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한화프렌즈] 수강 신청 전쟁!! 수강 신청 못해서 당황하셨어요?

by 쭌's 2013. 8. 10.

+ 한화프렌즈 소식지 '수강 전쟁 영상' - 수강 신청 못해서 당황하셨어요?

한화그룹과 함께하는 '한화프렌즈' 소식지입니다. 대학을 졸업한지도 어언~~~~ 수강 신청을 어떻게 했는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요....ㅠㅠ

요즘 대학생들에게는 취업난 만큼이나 치열한게 '수강 신청' 이라고 합니다. 전쟁이라고 표현할 만큼 수강 신청 기간이 되면 자신만의 노하우, TIP, 지인들을 모두 활용해서 필요한 과목을 신청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데....

수강 전쟁이라고 불리울 만큼 어려운 '수강 신청'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가요?? 필자도 수강 전쟁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봤는데... 이런 단어가 왜 생겼는지 궁금해집니다.


한화그룹에서 제작한 '수강 신청 전쟁' 이라는 영상으로 코미디 빅리그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양세찬이 주인공입니다. 대학생들의 수강 신청에 관한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재미있게 제작했습니다. 현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후배에게 물어보니~ 영상처럼 학교 전산실을 이용하지는 않치만, 학교 서버가 열리는 시간이나, 데스크탑, 노트북, PC방 등 다양한 곳에서 수강 신청을 마치기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한화그룹은 '수강 전쟁 영상'을 통해서 한화그룹의 채용관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것도 좋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키우세요" 라는 메세지를 통해서 스펙에 메달리기 보다는 자신만의 능력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과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영상 제작은 한화그룹이 '한화 기업대학교' 운영을 통해서 임직원의 능력 및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한화 기업대학교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인재 발굴을 위한 기업의 변화 '한화기업대학(한화챌린지아카데미)'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서도 인적성을 페지, 고교인턴사원 장학금 지급 등 인재 발굴과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봄,가을이 되면 수강신청 만큼이나 기업도 인재발굴과 역량있는 신입사원을 모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만큼~ 스펙에 집중하는 것이 자신만의 능력을 키워 원하는 직장생활, 사회생활의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 한화그룹은 '수강 전쟁 영상' 제작과 함께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을 통해서 본 영상을 공유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응모하면 1,000명에게 다량의 카페인이 함유된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쏜다고!!! 하니~ 지금 바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화데이즈 수강전쟁 영상 이벤트 : http://on.fb.me/16BtKH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