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삼청동, 대학로 공공 예술 프로젝트 '한화 태양 그래피티'

by 쭌's 2013. 7. 8.

+ 삼청동, 대학로 공공 예술 프로젝트 '한화 태양 그래피티'

삼청동, 대학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데이트코스, 젊음의 열기, 예술 등이 먼저 떠오르는 서울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많은 인파가 주말을 이용 해 삼청동, 홍대, 대학로 등을 다녀가게 되는데.... 많은 인파가 이곳을 찾는 핫 플레이스만큼 각기 개성을 살린 다양한 볼거리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삼청동, 대학로에는 공공 예술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그래피티를 비롯해 공연, 전시 등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골목마다 숨어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찾아보는 것도 이 곳을 다녀가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 먹거리와 즐길거리 중에서도 공공 예술 프로젝트로 진행된 그래피티를 즐기는 것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삼청동, 대학로에는 예술가들의 그래피티와 기업, 브랜드의 그래피티를 즐길 수 있는데...

최근 TV CF를 통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한화 태양 그래피티'가 젊은 층에서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은 '해피 션샤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청동, 대학로에 공공 예술 프로젝트로 '한화 태양 그래피티'를 통해 공공 예술 프로젝트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 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코스로 주말이면 많은 연인들이 함께 하는 삼청동 거리의 회색 벽을 따스한 햇살처럼 감싸주는 것 같은 한화 태양 그래피티는 이곳을 찾는 연인들의 표정을 더욱 밝게 만들어주고 있는 삼청동 태양 그래피티는 어떤 모습일까요?

삼청동의 태양 그래피티는 한화그룹의 해피션샤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사회복지 시설에 무료 태양광 발전 설비를 제공하는 캠페인입니다. 현재까지 전국 56개 사회복지 시설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으며, 향후 10년 간 전국에 걸쳐 500곳 이상 무표 발전 설비를 건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화그룹은 세계 최초로 태양광 에너지를 통한 사막화 방지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1년 유엔 사막화방지협약(UNCCD)의 지지 하에 중국 닝샤 자치구 내 링우시와 태양광 잘번 설비 지원을 통하 사막화 방지 협약을 체결하고 태양광 발전 설비를 시공했습니다. 2012년 7월에 준공된 이 태양광 발전 설비는 링우시가 추진하고 있는 조림에 필요한 묘목을 키우는 양묘장에 설치되어 하루 80KW의 전력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당 양묘장에서 키워진 묘목으로 닝샤 링우시 바이지 탐림장 지역에 20만 그루의 한화 태양의 숲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는 한화그룹의 신동력 산업으로 지구와 인류의 위한 신재생 에너지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태양광이 단순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구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만드는데 전념하는 한화그룹의 노력의 일부분을 삼청동, 대학로의 한화 태양 그래피티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공 예술 프로젝트로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과 노력의 과정을 그래피티를 통해서 산업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함께 느끼고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