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성 해치백의 귀한! 좀 더 가까워진 3세대 미니쿠퍼 출시 및 가격
감성 해치백, 해치백의 핫 한 아이콘! 3세대 미니쿠퍼가 공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우는 국내에서 폭스바겐 골프와 함께 컴팩트 해치백 시장을 쥐락펴락하는 두 모델이~
먼저 풀 체인지를 선 보인 7세대 골프에 이어 동글동글하고 앙증맞은 디자인에 고카트의 펀 드라이빙을 담아내고 있는 3세대 미니쿠퍼의 출시는... 그동안 해치백 경쟁 모델들이 활개를 치고 다녔던 시장을 다시금 미니쿠퍼의 아이덴티티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체감은 앞자리의 숫자에 따라서 일치감치 포기하거나? 아니면 비싸다? 싸다? 를 결정짖는 매우 중요한 첫인상인데~ 3세대 미니쿠퍼는 지난 해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미니쿠퍼 오리지널 (2,590만원)의 가격 대에 더욱 커진 차체와 기술력,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비교 시승기] BMW 미니쿠퍼 vs 벨로스터 터보 비교 시승기 - BMW 미니 편~
- 2천만원대 수입 해치백 고민?? 미니쿠퍼 오리지널 VS 시트로엥 DS3 비교 시승기
비록 3천만원이라고 해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10만원 빠진 3천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3세대 미니쿠퍼는 피부로 느끼는 가격에 대한 한계선을 끝까지 무너뜨리지 않고 지켜내어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미니쿠퍼로 다가왔습니다.
3기통 1.5L 미니쿠퍼의 연비는 복합연비 14.6km/L로 도심 12.9km/L, 고속 17.5km/L의 높은 효율성 또한 놓치지 않았으며, 실제 주행에 있어 제원상의 연비보다 높은 체감 연비를 제공하면서도 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기특한 해치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퍼 D의 경우 하반기 출시라고 밝히고 있지만, 연비나 제원, 가격이 오픈되어 있다는 점에서 국내 판매량에 따라서 출시 시기는 빨라질 수도 있을 것 예상됩니다.
출력과 성능을 높인 미니쿠퍼 S에는 3기통 1.5L 엔진인 4기통 2.0L 가솔인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로 6.7초의 제로백 그리고 복합연비 13.7km/L라는 고효율 장점 또한 취하고 있습니다.
- 벤츠의 프리미엄을 살린 소형 컴팩트 해치백 - 벤츠 A200 시승기
- [푸조 208 시승기] 작다고 얕보면?!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름값 걱정 없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폴로와의 경쟁에서는?
- [DS4 시승기] 효율성과 프리미엄에서의 고민? 욕심을 버려야...
- [시승기] 뚜껑은 겨울에 열어야 제 맛!!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시승기
풀 체인지로 거듭난 3세대 미니쿠퍼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실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3세대 미니쿠퍼 시승기를 통해서 미니만의 스타일링과 감성, 라이딩 & 핸들링 등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는 원하고! BMW 코리아는 반대하는 불운아 'BMW 518d' (0) | 2014.05.10 |
---|---|
애플 카플레이(Car Play) 첫번째 탑재 모델은 현대 LF 쏘나타 (0) | 2014.04.17 |
공개된 2015 크루즈, 페이스 리프트지만 너무해!! (0) | 2014.04.14 |
애플 카플레이에 질 수 없다!! MS 카 인포테인먼트 공개 (1) | 2014.04.09 |
싸거나 혹은 같거나! 신형 쏘나타 살까? 닛산 알티마 살까? (0) | 2014.04.05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