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스마트TV, 디지털 케이블 리모컨 대신 삼성 와치온(WatchON) 사용해 보니~~

by 쭌's 2013. 12. 12.

+ 스마트TV, 디지털 케이블 리모컨 대신 삼성 와치온(WatchON) 사용해 보니~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사용하고 있다면 디바이스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와치온(WatchON) App을 한번쯤 보았을 것 입니다.

개인의 취향과 환경에 따라서 와치온(WatchON)을 샐행 해 본 사람도~ 그렇치 않은 사람도 있을 것 같은데~ 어느 가정에나 1대 이상의 TV를 시청하고 있다면 와치온(WatchON)을 통해서 기존 리모컨이 제공하는 정보와 기능적인 측면을 갤럭시 시리즈(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통해 쉽고 유용하게 사용해 보라 권장하고 싶습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 소개에 대한 내용은 링크(TV 리모콘에 터치 LCD가 더 해졌다?? 와치온(WatchON) 하나면 OK!!)를 통해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스마트TV, 디지털 케이블 리모 대신 갤럭시 탭3를 통해서 와치온(WatchON)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 스마트TV, 디지털케이블, IP TV 리모컨을 대체할 수 있을까?

와치온(WatchON)의 기본 기능이면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은 디바이스에 IR(적외선 포트)이 탑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App에서 제공하는 방송 사업자의 프로그램 정보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기존 리모컨을 대체하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와치온(WatchOn)

기존 리모컨과 다르게 터치 방식으로 인해 약간의 적응시간은 필요하지만, 갤럭시 탭3에서 키보드를 열어 터치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약간의 사용시간이 지나면 터치 방식의 리모을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TV와 셋톱박스(IP TV, 디지털케이블)와 구분되어 있고, 설정은 TV가 우선 시 되었습니다. TV의 기능을 이용할 경우 TV 리모컨을... 셋톱박스의 기능을 이용할 경우 셋톱박스 리모컨을 사용하면 됩니다.

와치온(WatchOn)

스마트TV, IP TV와 마찬가지로 디지털케이블 TV 또한 셋톱박스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시청 예약, 디지털케이블 방송 정보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공중파는 물론 디지털케이블, IP TV 등이 제공하는 방송 정보를 썸네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는 S플래너(일정관리)와의 연동을 통해서 챙겨서 시청 해야 할 방송을 공유할 수 있어 교육방송이나 특집 다큐멘터리 등의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TV나 셋톱박스 또한 다수의 TV를 등록할 수 있어 1대 이상의 TV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 많은 점을 고려하면 사용자의 편의성에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TV, 셋톱박스 등록을 통해서 가정을 벗어난 환경에서도 와치온(WatchON)을 통해서 가정에서와 같이 TV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TV 화면이 아닌 갤럭시 탭3에서 터치만으로 각 채널 및 카테고리, 즐겨찾기 등의 프로그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방송 정보는 그동안 채널을 이러저리 수 없이 돌리다 우연찮게 찾은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놓치지 말아야 할 방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송 정보를 통해서 낭비되는 시간없이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N스크린과 VOD 서비스를 시작한 와치온(WatchON)의 사용 느낌은?

와치온(WatchON)은 스마트TV, IP TV, 디지털케이블 TV 등의 리모콘을 대체하는 것을 넘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인 VOD 서비스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VOD 서비스는 Tving, pooq 등이 있지만, 와치온(WatchON)는 자사의 콘텐츠와 함께 전문 영상 서비스 사업자와의 제휴을 통해서 보다 양질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가 확장 될 것이 분명하나 그 시작은 여타의 VOD 서비스와는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VOD 서비스는 최신 영화는 물론, TV 프로그램 등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방송 사업자와의 제휴을 통해서 그 영역을 더욱 넓혀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와치온(WatchOn)

VOD 서비스 방식은 유료 결제를 통해서 디바이스에 콘텐츠를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는 방식으로 크게 대여와 구매로 구분되고, 서비스 제휴를 통해서 와치온(WatchON)의 콘텐츠와 외부 사업자(tving)의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최신 영화를 비롯해 드라마, 예능 등의 TV 프로그램, 특집, 추천 콘텐츠 정보를 썸네일 이미지와 텍스트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각 VOD 콘텐츠의 정보를 경쾌한 8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PC나 모바일 검색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치온(WatchON) VOD는 다운로드와 동시에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의 화질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돌비 사운드 시스템이 더 해져 콘텐츠에 최적화 된 사운드를 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구매한 영상 콘텐츠는 동일한 네트워크와 연결된 TV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외부에서 시청 중인 영상을 TV가 있는 공간에서 대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는 점 또한 와치온(WatchON) VOD 서비스의 장점 중에 하나 입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VOD 서비스는 단순 영상 콘텐츠를 구매하고 시청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스마트TV, IP TV 등 셋톱박스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스크린의 다변화를 꽤하고 있으며, 갤럭시 탭3, 갤럭시 노트3 등과 같은 휴대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확장, 다변화 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개인 콘텐츠 그리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의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 삼성 와치온(WatchON)은 TV 리모콘을 대체하면서도  VOD 서비스가 더 강화되어, 기존 스마트TV, 셋톱박스의 한계를 벗어나는 것은 물론, 리모컨이 가지고 있는 제한적인 환경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유기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한정된 공간, 한정된 장소의 제한을 탈피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휴대 디바이스의 장점을 유용하게 결합한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