0의 편의성을 높인 점도 빼 놓으면 않될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와치온 2.0

또한 WiFi나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와치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은 많은 이용자에게 환영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와치온 2.0

와치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기본기인 콘텐츠 정보에 대한 부분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프로그램에 상세 정보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즐겨찾기, 공유, 간단 정보에 관련된 유투브 영상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보다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 2.0

상하 스와프를 통해서 시간대 별, 장르별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썸네일 하단에 경과 시간을 표시하여 불필요한 채널 변경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와치온 2.0

삼성 와치온은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기본 탑재 앱스(Apps)이면서, 삼성 스마트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조사의 TV와 셋톱 박스를 지원하는 점에서 오픈 플랫폼 환경을 제공,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이는데 한발 더 가까워진 모습입니다.

지금 갤럭시 시리즈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와치온을 디바이스 안에 묶혀두지 말고, 스마트 TV, 셋톱 박스와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서 스마트의 활용도를 넓혀보시기 바라며~

와치온 2.0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기존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와치온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 뿐만 아니라 영성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와치온에 대한 매력을 계속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